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R5(알파이브) - 사전예약 신규모바일게임. 2월 25일 정식 런칭

by infantry0 2020. 2. 20.
728x90



신규모바일게임 R5(알파이브)가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정식 출시 일자를 공개했습니다.


 R5는 레이드5(RAID5)라는 이름처럼 5개의 레이드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작품입니다. 6개의 기본 클래스와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전직 클래스가 존재해 12가지 클래스 조합의 다채로운 파티 플레이가 가능한 MMORPG.


이번에 공개된 '정식 출시일은 2월 25일'입니다. 사전예약이 한창 진행 중인 작품으로 개인적으로 예상했던 시점보다 빠른 일정으로 출시일이 잡혔더군요.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R5(알파이브) 사전예약자 70만 돌파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확실히 R5 기다리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벌써 70만이라니... 오픈 전에 100만 달성할지도 모르겠네요.

 정식 출시일이 공개되면서 홍보에도 한층 힘을 주고 있습니다. 기존 사전예약 소식으로 알려드렸던 전광렬, 장광, 김슬기가 등장하는 티저 홍보 영상도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하면서 TV 광고 풀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자주 보는 해외 축구 방송에서 중간 광고로 나오는 걸 보고 반가운 기분이 들었던 영상으로 자세한 내용과 영상은 이 포스팅 하단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 스크린도어나 엘리베이터, 벽면 광고 같은 다양한 매체 광고도 하는 걸 보면 유주게임즈코리아의 올해 2020년 첫 작품이자 모바일게임추천 게임으로 힘을 실어 준 모습입니다.


R5에 등장하는 기본 클래스는 나이트, 미니스터, 뱀파이어, 거너, 로그, 위자드 6가지가 있습니다.

 처음 사전 예약에 참여했을 때는 클래스 소개 영상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사전예약 페이지를 가보니 해당 영상이 추가됐더군요.

12개 클래스로 여러 가지 파티 조합의 재미

 거너 이외에도 클래스마다 자기 매력을 뽐내는 영상이 올려져 있으니 사전 예약 페이지 캐릭터 소개 항목을 통해 추가된 클래스 소개 영상을 감상해 보세요.

더불어 전직 클래스에 대해서도 공식 카페를 통해 추가 정보가 공개된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을 보면 직업당 2가지 전직 클래스를 가지며, 전직은 29레벨 달성 후에 가능하다고 하네요.

나이트는 생존과 방어력이 높아 파티의 제일 앞에 서서 적의 움직임을 막는 탱커형 캐릭터입니다.
 '템플가디언' 또는 '다크나이트' 중에 전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템플가디언은 나이트에서 생존력을 높인 클래스라고 하며, 다크나이트는 악마로 변신하거나 마법형 공격을 가하는 딜러 클래스라고 하더군요.

 탱커가 마법 딜러가 된다?  R5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간단한 전직을 통해 원래 캐릭터와 다른 방식의 클래스 선택. 탱커와 딜러, 힐러에서 딜러로 변경할 수 있는 자유로운 전직이죠.

스킬 커스터마이징. 공식 카페 유저 영상 캡처.

또한, 스킬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유롭고 전략적인 스킬 조합도 가능합니다.

 직업마다 100여 가지가 넘는 스킬이 있으며, 이 중 10개의 스킬을 골라 장착 및 교체해 같은 캐릭터로도 다양한 스타일과 개성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스킬의 조합에 따라 같은 캐릭터와의 대전이나 레이드/파티에서도 흐름이 달라질 가능성도 있겠죠.


뱀파이어는 마법 중거리 공격형으로 공격력과 생존력을 모두 가지고 있는 캐릭터.

 스토리 상 고귀한 혈통을 지닌 종족으로 화염과 박쥐를 자유롭게 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탱커와 딜러 모두 가능한 포지션이며, 공식 카페에 올라오는 해외 서버 체험자들의 글을 보면 최상위급 캐릭터라고 하더군요.


뱀파이어는'블레이저'나 '데빌리언'으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저는 화염에 특화된 공격형 스킬이 많고, 데빌리언은 흡혈박쥐를 부려 흡혈로 적을 공격하면서 자신은 치유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흡혈이라... 매력적이군요.(흠흠)

딜러에서 소환사로?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거너는 물리 중거리 딜러 캐릭터로 귀여운 외형과 총기를 갖춘 로망(?)을 보여줍니다.
 다만, 다양한 총격 스킬을 사용하는 만큼 섬세한 컨트롤이 필요하다는 걸 보면 컨트롤 난이도가 꽤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직은 '메카제로'나 '레이븐'을 지원합니다.
 메카제로는 소환사처럼 다양한 무기/기계를 소환하는 타입으로 부무장으로 총을 사용하며, 더 간단한 조작감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레이븐은 기본 거너를 강화한 스타일로 더 빠르고 정교한 총격 스킬을 갖추고 있다지만 거너의 조작감에 적응할 필요가 있다는군요.

 전직 전에 전직 클래스를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고 하니 선택은 게임이 나온 이후에 취향에 따라 선택해야겠죠. 컨트롤 난이도가 어느 정도일지 궁금.

위자드는 마법을 통한 범위 공격 및 화력지원이 가능한 원거리 딜러 캐릭터로 '소서리스' 혹은 '아크메이지'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소서리스는 원소 마법을 통해 강력한 데미지와 디버프를 줄 수 있으며, 아크메이지는 시공간 마법을 통해 적을 제어하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전직은 힐러? 딜러?

 비슷한 마법 원거리 캐릭터인 미니스터는 아군을 치유하는 힐러/서포터 계열로 '프리스트'와 '세인트' 전직 클래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리스트'의 경우 회복 능력을 특화한 힐러 클래스로 안정적인 선택을 할 수도 있지만, '세인트'를 선택하면 힐러 계열과 달리 얼음 천사의 힘을 사용해 냉기 타입 데미지를 입히는 딜러 타입을 선택할 수 있죠.

 여타 게임보다 전직의 폭이 넓어서 전혀 다른 성향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입니다만, 사전 정보가 없으면 다소 당황스러울 수도 있을 듯하네요.
 마법사 계열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위자드와 미니스터 어느 쪽을 선택할지도 꽤 고민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로그는 근거리 물리 딜러로 폭발적인 순간 데미지를 가지고 있어 적을 공격/암살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전직은 '어쌔신' 또는 '섀도우헌터'로 어쌔신은 적과의 정면 대결을 두려워하지 않는 강력한 캐릭터라고 하더군요. 왠지 공개된 스킬 설명을 보면 버서커 느낌이 듭니다.
 섀도우 헌터는 은신을 통한 잠입과 기습으로 오히려 암살자라는 캐릭터 컨셉을 중요시한 클래스.

 공개된 TVCF는 풀버전 EP.1으로 'R5 주식회사'라는 제목처럼 회사를 배경으로 R5(알파이브)의 콘텐츠를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1 영상에서는 위에 설명한 클래스의 다양한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더 이상 이렇게 탱커처럼 당할 순 없어. 나도 이제 강력한 전사로 다시 태어날거야!!'라는 대사를 통해 전직 시스템도 예고하더군요.

 영상 속 전직 한의사(?!)이자 신입사원인 전사원(전광렬) 앞에 여전히 입이 험한 김팀장(김슬기)의 강렬한 등장이 압권. 보스역으로 출연한 장광 성우님의 여전히 매력적인 보이스와 보스 다운 포스를 보여줍니다.


후반 예고편 장면에서는 '마음껏 레이드 해주게'라며 R5의 핵심 콘텐츠인 레이드 소개가 예상되는 마무리가 있기도 합니다. 보스 역할인 만큼 보스 레이드가 대상이려나요?


- R5는 휴먼, 보스, 길드, 진영. 그리고, 서버 레이드의 5가지 레이드가 중심 콘텐츠가 됩니다.

 6개 구역의 '통합 서버 필드'를 통해 서버 구분 없이 모든 유저가 파티를 맺어 퀘스트를 수행하거나 경쟁적인 콘텐츠(대규모 길드전, 영토전, 요새전, 보스 쟁탈)도 진행이 가능할 예정.


  물론, MMORPG의 기본적인 던전, 육성(각인, 신격, 인장 등), 특정 시간에 진행되는 이벤트 등 일상 콘텐츠와 연인, 길드, 사제 같은 다양한 커뮤니티 시스템도 있으며, 코스튬, 탈것, 펫, 날개, 신병, 신물, 프로필 액자, 칭호 등 수집요소를 통해 개성적으로 꾸밀 수도 있다고 합니다.


- 협동 또는 PVP 콘텐츠는 초기에는 자기가 속한 단일 서버에서 경쟁하지만 이후 총합 서버에서 전체 서버와 경쟁으로 발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R5에서는 경쟁 콘텐츠에서 자주 보이는 과금과 무과금 유저 간 격차를 줄여 허탈함이나 열등감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 공식 카페에서는 해외 서비스를 체험해본 유저들의 평가나 후기, 영상 등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그래픽 퀄리티더군요. 관련 기사에서도 사실적인 재질을 표현하는 물리 기반 렌더링(Physically Based Rendering, PBR)을 포함한 유니티 엔진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해 고품질 그래픽과 기상 및 자연환경 연출이 뛰어나다는 평.


2020년 첫 모바일게임추천 사전예약


 포스팅 제일 처음 사전예약 링크를 통해 R5(알파이브) 사전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보석과 탈것, 특별 프로필을 얻을 수 있고, 공식 카페 가입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 경품에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 외에 최근 추가된 이벤트만 적을테니 자세한 사전예약/공식 카페 이벤트 내용이나 이전 이벤트는 R5 공식 카페를 통해 살펴보세요.


- 모험가님에 대해 알려주세요! (~ 출시 전까지)
  공식 카페에서 진행 중인 설문조사로 어떻게 R5를 알게 됐는지 자신의 연령대 등을 작성하는 이벤트.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준다고 하네요.


- R5 사냥의 서막이 오른다! D-DAY 7 특별 이벤트! (~ 2월 24일)

 2월 25일 출시일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먼저 공식 카페 인원이 7,777명 달성 시 공용 쿠폰ㅡB.SC 150, 초급 날개 정수 10개, 탈것 승급석 10개ㅡ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사전 예약 후에 이벤트 참여 겸 공식 카페 가입을 해보세요.


 그리고, R5 페이스북 <D-DAY 7 특별 이벤트>글을 공유한 유저를 대상으로 문화 상품권 1만 원권(7명)을 주는 이벤트와 R5 트위터 <D-DAY 7 특별 이벤트>글을 리트윗한 유저를 대상으로 문화 상품권 1만 원권(7명)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출시일에 맞춘 이벤트이니 사전예약 후 간단한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이미 중국 버전 게임을 플레이해 본 유저들이 미리 R5 플레이를 해보고 소감이나 간단한 도움말을 올리고 있는 걸 보면 유저들의 공략도 기대됩니다. 공식 카페는 미리 가입해두세요.


사전예약은 :: 구글 플레이 스토어 R5 링크 :::: 애플 앱스토어 R5 링크 ::를 통해 스토어예약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 유주 플랫폼 사전예약 ::에 참여하면 추가 사전예약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사전예약 코드와는 각각 달라서 중복 적용 가능한 코드랍니다.


*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