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미(KAMI) - 종이를 소재로한 채워나가기 퍼즐

by infantry0 2014. 3. 19.
728x90
:: 카미 홈페이지 ::

 카미는 일본어 '종이'를 뜻하는 단어를 제목으로 하고 있는 퍼즐 게임이다.
제작사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게임즈(State of play games)'로 iOS, 안드로이드용. PC용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풀시된 상태.

초기에는 iOS와 MAC용이었다가 후에 안드로이드용으로 프리버전과 사용버전이 나온 듯하다.
현재 구글 플레이에 있는 무료버전은 free라고 붙여졌지만 실상 맛보기 데모로 A루트만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데모 만으로도 이 게임의 재미와 흥미도는 충분히 느낄수 있는 수준이니, 관심 있는 분은 구입전에 한번 플레이 해보는게 좋다.
얼마전에는 카미 PC용이 스팀 서비스에도 등록된 상태.
  플레이 방식은 각 색상으로 정해진 구역을 클릭(터치)해서 원하는 색으로 바꿔가면서 종이 전체를 동일한 색상으로 변환시키면 된다.
 단순히 성공하기만 해서는 별 의미가 없다. 각 판에는 정해진 숫자가 있어서 완벽하게 성공하려면 그 횟수 안에서 성공 시켜야한다. 이 정해진 횟수 안에서 퍼즐을 해결하는 방법을 고심하는게 큰 재미요소.

 이 과정에서 종이가 접히는 효과를 쓰는데, 색감이나 그래픽이 좋고, 사삭거리는 사운드도 괜찮다.
 종이가 접히면서 색상이 변하는 방식 대신 물감이 채워지는 걸 연상하면 비슷한 게임들도 많이 있다. 다만 그 색상이 변하는 효과라던가 종이접기와 관련되어서 좀 더 시각적인 몰입감이 있다.

상당히 단순한 게임이지만 고심하고 풀어보는 맛이 좋다. 안드로이드 무료버전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구입해야 플레이가 가능하다.
 일단 안드로이드용 무료버전으로 맛을 본 다음 모바일기기용이냐 아니면 스팀 PC용이냐를 고심해 보는게 좋을 듯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