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클래시붐 공략 시작 - 새로운 약탈 모바일전략게임 정식 출시

by infantry0 2020. 7. 2.
728x90

클래시붐 다운로드 링크 :: 구글 플레이(안드로이드) :: & :: 앱스토어(iOS) ::


약탈 모바일전략게임 클래시붐(ClashBoom)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약탈/디펜스형 게임들과 비교해 스토리가 있는 필드 퀘스트, 다양한 영웅과 스킬 사용을 통한 전략성을 갖추고 있어서 새로운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 SLG추천 게임으로 소개했던 작품입니다.


 오늘은 정식 오픈과 함께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와 기본적인 소개, 초반에 신경 써볼 만한 부분을 적어봅니다.
 워낙 이벤트가 다양하게 진행 중인 게임이라서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클래시붐 공략을 위한 자원 수급에 필수니 참고해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쿠폰은 여기에 입력

:: 사전예약 쿠폰 - 네이버 톡톡 ::

클래시붐 '공식 카페 사전예약 쿠폰'은 톡톡으로 날아왔습니다.
쿠폰은 게임 내 '왼쪽 위 아바타 초상화 -> 프로필 내 설정 -> 쿠폰 번호 입력'에 넣으면 됩니다.

직접 쿠폰을 적을 경우에도 대소문자 구분이 없으니 간단하게 입력하세요.

카카오톡으로 오는 사전예약 쿠폰, 카카오채널 쿠폰, 공용 쿠폰도 여기서 입력하면 됩니다.

Clash Boom CBT 설문조사 쿠폰(~8월 31일) :
EK9Y63C7
 CBT 설문 조사 참여자가 일정 수에 도달해 풀린 공용 쿠폰입니다. '다이아 300개, 전설 영웅 조각 5개, 고급 초월석 1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프로필에는 각종 이벤트에 사용하는 ID / 서버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공식 카페 이벤트에서 자주 쓰이니 여기서 찾을 수 있다는 점은 기억해두면 좋겠네요.

:: 다이스 이벤트 페이지 ::

사전예약 후 진행된 주사위 이벤트에 참여했다면 여기에 로그인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보상받기 전에 서버에 캐릭터를 만들어서 튜토리얼까지는 게임을 진행해야겠죠.


'이벤트 페이지 로그인 -> 보상기록 -> 일괄 수령 -> 캐릭터 선택'으로 보상을 받으면 됩니다.

 클래시붐은 모바일전략게임으로 건물을 지어 영지를 강화하면서 다른 유저를 약탈하고, 반대로 적의 약탈에 대비하는 모바일 SLG입니다.

 현재는 서버 오픈 이벤트나 사전 예약 보상 등으로 창고에 추가 자원이 어느 정도 넉넉한 편이지만 이건 미래를 위해 조금 아껴둬야겠죠.

기본 건설 장인은 2명. 민가로 건설은 편하게.

 영지를 발전시키는데 필요한 자원은 주로 다른 유저의 영지를 공략하는 '영지 전쟁'을 통해 수급하게 됩니다. 그렇죠. 바로 약탈!

 아기자기한 그래픽이지만 약탈과 방어가 주가 되는 만큼 건물 배치와 방어 시설의 전략적인 구성이 영지에서는 중요합니다. 다만, 이런 부분은 초반에는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고, 캐슬 5레벨 완성 이후부터 슬슬 배워나가 게 된답니다.
 그 이후부터는 주요 건물에 2중 방어벽을 씌우거나 미끼 건물 배치, 방어 영웅 배치 등 디펜스 진형을 짜는 맛을 조금씩 배워나가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약탈 콘텐츠인 '영지 전쟁'은 서버 간 밸런스 때문에 '하루 60회'로 제한.

 클래시붐이 유명한 다른 약탈 게임들과 다른 점이라면 단순히 약탈 그 자체에만 집중하지 않고, 맵 탐험을 통해서 초심자도 큰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반복된 약탈이 아니라 다양한 퀘스트 및 도전과제를 진행하기에 다른 유저를 약탈하고 약탈당하는 이런 방식의 게임에 쉽게 접근하기 힘든 초심자도 조금씩 플레이의 재미를 느끼며 적응할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 일러스트도 준수하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만나고 소환하게 되는 다양한 영웅과 영웅마다 스킬이나 쓰임새가 달라서 어떤 식으로 팀을 꾸리느냐에 따라 약탈/전투 양상이 달라지는 점도 차별점이라고 하겠습니다.


 개성적인 스킬을 가진 영웅들과 15종의 병졸을 활용한 전략. 그리고, 영웅 간 속성별 상성 요소도 좀 더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는 요소.
 약탈뿐 아니라 아레나 같은 다른 콘텐츠에서의 조합도 있어서 영웅은 되도록 다양하게 키우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아. 그리고, 영웅들의 장비 슬롯 강화나 스킬 강화. 연구소를 통한 병종 업그레이드를 잊지 마세요.

  저는 CBT 때 플레이하던 감각으로 초반 게임을 진행했는데, 계속 특정 구간에서 막히더군요. NPC가 강해졌나 싶었는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클베 때는 빵빵한 지원이 있었죠. 장비 지원이나 업그레이드가 확실히 달랐습니다.
 이후 열심히 자원을 모아 강화하니 역시 수월해졌습니다. 맵 전투에서 블랙스미스를 잡아 더 좋은 장비를 착용하는 것도 필수.


- 인게임 주요 이벤트 중에는 '매일 접속 보상'이 있는데요. 조금 보상 방식이 특이합니다.

 첫 접속일에 주는 접속 보상이 파격적인 편이더군요. 설치 후 접속했다면 45분은 꼭 플레이해서 보상을 챙기는 걸 권장합니다. 다이아 300개는 짭짤하니까요.

 다음날부터 매일 접속 보상으로 바뀌며 주간 / 주말 보상이 나뉩니다.


7일 로그인과 왕국건립
 7일 로그인에는 2일 차에 치료 영웅 크레센트를 얻을 수 있고, 보상에 다이아, 영웅 소환석이 있습니다. 출석 보상이 빵빵.

 왕국 건립은 7일에 걸친 도전 이벤트로 호흡을 길게 가져가도 됩니다. 분할해서 달성할 수 있는 요소도 있으니까요. 또한 다른 게임과 달리 어떤 과제가 있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 왕국 건립 7일 차 후에는 전설 제국 이벤트로 바뀐다고 합니다.

영웅 소환 관련 이벤트

 클래시붐에는 영웅 소환 방식이 3가지 있습니다. 영웅 소환은 기본적인 방식이지만 10회 소환에 완전한 영웅 한 명 확정. 운명 소환은 로테이션으로 돌아가는 영웅을 목표로 확률이 증가하는 방식.


 신화 소환은 특수 소환으로 누적 소환 100회 이내에 빨간색 신화 영웅을 뽑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이틀에 한 번꼴로 신화 영웅이 바뀌기에 과금 유저가 아니라면 힘들지만, 운이 좋다면 특정 고급 영웅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이벤트로 신화 소환에서 목표 영웅 나올 확률 상향과 서버 오픈 이벤트로 영웅 소환 누적 이벤트가 함께 진행 중.

본격적인 클래시붐 공략이 시작된 만큼 클랜과 클랜전의 활성화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클랜에 가입해 클랜 보상을 얻고 클랜원들과 클랜 대전에서 함께 싸우거나 고유 콘텐츠에도 참여할 수 있을 테니까요.


 참고로 클랜에는 '학술승급' 시스템이 있어서 '영지 발전, 군사방어, 병종훈련'로 추가 요소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연구 시간이 꽤 들어가지만 클래시붐에서 중요한 약탈하거나 약탈당할 때 자원량, 병종 능력 상승, 방어 건물 상향 같은 요소들이 많으니 클랜 학술 연수는 필수.


:: 클래시붐 공식 카페 ::

아래는 공식 카페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만 요약했습니다. 직접 참여해보세요.


:: Clash Boom Special 출석 이벤트 - 오늘의 쿠폰 :: (~7월 14일)

 해당 게시물에 매일 쿠폰이 올라옵니다. 앞서 언급한 쿠폰 입력창에 사용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은 당일 자정 전까지만 사용 가능하며, 요일에 따라서 보상이 다릅니다.


월~목요일 : 고급 초월석(2개), 중급 경험치 포션(3개), 1만 골드(5개), 1만 성수(5개)

금~일요일 : 맛있는 고기(1개), 1시간 가속(3개), 1만 골드(8개), 1만 성수(8개)


약탈은 전문가에게 맡겨 (~7월 20일)
 게임 중 얻은 노하우, 전략, 공략 등을 [정보 & 공략] 게시판에 작성하면 됩니다. 글을 작성할 때는 ID와 서버를 함께 적어야 당첨된 경우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참여자 중 최고의 전략으로 선택된 5명은 '교촌치킨+특별 인게임 보상'을 얻고, 그 외 참여자를 대상으로 25명을 추첨해 '다이아 300개, 전설 영웅조각 3개, 중급 스킬북 5개, 중급 경험치 포션 5개'를 준다고 합니다.


Clash Boom X Friends (~7월 31일)
 게임 내 '채팅-친구 리스트'에서 친구 수 10명 이상일 때 스크린샷을 찍어 공식 카페 [친구 인증] 게시판에 인증하면 됩니다.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줄 예정.

모두 모여서 달성하자! (~7월 31일)
 그냥 얌전히 게임만 하면 됩니다. 따로 참여할 필요가 없는 이벤트. 이벤트 기간 안에 특정 레벨을 달성한 유저가 많으면 이벤트 종료 후 보상을 우편으로 지급합니다.
 만약 이벤트 종료일에  50레벨을 달성한 유저가 전체 서버 800명 이상이면 모든 보상을 합쳐서 지급됩니다.
보상 목록이 궁금하면 :: 링크 ::를 참고하세요.


내 영지는 더이상 작지 않아! 이벤트(~7월 30일)

 클래시붐 시스템 중 '왕국 작위' 시스템을 활용한 이벤트. 게임 중 맵에서 진행되는 퀘스트를 플레이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준남작'에 올라가게 되는데, 이걸 스크린샷으로 찍어 공식 카페 내 [작위 달성] 게시판에 인증하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


 참여만하면 3일 안에 보상으로 '다이아 200개, 맛있는 고기(2개), 3시간 가속(3개)'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준남작 작위 스크린샷(맵 전투 왼쪽 아래 왕국 터치)과 서버명 + ID (초상화 터치시 프로필 확인)를 함께 적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 프린스의 부탁 ::이라는 초대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위 프린스의 부탁 링크를 통해서 초대 코드(아래는 필자의 초대 코드 예시)

https://act.uzgames.com/clashboom/online?fcode=bc0dcf788c4e47cade3ac514577ee389

...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접속해 출석/육성하는 신규 유저가 있으면 이벤트 참여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과 보상 수령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클래시붐 영지 화면을 둘러보면 오른쪽 끝에는 세금을 회수할 수 있는 곳이 있으며, 영지 내에 돌아다니는 동물이나 나무 같은 오브젝트를 자원을 들여 제거하면 '다이아'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자잘한 숨겨진 기능들을 볼 수 있죠. 생각보다 직접 찾아서 플레이해보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깜빡 속았던...시간 벌이용 건물 배치.

클래시붐의 가장 중심이 되는 건 약탈의 재미입니다.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되는 건 캐슬을 5레벨로 올리고 난 뒤가 되지만... 그전에도 전략적인 또는 톡톡 튀는 유저들의 건물 배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약탈/디펜스 전투의 묘미는 역시 뚫느냐 뚫리느냐의 싸움이죠.


 만약 플레이하게 된다면 오늘 소개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자원을 열심히 챙겨 클래시붐 공략에 뛰어들어보세요. 괜찮은 게임 퀄리티에 다른 약탈 게임에 비해 가볍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작품입니다.


- 공식 카페에서는 앞서 말한 일일 쿠폰 이벤트 외에도 '공식 카페 인원 달성' 쿠폰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현재 공식카페 인원 5천 명 (다이아 100개, 고급 초월석 5개, 하급 경험치 포션 15개), 8천 명 (다이아 200개, 전설 조각 랜덤상자 8개, 1시간 가속 8개, 영웅의 증표 50개)은 달성.

 공식카페 1만 명 (다이아 300개, 영혼소환석 2개, 하급 스킬북 20개, 하급 경험치 포션 20개)은 아직 미달성입니다.

달성한 이벤트 보상은 [당첨자 & 쿠폰] 게시판에 공지될 예정이니 공식 카페 자주 찾아보시길 :)


*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