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바일야구게임] 마구마구2 - 시즌2 대규모 2.0 업데이트

by infantry0 2015. 5. 2.
728x90

:: 마구마구2 구글 플레이 ::


 더워지는 날씨만큼 프로야구가 열기를 한층 더해가는 5월입니다.

삼성과 두산이 탑을 노리고 있고, KT(...)를 제외한 팀들이 그 뒤를 따르며 프로야구 초반 순위싸움이 치열하군요. 모바일야구게임도 이런 열기를 이어받았는지 모바일야구게임 마구마구2가 2.0 업데이트를 내놨습니다.


대체 마구돌이가 뭐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로비에 있는 머리큰 녀석입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게임 인터페이스 디자인 변경뿐 아니라 선수추가, 편의성 증가, 고전팀 세트, 홈런모드 의상및 아이템 추가등 다양한 부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라면 역시 로비.

 배경 화면이 3D 캐릭터를 활용한 화면으로 변화하면서 동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로비 부분은 업적에서 마구돌이 터치 미션과 연동됩니다. 마구돌이를 여러번 터치하라는 업적이 있으면 열심히 캐릭터를 터치하면 다양한 카메라 각도로 바뀌게 됩니다.


:: 마구마구2 공식 카페 ::

2.0 업데이트에 따른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7일간의 기적 이벤트. 7일동안 고급 선수를 한장 선택해 가질 수 있는 이벤트죠. 차구차구에도 진행되던 이벤트지만 마구마구2는 보류한 선수라도 기간안이라면 언제든 다시 선택해 받을 수 있습니다.(차구에도 이 기능 좀...)


 휴면 복귀 유저 이벤트도 있는데요. 바로 보상 받는게 아닌 미션을 하나씩 클리어해나가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레전드 등급 선수 추가와 조합식 추가가 있었습니다. 레전드 등급은 엘리트보다 상위로 선수 카드를 재료로 하는 조합식 방식을 사용하면 확정 습득할 수 있습니다.


조합식에는 주재료와 보조 재료가 필요합니다. 주재료인 선수 카드는 뽑기나 조합으로 얻을수도 있지만 도플갱어와 그림자, 마구 드링크 같은 재료는 일일 도전 모드를 사용해야합니다.


그 외에도 선수카드 보유 개수가 300장으로 늘어나 보관이 용이해졌고, 세트덱 부분을 개편해 다양한 세트덱 구성을 즐길 수있습니다.

 추억 속 구단의 전성기 레전드 선수들도 얻을 수 있습니다. 1980년대 프로야구 선수, 스테프 그리고 세트덱이 추가됐죠. 해태, OB, 쌍방울, 청보, 삼미등등... 프로야구 전성기를 이끈 올드 구단/선수들을 볼 수 있습니다.


조합식에 들어가는 재료 중 일부를 얻을 수 있는 일일도전. 마구마구2 일일도전은 도전모드에 추가된 모드로 매일 진행타입(게임모드)이 달라집니다.


홈런모드를 예를 들면 이런 필수 조건을 만족해야할 정도로 쉽지만은 않은 도전모드죠.

난이도는 쉬움 - 보통 - 어려움을 고를수 있는데요.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필수 조건도 까다롭게 변합니다.

물론 그만큼 보상은 높습니다.

홈런모드 의상 모드도 바뀌었네요. 1골드(게임머니)짜리 한복도 있고...추가 의상도 볼 수 있습니다.

홈런 대결에서 중요한 건 좋은 선수와 함께 좋은 의상 그리고 소모 아이템.

게임 모드도 직관적인 모습이고, 특히나 실시간 모드 PVP 싱글 대전이 추가되면서 온라인 모드가 강화되었습니다. 신규 업데이트로 홈런 대전 뿐 아니라 PVP 싱글 대전이 추가된게 크더군요.

 PVP니 어느정도 멘탈이 강해야합니다. 상대가 던전 볼에 배트가 나갈때 굴욕감은 2배.


홈런모드도 변결된 점이 있는데요. 의상추가처럼 대결중 등장하는 아이템이 추가된거죠.

 반사, 방어, 공 그림자, 점수 뺏기등이 추가되면서 3방향 홈런으로 아이템 습득시 좀더 치명적으로 상대방을 괴롭히거나 상대편 공격을 방어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역시 백미는 1:1 PVP 싱글대전.

 이거 정말 재미있습니다. 풀카운트에서 A.I.(인공지능)이 아니라 사람끼리 경기를 펼친다는 점 자체가 매력이죠. 풀카운트다보니 바깥으로 빠지는 공에 대한 반응ㅡ헛스윙이냐 포볼이냐...ㅡ에 따른 희비 교차가 크고, 운이 좋아 안타라도 쳐서 득점하거나 승리할 때 쾌감이 상당합니다.(반대로 질때는 엄청난 기분저하가 있지만...)


이건 꼭 해보세요. 머리 싸움과 긴장감이 두배. 두배.

단, 실시간인 만큼 네트워크 상태가 좋아야 플레이가 원활합니다. 홈런모드에서도 간혹 네트워크 이탈로 아무것도 안하는 유저가 있기도합니다.

실제 플레이를 하면서 체감할때 가장 눈에 띄는건 싱글 플레이시에 자동진행 x3. 3배속 자동진행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겠죠.

 기존 자동진행 방식이 전면 무료화 되고, 그보다 빠른 진행이 가능해지면서 싱글 플레이 진행속도가 한층 빨라졌습니다.

자동 진행도중에 참여 모드로 들어가는게 그대로 유지되니 빠르게 경기 진행을 하다 8회나 9회에 직접 조작해 승패를 결정지으면 게임 시간을 상당히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이죠.


 글쓰면서 삼성-두산 전 잠깐잠깐 보는데 8회 이거 꿀잼이군요. 두산에 악재 뒤를 이어 삼성 역전이라니...그렇게 삼성이 역전승. 나바로 손가락 만지작 거리면서 '나무룩'한 걸 캡처 못한게 아쉽네요. 역시 야구는 8회 9회 극장이 맛입니다.


 직접 2.0 업데이트 이후 플레이를 하면서 2.0 업데이트와 비교하면서 적어봤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편의성이나 PVP 모드 강화가 눈에 띕니다. 인터페이스 개선과 카드 추가도 있지만 역시 온라인 대전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좋았습니다.

 마구마구2 타이틀 번외형으로 대전모드만 빼서 온라인 대전화 해서 내놓으면 꽤 재미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볼 정도.


 마구마구2를 한동안 쉬었던 분이면 2.0 업데이트 이후인 지금 복귀해보세요.

더빨라진 싱글 게임 속도와 유저간 대결 모드가 마음에 드실겁니다.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인 내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