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미미일소흔경성 양양과의 접점, 천녀유혼 CBT 후기

by infantry0 2018. 1. 9.
728x90

천녀유혼 for Kakao - CBT 종료, 2020년 2월 11일 서비스 종료

지난주 목요일부터 이번 주 월요일까지 천녀유혼 for Kakao 클로즈베타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연말·연초라 바빠서 문자가 온 것도 잊고 있었는데, 다행히 주말과 월요일에 짧게나마 즐겨볼 시간이 생겼답니다.


 오늘은 천녀유혼 CBT를 하면서 느낀 점이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때 참고할만한 부분들을 적어봅니다.


:: 천녀유혼 사전 예약 페이지 :: & :: 천녀유혼 공식 카페 ::


 이미 아시다시피 천녀유혼 사전예약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사전예약자 100만 명 역시 돌파했죠. 덕분에 50만 달성(보령단 2개, 두배경험단 12개), 100만 달성(스킬경험단(소) 5개, 이동고 5개) 보상이 확보됐습니다. :)


- 페이스북이나 카카오 스토리 같은 SNS로 티저 페이지 혹은 사전예약 페이지를 공유하고, 공식 카페 [티저&사전예약 공유 인증] 게시판에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서 보상을 줍니다.


>아이폰X(64GB, 1명), 닌텐도 스위치(1명), CGV예매권 2매(20명), 황금올리브치킨(30명)


- 공식 카페 가입자 수가 2만 명이 넘으면 박하환 50개 + 50금전 쿠폰을 가입자 수 3만 명이 넘으면 도금잎 5개 + 두배경험단 1개 쿠폰을 줍니다.

 또한, 공식 카페 등급 달성이벤트로 '게시글 30개, 댓글 30개, 출석 20회' 이상 달성한 사람 중 추첨으로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있으니 천녀유혼을 하실 예정이시라면 공식 카페에 가입하고, 이벤트에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구글기프트카드 1만원(10명), 문화상품권 5000원(20명), 가시나 앨범(30명). 닌텐도스위치(2명)

 인게임 아이템 쿠폰 500금전 + 보령단 1개(10명), 500금전 + 두배경험단 1개(10명)


::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공식카페) ::


천녀유혼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로 페북에서 '좋아요'를 누르거나 게시물을 공유하고, 공식 카페 [페북 이벤트 인증] 게시판에 인증하면 문화상품권 5천원권(매주 3명 추첨)을 줍니다.

단, 보상은 출시 이후에 일괄 지급.


* 천녀유혼 for kakao 플러스 친구 추가 시 정식 오픈 후에 보상 쿠폰이 플친 메시지 혹은 푸시 메시지로 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상은 귀여운 펫이라는 이야기가 있더군요.

우선 천녀유혼은 직업이 다양합니다.

 등장하는 직업은 궁수, 철인, 법사, 치유사, 귀무자, 소환사의 6종류로 보통 비슷한 모바일 MMORPG에서 2~4개 직업군이 등장하는 것보다 많은 양입니다.


 직업을 간단히 살펴보면 궁수와 법사는 원거리 딜러로 무협MMORPG를 비롯해 대부분의 MMORPG에서 즐겨 사용하는 직업군이죠.

 물리 공격이냐 마법 공격이냐만 다른 것이 아니라 생존력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같은 원거리 단체공격 딜러라고 해도 궁수가 좀 더 생존력이 높더군요.


 파티 플레이를 해보면 전체적으로 화려한 기술을 뽐냅니다. 그 때문에 정식 서비스 때 플레이하게 된다면 궁수나 법사를 키워볼까 하는 중이죠.


 귀무자는 주로 상태이상 기술의 제어형 직업입니다. 침묵이나 정지 스킬을 사용하고 환술을 사용합니다.

 CBT에서 제가 골랐던 소환사는 해골이나 나무 정령을 불러내 함께 싸웁니다. 아무래도 소환수를 활용해서 싸우다 보니 궁수처럼 플레이 난이도는 낮은 편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99ABF44E5A429B241B

참고로 귀무자라는 캐릭터는 일러스트가 이슈가 되었습니다.

 배우 양양(杨洋)과 빼닮아서인데요. 양양은 미미일소흔경성(微微一笑很傾城)이라는 드라마에 출연해 국내에도 여성 팬이 많은 배우라고 합니다.


 참고로 미미일소흔경성에 등장하는 남녀주인공을 연결해주는 온라인게임이 '천녀유혼'인데다가 중화권 천녀유혼의 홍보모델도 양양이었기에 여러모로 팬들에게 양양과 천녀유혼은 붙어 다니는 것 같습니다.

남은 두 직업은 위에서 소개한 직업과는 달리 남성이나 여성 하나의 성별만 고를 수 있습니다.

 철인은 유일한 근거리 공격을 가진 직업이자 생존력이 극대화된 탱커입니다. 주변 적들의 공격력을 약화시키거나 돌진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치유사는 여성 캐릭터만 있으며, 아군의 회복을 담당합니다. 의외인 것은 공격 기술은 독공(...)이라는 것.


 천녀유혼은 포송령이 지은 기담집 요재지이(聊齋誌異)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그중에서도 유명한 섭소천편을 메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초반 포가촌에서 '포송령'이 첫 퀘스트를 주더군요. 이를 몰랐다면 그냥 지나칠 수 있지만, 관련 내용을 알고 있다면 나름 재미있는 배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가벼운 자동 퀘스트 진행 방식의 무협MMORPG입니다. 비슷한 방식의 게임을 해보셨다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죠.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방식.


좀 특이했던 점이라면 거의 모든 대사가 성우분들의 목소리로 처리되어있다는 겁니다.

 단역에 가까운 NPC마저도 대사가 음성처리 되어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물론, 텍스트보다는 조금 간추려진 대사지만 거의 풀보이스에 가깝더군요.


중간중간 다른 이야기들이 섞여 있기는 하지만 메인 스토리는 역시 영채신과 섭소천의 사랑 이야기 입니다. 이미 영화로도 유명한 스토리를 게임에 맞게 그려냈더군요,

 한없이 착한 서생 영채신과 착한 요괴 섭소천. 두 남녀간 러브스토리를 게임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천녀유혼을 알고 계시다면 게임은 어떤 스토리로 흘러갈지 어떤 면이 다른지 비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합니다.


 레벨 구간에 따라서 던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반에는 혼자서도 일반 던전과 영웅급 던전까지 가볍게 깰 수 있지만 40레벨 이후 '할머니'부터는 혼자서는 좀 힘들었습니다.


 아무래도 파티를 이뤄야 편하게 영웅 던전을 클리어하는 게 가능합니다.

다행히 천녀유혼 for Kakao는 파티 매칭이 간편하고, 쉬운 편이라 간단하게 파티를 맺어서 던전 공략을 할 수 있더군요.



초반에 튜토리얼을 통해서 자동 줍기 설정이 이렇게 바뀝니다.

 사실 이 설정이 게임 진행하면서 인벤토리 확보라던가 쓸만한 아이템만 줍기 위해서는 필수기는 합니다. 하지만, 초반에 이렇게 진행하다 보면 장신구를 조금 늦게 얻게 됩니다.


 던전에서 에픽 아이템이 떨어진다면 그것이 반지나 팔찌, 허리띠 같은 것이라면 일단 직접 주워서 장착하세요. 에픽(황색)이 유물 장비(파란색)에 비해 떨어지기는 하지만 장신구 계열은 초반에 유물장비가 거의 안 떨어지니까요.

 그 이전에는 차라리 에픽장비로 전투력의 빈틈을 메꿔보는 것이죠.


참고로 직접 줍는 방법은 떨어진 아이템 이름을 터치하면 됩니다.

 레벨업이 35레벨까지는 굉장히 빠른 편입니다. 단순히 스토리와 친절한 튜토리얼만 따라가도 말이죠. 하지만, 레벨업 속도는 레벨이 오르면서 점차 느려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쓸만한 이벤트 퀘스트가 두 가지 있습니다.

 바로 진영 임무와 미르의 시련으로 빠르고 쉬운 레벨업 시스템입니다. 초반 간단한 레벨 육성은 이 두 가지로 끝.


 진영 임무는 춘삼십랑을 통해서 받으며 자잘한 인사(관계 맺기)나 음식 사 오기 같은 간단한 임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하루 20번 진행하며, 처음 10번은 보상이 2배로 들어옵니다.

 미르의 시련은 '용태자'에게 받을 수 있는 임무로 하루 최대 45회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경험치를 얻는 것은 20회까지로 이후는 사냥 경험치만 얻을 수 있습니다.


  미르의 시련은 레벨업이 빠르게 되지만, 혼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진영 임무와 달리 무조건 3인 이상 파티를 구성해야만 합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천녀유혼의 파티 시스템은 간단해서 매칭을 걸어두고 다른 일을 하거나 직접 파티를 만들면 금방 매칭이 됩니다.


파티 플레이는 단순하게 미르의 시련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문파 도둑 제거'나 필드의 '축복 보물상자'도 파티플레이가 필수. 다양한 콘텐츠에서 파티를 맺고 플레이라는 게 필요합니다.


 그 외에 주목할 것은 보령단입니다. 사전예약 시 보상으로도 받을 수 있는 보령단은 하루 한 번 사용해 퀴즈를 풀 수 있게 해줍니다. 물론, 정답을 맞히면 막대한 경험치가 들어오죠.


참고로 :: 퀴즈 시스템 족보 페이지 :: 도 기억해두세요.


아. 그리고, 전투 시스템에서 주의할 부분이 있는데요.

 천녀유혼은 체력보충에 물약이 아니라 음식으로 회복을 합니다. 자동 사냥이고 많은 보상으로 음식이 들어와서 별 관리를 안 해도 되겠지 했다가는 어느 순간 해당 음식을 다 먹어서 체력 관리가 안 돼서 죽기도 합니다.


 자동 체력 회복 설정은 자동으로 다음 음식을 먹는 게 아니라서 꼭 먹는 음식은 채워둘 필요가 있습니다. 음식은 마을에 있는 '약방'에서 팔고 있으니까요. 반드시 충분한 양을 준비해두세요.

 마지막으로 결혼과 사제 시스템이 있습니다. 결혼은 마음에 드는 두 캐릭터가 서로 부부의 연을 맺는 시스템으로 부부스킬이 추가됩니다.

 사제 시스템은 스승과 제자가 함께 임무를 해결해 추가 보상을 얻는 독특한 시스템입니다.


 부부나 사제 시스템뿐 아니라 파티 콘텐츠가 많은 것을 보면 채팅 같은 커뮤니티 시스템에 중점을 둔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 퀘스트/사냥을 통한 손쉬운 육성과 활발한 채팅, 유저간 관계를 강화 할 수 있는 결혼이나 사제 콘텐츠는 여성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시스템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채팅창 바로 옆에 위치한 감정 표현 아이콘이 다양하며, 해당 감정을 표현하면 직접 캐릭터가 행동합니다. 우산을 쓴다던가, 죽은 척하기, 엎드려 절하기, 발차기 등 다른 유저와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스템이 여러 가지 갖춰놓았습니다.


 최근에 천녀유혼 for kakao 사전예약자 100만 돌파 기념 화보 메이킹 영상과  추가 2차 메이킹 영상이 나왔더군요.

 가시나로 대세 가수로 떠오른 인지도 높은 선미를 홍보모델로 기용하면서 선보인 CF의 묘한 매력과 함께 귀여운 본연의 이미지도 함께 엿볼 수 있는 메이킹 영상입니다.


 언니, 오빠, 동생 모두  아주 가볍고 재미있게 채팅하며 즐길 수 있는 작품인 천녀유혼은 아직 정식 출시 일자를 내놓지는 않고 있습니다.


 언제 출시 될지는 알 수 없으니 일단 사전예약부터 해두시고, 공식 카페에 가입해서 이벤트에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간단하게 돌릴 수 있는 모바일 무렵MMORPG를 찾으신다면 말이죠.


*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