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레이븐 2.0 - 대규모 공성전 길드세력전(+ 임창정 해바라기 패러디)

by infantry0 2016. 11. 13.
728x90


:: 레이븐 브랜드페이지 :: & :: 공식 카페 ::


레이븐이 릴리스와 대규모 공성전이 포함된 2.0 업데이트 이후 굉장한 힘을 발휘하고 있네요.

임창정 콜라보 영상들로 인한 입소문도 대단한 듯.


 구글 플레이 스토어 10위 진입 기념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을 정도니까요. 아무래도 레이븐 초기 전성기라고 할 수 있는 시절은 지난 상황이었지만 이를 만회하는 대규모 업데이트와 신캐릭터가 유저들을 한껏 품은 모양새네요. 다시 10위권에 진입하는 저력이 놀랍습니다.


아. 참고로 10위권 진입 이벤트는 그날그날 아이템을 주고 있습니다.

                                                 11월 18일까지 진행되니 빨리 접속을...


공식 카페 이벤트


- 도와주세요~ 초보! 복귀 영웅 님을 위한 노하우 전달 이벤트

 11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초보및 복귀 유저를 위해 자신이 알고 있는 노하우를 공식 카페에 있는 [노하우전달이벤트]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선별 선정한다고합니다.


[초보 영웅 님을 도와주세요]와 [복귀 영웅 님을 도와주세요]로 각각 10명을 골라 전설 2옵션 망토, 전설 2옵션 벨트 선택권을 준다고하네요.

 열심히 플레이하시는 분이라면 펜을 아니 키보드를 세워야할 때.


지난 11월 10일 업데이트에서 무기와 방어구 강화가 최대 5강에서 10강으로 강화 확장이 있었습니다. 복귀하거나 새로 진입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레이븐이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여겨 볼 것은 유저들의 활발한 전장을 제공하고 있는 공성전-길드세력전 입니다.


 길드세력전은 저녁 9시부터 10시 사이에 벌어지는 전장이죠. 적을 상대로 복수를 하거나 무작위로 선택된 길드와 대결할 수 있습니다.


 기존 길드전이 팀 배틀정도로 가벼운 전면전이라면 길드세력전은 7개의 지역을 두고 치열한 전투를 벌여야합니다.

 그만큼 스케일이 커졌으며 팀원간 유기적인 협동과 전략이 필요해졌습니다.

더구나 실시간 전투라는 점 때문에 긴장감은 UP.


 공격과 방어 측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공격 측은 거점이 없이 시작됩니다. 공격측이 거점을 확보해 땅을 넓히느냐 아니면 방어측이 거점을 지키고 재탈환하느냐는 식.


 단, 길드 별로 하루 2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두 번의 전투를 치르면 당일은 더이상 길드세력전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전장 즉, 거점은 공격과 방어로 나뉘며, 각 거점의 중심에는 길드 스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공격측은 이를 깨서 전장을 점령하고 방어측은 최대한 이를 막아야하는 방식.


 여기서 재미있는게 공격팀이 방어 측 거점을 공격해 길드스톤을 파괴하면 5초 후 공격 측 거점으로 변합니다. 이 때 유저들이 다시 거점 시작지점으로 보내져 리셋되더군요. 거점 공방이 뒤바뀌면 리셋후 재접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길드 스톤은 3가지로 나뉘는데, 이게 거점에 무작위로 놓입니다. 더구나 공격측일 때는 방어측 길드 스톤의 모습이 안보여서 대체 어떤 등급이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7개 거점을 가지고 시작하는 방어 측은 시간이 끝날 때까지 공격 측보다 많은 거점을 확보해야 승리

 직접 거점을 공략해봐야 알 수 있더군요. 운이 없으면 골라서 들어간 곳에 상급이라도 있으면 좀 고달픈...


중급과 상급 길드 스톤은 스킬까지 써서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넉백으로 밀어내는데 어휴.

아 그리고 길드 스톤은 소량이지만 아군에 대해서 힐을 해줍니다. 비슷한 능력치인 유저끼리의 3:3 대전이면 방어측 혹은 거점 점령자쪽에 좋은 길드 스톤.


- 공격 측이 시간이 모든 거점을 점령하면 남은 시간 관계없이 승리.

- 반대로 세력전 시작후 5분 경과 시까지 공격 측이 거점을 하나도 점령하지 못하면 방어 측이 바로 승리합니다.


 길드 세력전에서 거점은 7개로 각각의 거점에서 3:3의 6인전이 펼쳐집니다. 아군은 파란색, 적군은 붉은색 복장이라 피아 구분은 상당히 쉽습니다.


 실시간 대전 모드로 세력전 전투 시간 종료 시점까지 많은 거점을 확보한 팀이 승리합니다.

 길드 세력전에서 특이한 점은 전투 진행중에 언제든 거점간 이동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만약 길드끼리 전투할 때 공격이나 방어가 취약하다고 생각되면 서로 이야기를 해서 서로 거점을 바꾸는 방식으로 지역을 넘나들면서 전투가 가능해진다는 것이죠.


 물론 3:3이라는 인원 제한 안에서 말입니다.


 거점 이동 가능 지역에서 거점을 이탈하거나 난입하는 게 가능해서 유지해야 할 공간과 빼야할 공간을 잘 활용하는게 필요할 듯하네요.

 참고로 저레벨 길드세력전의 경우 적은 인원만 참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공격측은 방어측을 상대하기보다는 빈 맵공략을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적 길드원이 난입해온다면?

 다시 빈곳으로 이동해 치는 게릴라전 방식을 사용하면 적은 인원끼리의 전투에서는 공격측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난입시 들어가는 로딩 시간을 활용하는 게릴라전이죠. 물론 3:3 풀 전투라면 이동시에 길드원간 연락과 전략적 선택이 필요하겠지만 말이죠.

길드 세력전에서 이기면 길드장이 앞으로 나서 적 길드장의 목숨을 살려주거나 피니쉬를 날립니다. 지고나서 길드장이 당할 때 굴욕감이 상당하더군요.

 길드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복수의 칼날을 갈게 만드는 연출 ㅠ_ ㅠ

 길드전이 흥하다보니 상위권 길드는 초보 유저들이 진입하기는 힘들더군요. 더구나 길드세력전 덕분에 길드 인기가 높아져서 활발한 길드는 자리가 안나는 사태가... 만약 새로 시작하신다면 길드를 직접 만드시거나 우선 레벨업을 하신 다음 참여할 수있는 길드를 찾아보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임창정 콜라보 영상 해바라기편베스트는 역시 나다! 18색 크레파스들아!...


오. 이런 CF도 올라왔네요. 임창정 콜라보 해바라기편.

 김래원 주연의 영화인 '해바라기'를 패러디했더군요. 특히 해바라기에 등장하는 명장면를 레이븐 업데이트에 맞춰서 절묘하게 표현한 연기와 대사가 압권.

 적절하게 대규모 공성전을 소개하면서도 임창정 특유의 연기력을 보여주는게 매력.


풀버전이니 천천히 감상해 보세요. 크레파스가 진정한 씬스틸러.


참고로 넷마블 페이스 북에서는 이 영상을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영상이 올라와있는 페북 게시물ㅡ조금 내려야 보입니다ㅡ에  영상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되는 방식.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추첨으로 보상이 지급된다고합니다.


- 문화상품권 10만원권 & 레이븐 VIP 쿠폰(임창정 싸인 및 1000 크리스탈) [총 3명]
- 문화상품권 5만원권 & 레이븐 VIP 쿠폰(임창정 싸인 및 500 크리스탈) [총 10명]


해쉬태그가...

#레이븐_풀체인지_업데이트를_해야만_했냐!!! #지금이_바로_최고의_복귀타이밍!


깔~어~

 그러게... 릴리스 레벨업 이벤트에 복귀유저 이벤트도 하는데 레이븐 하던 사람이라면 한번은 들러줘야지?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