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뮬관련

[PCSX2] 트랩트(영뢰2)

by infantry0 2009. 5. 26.
728x90

 각명관 시리즈의 기초를 잡은 영뢰(刻命館真章  影牢 :: Kagero: Kokumeikan Shinsho (영문  kagero : Deception II))의 후속작인 영뢰2 : 다크일루전(影牢II - Dark illusion ::  Kagero II : Dark Illusion )입니다. Trapt는 북미판 이름입니다.

 각명관은(刻命館 :: Kokumeikan (영문 Deception)) 테크모에서 발매한 1인칭 시점인 작품으로 이 후 3인칭 시점에 여성 주인공을 내세우고 트랩 시스템을 손질해 2편격인 각명관진장 : 영뢰를 내놓습니다. 안정적인 모습을 갖추게 된건 이때죠. 매니아층을 가진 트랩 시리즈물로 후속작품인 창마등(蒼魔灯 :: Soumatou (영문 Deception III : Dark Delusion))이 나왔으며 PS2로 영뢰의 후속작인 영뢰2 : 다크일루전이 출시됩니다. (창마등까지가 PS1, 영뢰2는 PS2)

기본적으로 북미판은 일어에 자막만 영문입니다.
(에뮬에서 아직 일부 그래픽이 깨지며 원래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으나 피가 나오지 않습니다.)

일러스트가 좋다.

어디다 설치해볼까?


갓구운 함정

음성은 다행히 일어.


어차피 못알아듣는다면 좀 귀여운 목소리가 좋다는 -_ - 뭐 그런 이유에서 일본판을 선호합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그럴 것이다!!! 분명!!!)
미쿡 성우중에 NCIS의 에비라던가...스타쉽트루퍼스 3D애니의 디지 정도라면 환영하지만...

걸렸다!

익숙해지면 콤보를 노리자


어서오세요.

날 잡아봐!


가냘픈 여(...이번작품에서는 뭐 그저그렇다.)주인공을 조작해 기사부터 마법사에 이르는 다양한 적을 잡는 설정자체가 마음에 듭니다.
직접적으로 공격이 이루어지지 않으면서도 함정에 다가올때의 스릴감과 발동,콤보시의 쾌감.

후후후

아직 속도는 좀 느리다.


전기의자

나는 여왕님. 후훗♡


다른작품에 비해 주변을 보는 시야가 제한된 느낌이 있습니다.
덕분에 주인공의 트랩능력으로 발동하는 함정이 아닌 방의 고정형 함정에 찍혀 에너지를 잃어버리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_ -;

옵션에 함정 발동에 의한 타격 성공시 포커스효과가 있던데 이건 꺼줘야겠더군요.
함정만 타격하면 블러에 포커스 울컥.

품위없는 함정 리모컨

전작에 나왔을텐데 -_ -a


이리 오렴.

콤보 란다.


기다리고 있겠어요.

반응형

'에뮬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SX2] 페르소나3 - 테스트  (3) 2009.06.21
[PCSX2] 페르소나4 - 테스트  (1) 2009.06.16
[PCSX2] 일기당천  (2) 2009.05.21
[PCSX2] KOF : MIRA  (0) 2009.05.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