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던전앤파이터 던파인생?! - 백세인생 이애란과 던파 콜라보 음원공개

by infantry0 2016. 1. 4.
728x90

어감이 썩 좋지는 않은 병신년 2016년이 밝았습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구요.

심심할 때면 찾게 되는 온라인 명작 클래식 액션RPG인 던파.


던전앤파이터가 또 해냈습니다. 신봉선 아이유 때부터 홍보팀 상태에 신경쓰이게 만들었던 던파가...크게 일을 벌였더군요.


최근 대세곡으로 자리잡은 '~전해라'로 유명한 트로트곡인 백세인생은 다들 아시겠죠?

그럼 '던파인생'은 들어보셨나요?


뭐라구요?


던전 앤 파이터가 그 백세인생을 부른 가수 이애란씨와 콜라보라는 매우 거한 약을 한사발 했습니다.


...연말+연초라지만 이렇게 거한 물건을 뒤늦게 보게 될 줄이야...
일단 강렬하게 여러분의 귀를 강타할 '던파 인생'을 감상하시죠.


BGM "던파에서 날 데리러 오거든 지금 간다고 전해라~" (위엄)(신남)(약)

이걸 기획하신 분에겐 감탄할 수 밖에 없습니다.


 분명 트로트 가요인 백세인생이 대세로 인기를 타고 있지만, 설마하니 게임에서 홍보용으로 개사해서 사용할 줄이야.

 거기다 원곡을 부른 가수가 자신의 히트곡을 재치있게 개사한 것을 부른다는 자체도 상당히 독특합니다.


 또한 던파인생은 '던전 앤 파이터 겨울 업데이트 기념송'으로 가사는 주로 관련 업데이트 관련 내용을 담고 있다는 사실.


응팔 느낌? 어딘가 담벼락이나 전봇대에 붙어있을 분위기...하긴 나이트는 나이트지...

나이트 2차 각성이라던가, 흑요정 유적지등 주요 업데이트를 이런식으로 소개하는 가사들... 현실에서 있을 법한 상황을 빗대어서 표현한게 매력입니다.


 백세인생은 최근에 정치권에서도 총선등 선거로고송으로 적극적으로 거론될 정도로 인기를 가진 작품이긴합니다.

 2013년에 나왔다가 짤방등으로 알려져 뒤늦게 인기가 폭발한 곡으로 뭔가 예전에 '이퀄리브리엄'처럼 뒤늦게 포텐이 터진 케이스.


대단합니다. 정말.

백세인생으로 인생역전을 경험하고 계신 이애란씨는 데뷔 25년만에 CF등을 찍으시게 되고, 이후로 다양한 CF 섭외가 들어오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걸 보면 '던파' 관계자 아니 홍보팀 분들은 광속급...

 더구나 던파인생으로 뮤직비디오까지 만들다니 말이죠. 허를 찌르는 맛?!


물론 우리는 아라드홈쇼핑 장미칼도 잊지 않았습니다만...

:: 던파인생이라 전해라~ 음원 다운로드 페이지 ::

무려 음원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320k 44hz 버전 mp3 음원...어디든 저장해서 들을 수 있는 파급력.

 전 이곡 듣자마자 바로 받아서 하드에 두고 듣고 있는 중입니다.


......하아

 후렴구인 '~전해라'를 활용해 '썸녀들이 데이드 하자 날 데리러 오거든'이라는 현실적인(?) 상황에 던파 유저가 '마창사 업데이트라 못 간다고 전해라' 같은 식으로 허를 찌르는 방식.


 마창사 같은 경우 2016년 1월경에 업데이트될 신캐릭터로 노래로 정보도 제공하고 있어서 단순히 웃긴 홍보곡만도 아니죠. 재미로 시작했지만 정보도 담고 있다는 점을 높게 봐야겠죠.


 여러분이 곡만 듣고도 신규 캐릭터인 마창사나 나이트 2차 각성에 관심이 생겼다면 그것만으로도 던파인생은 존재 의의를 입증하는 겁니다.


곡 이외에도 친필 싸인 + '에픽 득템 기원 부적' 이벤트도 있었지만 일단 늦었으니 이 스샷만으로 부적 대용으로 삼아봅시다.


(주의) 웹상에는 세줄요약이 필요한...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엑기스 요약 영상도 돌아다니고 있더군요. 던파인생 영상에서 요점만 간추린 영상으로 바쁘신 분ㅡ스크롤을 그냥 내리고 계신 당신ㅡ은 이 버전을 보세요.

 던파인생 덕분에 나이트 2차 업데이트에 들어가서 레벨업 좀 해주고 있는 나이트.

여러부분 개편이 되어서 재적응을 해야 할 상황입니다. 새해 강화 무기 못받으신 분도 nah-choo라는 1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나 복귀 이벤트로 '무기 대여'도 진행중이라 적절한 복귀시점이더군요.

1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작심삼일 이벤트도 있는데, 이쪽은 부지런한 사람이 참여할만한 녀석이네요.

3일이라는 일정 안에 미션을 정해서 클리어하는 방식입니다. 열심히 하고 접률 좋은 분들ㅡ길드 모집글에서 자주보는 문구ㅡ을 위한 이벤트가 아닐까 싶은...


:: 10주년 기념 앨범 페이지 ::

오케스트라 앨범인 메모리즈 '레쉬폰'과 보컬 콜렉션 '요조-늘그랫듯이'를 바로 감상가능

 아. 추가로 '던파인생'을 보고 찾아갔던 던파 홈페이지와 자료실에서는 던전앤파이터 10주년 기념 앨범이 소개되어있어 여기에도 적어봅니다.


던파 10주년 기념앨범인 MEMORIES & VOCAL COLLECTION로 소개되고 있는 곡인데요.

 하나는 DnF Symphony OST 메모리즈는 월드의 뒤를 잇는 두번째 클래식 OST로 음원 사이트로 출시된 상태. (2015 던파 페스티벌에서는 무료 배포됐다는데 좀 부럽군요.)

 또하나는 보컬 콜렉션으로 이쪽은 던파 홈페이지 자료실에 모든 곡이 다운 가능하게 올라와 있습니다.


던파 배경, 노래방급 산신령 CG, 클럽 DJ 기교...혼돈의 카오스.

 컨셉에 약 기운이 좀 있는 '던파인생'도 좋았는데, 이런것도 발견해서 행복 2배랄까요.

 이런 음원도 함께 듣고 또한 받을 수 있어서 함께 곁다리로 소개합니다.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상당한 곡들로 재생목록이 풍족해지는게 2016년 던파의 선물급이네요.


*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원곡을 생각해 봐...이제 10년이잖아.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록] 인터넷 이전 설치 완료  (0) 2016.01.13
[기록] 잡설  (0) 2015.11.19
[기타] 파이어폭스 41 버전 이후 한글 입력 문제  (0) 2015.1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