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뮤오리진2 - 인기 모바일게임 신작. 드디어 정식 출시!

by infantry0 2018. 6. 5.
728x90


뮤오리진2(MU origin 2)가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습니다.


 뮤오리진2는 전작보다 더 빨라진 레벨업과 발전된 편의성을 가지고 있는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 뮤 시리즈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기대 이상의 높은 완성도를 보여줄 만한 작품입니다.


 기대했던 것만큼 한층 게임성이 좋아졌고, 게임 시스템의 완성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래픽은 요즘 눈높이에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원작 또는 전작을 플레이하셨다면 만족할 수준.

 한마디로 뮤오리진2를 기대했던 분들이라면 큰 무리 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워낙 기다려왔던 분들이 많았던 게임인 만큼 출시일 서버 2개로 시작했지만, 바로 실시간으로 서버가 늘어난 상황입니다. 저도 출시 당일 시작했지만 6번 서버와 13번 서버 중에 어디서 게임을 시작해야 할지 고민했을 정도니까요.


 그만큼 괜찮은 게임이라는 반증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 출시 당일 실검(실시간 검색) 1위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이후에도 꾸준히 상위권에 랭크되어있더군요.


- 최근에는 다재다능한 배우 정상훈을 홍보모델로 선정했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생활 주변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해서 뮤오리진2를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하는데, 정극 뿐 아니라 '양꼬치엔 칭따오'로 널리 알려질 만큼 코믹한 연기에도 일가견이 있는 배우다 보니 어떤 모습으로 찾아올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뮤오리진2 런칭 버전은 뮤 시리즈를 즐기던 분이라면 익숙한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이 기본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저는 CBT에서 요정으로 플레이했었기에 이번에는 흑기사를 선택해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원거리를 주로 하다가 근접 캐릭터를 하려니 좀 생소하지만 시원하고 깔끔한 공격 이펙트는 마음에 들더군요.

- 기본적으로 사전예약 보상은 '문자/LMS'로 들어옵니다. 다만, 간혹 문자를 못 받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위 쿠폰 확인 페이지로 가면 문자를 못 받았어도 사전예약 쿠폰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CBT 참여 이벤트 당첨자를 위한 쿠폰 페이지도 함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단, 계정 선신청 보상은 문자로만 옵니다. 혹 아직 못 받으셨다면 문의를 하여보시기를...

- 구글 사전예약 보상은 게임 내 캐릭터 생성을 완료한 유저에 한해서 우편 내 '웹 수신함'으로 쿠폰 번호가 지급됩니다. 구글 사전예약을 했고, 6월 6일 전에 캐릭터 생성을 완료했다면 웹 수신함을 체크해보세요.

 하지만, 처음 플레이할 때는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았었죠. 흑기사의 초반 장비가 너무 후줄근한 모습이었기 때문이었는데요.

 친절한 튜토리얼을 따라가면서 장비 착용 등을 배우는 건 알고 있지만, 그 색상이나 그런게 너무 말이죠.

 초반에야 워낙 그런 장비라는 걸 알고 있긴 해도 뭔가 요정하고 너무 차이가 나더라고요. ㅠ_ ㅠ


전작에 비해 볼륨감 있게 발전한 그래픽.

뮤오리진2의 그래픽은 최고는 아니지만 그래도 전작보다 발전한 편입니다. 호불호가 있는 그래픽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플레이해보니 괜찮다는 분들도 있더군요.


 장비도 교체하면 바로바로 그래픽으로 반영이 되기 때문에 외형이 바뀌는 재미에 빠르게 장비를 교체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런 멋들어진 장비를 얻으려면 꽤 진행해야 하겠죠. 착실하게 하면 분명 레벨은 빨리 오른다는 걸 알고 있지만, 흑기사의 장비 외형이 어떨지는 모르는 상황이라 언제쯤 저렇게 멋들어진 외모를 보게 될는지...


뮤오리진2는 레벨업이 굉장히 빠른 편이라 일단 레벨 자체는 큰 걱정을 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정식 출시 당일 몇 시간 플레이한 것만으로 1차 전직을 완료할 수 있을 정도로 레벨업 속도는 상당히 빠르거든요.


 이런 빠른 레벨업으로 인한 지나친 몰입과 신규 유저와 먼저 시작한 유저의 격차를 우려했는지...

'캐릭터 일일 레벨 제한' 시스템이 추가됐습니다.


 서버 오픈일 기준으로 1일 차(159레벨), 2일 차(199레벨), 4일 차(239레벨), 7일 차(279레벨), 15일 차(319레벨), 30일 차(359레벨), 60일 차(399레벨)로 레벨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레벨 제한에 걸렸다고 해도 경험치는 누적이 돼서 레벨 제한이 풀리면 바로 레벨업이 되는 시스템.


저는 이런 시스템이 꽤 마음에 듭니다. 하드코어 유저와 일반적인 유저 간에 차이가 극심하게 벌어지게 되는 레벨업 속도 차이를 어느 정도 붙잡아주고, 되도록 비슷한 상황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주려는 노력이라고 말이죠.


 파티로 플레이하는 지역이나 PVP 콘텐츠도 조금 늦게 시작했다고 진입 장벽이 생겨버리는 경우를 많이 본 분들이라면 공감하지 않을까 싶네요.


 초반 장비는 역시 던전에 집중해서 얻는 게 제일 좋더군요. 뮤오리진2를 새롭게 또는 처음으로 시작하는 분이라면 스토리 중간중간 열리는 던전을 공략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던전은 던전별로 5번씩 돌 수 있는데, 처음에는 쉬움, 보통, 어려움 형식으로 3번 돌아서 각 난이도 해금과 클리어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후에는 빠른 레벨업으로 강해진 상태라서 어려움만 돌아주면 됩니다.


이렇게 아이템이 떨어진 장면을 보면 왠지 기분이 매우 좋다.

 던전에서는 다양한 아이템 특히, 장비 아이템을 모을 수 있습니다. 자잘하고 다양한 장비를 얻는 곳. 좋은 재료 공급원이 바로 던전.


 이렇게 모은 장비는 지금 가지고 있는 장비보다 나쁘면 아티펙트를 성장시키는데 소모품으로 쓸 수도 있고, 쓸만한 등급의 장비는 모아뒀다가 '장비 진화' 합성으로 한 단계 높은 장비를 얻어 상급 장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룩이 나아졌다! 만세!

 장비 진화는 장비 등급 상승과 전투력 상승 등 게임 중 필수니까요. 다른 직업을 플레이하고 있다고 해도 자주 사용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전작보다 사용하기도 쉬워졌고 말이죠.


 같은 등급(색상), 같은 장비명, 같은 보위인 장비를 3개 모아서 합치게 되는데... 인벤토리에 같은 장비 2개가 있으면 보통 생각 없이 3번째 같은 장비를 모으려고 기를 쓰는 일도 많습니다.

 하지만, 보통 인벤토리에 모아놓는 좋은 장비는 착용 중인 장비가 같은 경우가 많으니까요. 일단, 인벤토리에 2개가 있다면 착용 중인 장비와 같은 게 아닌지 한 번쯤 볼 필요가 있습니다.


 CBT 때 요정으로 플레이하면서 좋은 활을 같은 것 2개를 구해서 인벤토리에 모셔놓고 죽어라~ 파밍을 했다가... 나중에 포기하려고 보니 장비하고 있던 활이 똑같은 것이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착용 중인 장비는 꼭 벗어서 인벤토리에 넣고 합성을 시도해야 합니다. 주의.



공카 닉네임 변경하면! 아이템 쏜다! (~ 6월 15일)
 공식 카페에 가입하셨을 때 닉네임을 '서버 캐릭터명' 형식으로 변경하고 댓글로 인증하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
 100명을 추첨해서 '로제 200개 + 콘도르의 깃털 20개 + 콘도르의 불꽃 5개'를 준다고 합니다.

:: 이벤트 공지 링크 ::를 타고 가서 댓글만 남기면 됩니다. 댓글은 OS와(AOS / iOS) 그리고 서버명 포함된 닉네임이 들어가야 합니다.


 예제 'AOS / [S1]GM에이미 이벤트 참여!'


공식 카페 즐겨찾기( ~ 6월 15일)

 PC 또는 모바일 즐겨찾기에 뮤 오리진2 공식 카페를 등록하고, '[이벤트] 즐겨찾기 인증!' 게시판에 인증하면 끝. 50명을 추첨해 '해피머니 온라인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카페 쪽지로 보내준다고 합니다.


6월 8일~7월 2일까지

이 외에도 공식 카페 이벤트도 많습니다. 새로운 이벤트도 나올 수 있으니 공식 카페는 한 번쯤 들러보시기를 권합니다.

 특히, 런칭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6월 8일~7월 2일까지 진행되는 공식 카페 이벤트가 미리 공개되어 있습니다. 기억했다가 참여해보세요.

뮤오리진2는 여러 가지 발전된 모습 중에는 커뮤니티 요소의 완성도도 눈에 띕니다.


 특히, 길드 콘텐츠는 다른 유저와 소통하는 부분이 강화되어 한층 좋아졌죠. 다른 유저와 길드 훈련으로 경험치를 주고받는 일 뿐 아니라...

 길드 모닥불 같은 콘텐츠는 길드원들과 함께 자동사냥으로 몬스터를 잡으면서 경험치를 올리고 그사이 '퀴즈' 콘텐츠로 추가 경험치와 길드원들과의 교류도 노릴 수 있었습니다.


 퀴즈는 길드원들과는 똑같은 퀴즈를 풀어서 서로 정답에 대한 이야기하고 모르는 내용은 물어보면서 즐겁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채팅창에서 가끔 오답을 밀어붙여서 길드원이 모두 틀리는 불상사도 발생하긴 하지만 말이죠.


 아. 그리고, 채팅창을 보면서 알게 된 것이지만 이 길드 퀴즈는 자신의 길드에서만 같은 퀴즈를 풀게 됩니다. 간혹 월드 채팅에서 정답을 물어보거나 대답하는 걸 보면 모두 다른 걸 풀고 있더군요.

 고로 해당 길드 모닥불 시간에는 길드 채팅 탭에서 대화해야 합니다. 월드 채팅에서 정답을 물어봐야... 엉뚱한 대답만 돌아올 테니까요.

PERESPRESSO CAPSULE MACHINE사의 일리 커피머신

마지막으로 정식 출시 이벤트 중에 남은 몇 가지를 소개하고 마무리할까 합니다.

 먼저 7월 2일까지 약 한 달 동안 3차 전직을 달성한 유저를 대산으로 하는 이벤트입니다. 무려 캡슐 커피 머신으로 9명을 추첨해 3종 모델 X7.1(1명), Y3(3명), Y1.1(5명)중 하나를 준다고 하더군요. 커피 머신이 탐난다면 열심히 달려봅시다.


전투력 랭킹, 광렙 달인, 보스 천적은 6월 10일까지

 인게임 '서버 오픈 이벤트'인 '전투력 랭킹'는 전투력만 따지는 순위에서 1~10위 권 안에 들어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벨을 달성하면 보상을 주는 '광렙 달인 이벤트'는 선착순이라 초기 서버는 이미 잔여 수량이 바닥나거나 적은 편이니 새롭게 시작하는 분이라면 신규 서버를 권장하고요.

 '보스 천적'은 던전 등에서 보스를 제거하면서 일정 수 이상 제거할 때마다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이벤트.


이 3가지는 서버 오픈 이벤트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뮤오리진2를 플레이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게임 이벤트도 이것 이외에도 여러 가지 진행 중입니다.
 게임 메뉴에 있는 보상이나 신규 용사, 서버 오픈 버튼을 눌러서 다양한 이벤트 꼭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

- '보상'에서 누적 로그인 보상 14일 중 9일 누적 시 수호펫 '파프니르'를 받습니다.

-'신규 용사' 에서 지원하는 8일 64개의 미션을 모두 해결하면 탈것 '제이드 울프'를 받습니다.


* 본 포스팅은 웹젠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