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다크에덴-각성 2차 업데이트 리뷰.신규 서버 에이델란테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by infantry0 2019. 4. 4.
728x90

다크에덴 신규서버 에이델란테 +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호러 액션 MMORPG '다크에덴'이 4월 17일 신규 서버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서버 이름은 '에이델란테'로 서버 오픈 전까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보는 다크에덴 소식이죠.


 소프톤 엔터테인먼트의 1세대 PC 온라인게임인 다크에덴은 최근 들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는 중입니다.

 다크에덴 각성 1차, 2차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밸런스 조절은 물론 새로운 합성 강화 시스템이나 신규 옵션 추가, 새로운 사냥터 추가 등 다양한 부분에서 콘텐츠 리뉴얼 등을 선보였습니다.


 이유는 바로 다크에덴 2.0 리본(Re:Born) 준비.


 오늘 소개할 '에이델란테' 신규 서버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역시 그 연장 선상에 있는 움직임입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에이델란테 서버는 거의 1년 만에 오픈하는 신규 서버입니다.
 관련 인터뷰에 따르면 각성 2차 업데이트에 대한 호응이 좋아 이왕이면 새로운 곳에서 더 나은 PK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특별히 준비한 서버라고 하더군요.


 뱀파이어와 슬레이어의 대립으로 시작해 아우스터즈가 더해진 3파전 게임. 거기서 누구나 평등하게 시작하는 신규 서버에서 PK 경쟁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니 새롭게 시작하려는 입장이라면 정말 판을 깔아준 신 서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에이델란테 서버는 4월 17일 오픈 예정입니다.

 이에 맞춰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역시 4월 3일~4월 16일까지 단 14일만 진행된다고 합니다.


 캐릭터 사전 서점을 완료하면 초보자 패키지 1개와 각성 사냥의 계약서(14일 기간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보상은 에이델란테 서버 오픈일인 4월 17일에 '계정 장바구니'로 주어진다고 하니 잊지 마시길.


 또한, 기본 보상 외에 캐릭터 사전 선점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 권을 주니까요. 겸사겸사 행운을 노려보세요.


- 기존 다크 에덴 유저라면 그냥 선점하기를 누르고 선점을 진행하면 되지만, 새로 다크에덴을 플레이하려는 분이라면 다크에덴 계정에 가입해야 합니다.

 지원하는 계정은 다크에덴 / 네이버 / 페이스북.

- 캐릭터명 선점에는 휴대폰 번호가 필요합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지나친 비속어나 혐오 단어는 선점해도 취소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

새로운 다크에덴?


 국내에는 생소한 호러RPG로 지난 2002년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해 17년이 지난 현재까지 꾸준히 유저들에게 회자되고 또한, 플레이되고 있는 장수 온라인게임 다크에덴.

 최근 진행된 다크에덴 각성 2차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뱀파이어와 슬레이어, 아우스터즈 종족에 따라 서로 PVP를 즐기는데 최적화된 PC MMORPG지만 아무래도 오래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이죠.


 장수 게임들이 으레 그렇듯이 신규 유저에게는 새로 시작하기는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인데, 이번 에이델란테 서버는 앞으로 새롭게 변화할 게임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새롭게 시작하려는 입장에서 환영할 만한 곳입니다.

 모두 같은 조건에서 일단 시작하는 것이니 부담감도 적고 말이죠.


미래를 위한 업데이트.

각성 2차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면 제작진은 좀 더 미래를 보는 것 같더군요.

 주로 노후화된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장 가능한 구조로 변경하고 안정성을 확보하는 등 미래를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해나가는 모습입니다.

실제 이번 스킬 밸런스도 끝이 아닌 시작으로 보고 있기도 하고 말이죠.


 여기에 더해서 전투 공식 같은 부분을 바꿔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고착화된 부분을 해결하는 모습 속에서도 급격한 변화에 유저들이 따라가지 못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는 모습도 좋게 평가할 만합니다. 유저 피드백을 통해 더 발전한 스킬과 효과를 적용하려는 모습은 긍정적인 모습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각성 2차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난이도 사냥터인 하니알 던전을 추가해서 기존 상위 유저에 대응해 성장 중인 유저들도 충분히 아이템을 마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여기서 '계약서'류 아이템 드랍을 통해 시장에 아이템을 공급하면서 성장 구간 유저들에게는 빠른 성장 지원을 통해 상위 유저와 격차를 좁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죠.

 이렇게 격차를 줄이면서도 상위 유저들은 프타 등급 장비 강화를 위한 재료 수급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기존 상위 유저 입장에서도 나쁠 것이 없는 것이 프타 등급 장비 강화를 통해 느리긴해도 꾸준히 강해질 수 있고, 새로운 사냥터가 생긴 것이니까요.

 참고로 프타(241Lv) 장비는 강화 콘텐츠의 성장성을 확장해 기존 상위 유저들도 더욱 성장할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프타 장비는 최대 100강화까지 장비 강화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에이델란테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와 함께 기존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I GET 몬-뎀-증-룬'이라고 몬스터 증가 룬이 등장할 확률이 대폭 증가하는 이벤트.


 특별 출석 이벤트도 있습니다. 4월 10일까지라 모든 보상을 받을 수는 없겠지만 기존 서버로 복귀하려는 분이라면 지금이라도 참여해보세요.


예상하시겠지만 이런 업데이트는 다크에덴 2.0 리본(Re:Born)을 위한 큰 그림의 하나로 보입니다.

 실제 현재 각성 2차 업데이트로 PVP 밸런스 개편까지 진행됐고, 다음 업데이트로 PVP 콘텐츠 관련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죠. 마지막은 다크에덴 2.0이고 말이죠.


 17년 차의 노후화된 시스템을 확장성을 높인 시스템으로 변화시키는 업데이트임에도 엄청나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다고 하죠. 

 기존 다크에덴과는 완전 다른 시스템으로 바뀌고, 편의성이 좋아지고 밸런스 역시 좋아져서 좋다는 분들이 많더군요. 여기에 각성 2차 업데이트 이후로도 '초보자 던전 개선' 같은 자잘한 후속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커뮤니티를 봐도 유저들 사이에서는 만족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반응을 보면 2.0에서 얼마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많은 것도 이해가 가는 부분.


 장수 PC게임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다크에덴은 특히 PVP 콘텐츠를 좋아한다면 한번 접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관심 있다면 캐릭터명 선점에 참여해보시길.


혹시 더 자세한 각성 2차 업데이트 내용이나 얼마나 달라졌는가 궁금하시면
:: 다크에덴 각성 2차 업데이트(바로 가기) :: 항목을 참고해보세요. :)


* 본 포스팅은 소프톤 엔터테인먼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