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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뮬관련

[PCSX2]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by infantry0 2009. 8. 13.
728x90

가면 라이더 클라이맥스 히어로즈

2009년 신작이며 가면라이더 디케이드(仮面ライダーディケイド)편을 다루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나저나 PS2로 꾸준히 게임이 나오는군요. 역시 PS3는 저주받은건가.
(물론 발매 표를 보면 PS3 발매판도 꽤나 됩니다.)

뭔가 덕지덕지

...괜찮은 메뉴.이상한 바탕.

 헤이세이 가면라이더 10주년 기념작이라는 디케이드지만 개인적으로는 류우키와 카부토 정도의 스토리밖에 모르고 아기토 정도 외에 다른 작품은 관심이 없으므로 대충 지나갑니다. 전대물 광팬은 아니니...

히든 캐릭터의 기운이...

좋아하는 라이더


게임 그래픽은 전작들에 비해 조금 낮아보이는 수준입니다. 물론 3D화한 모습은 보기 좋지만 어딘지 텍스쳐의 질이라던가 표현력이 전작보다 떨어져보입니다.
사운드도 조금 불만스럽고 말이죠. 소리만크고 사용된 음원이 너무 적어 보입니다. 조작감은 이전 시리즈를 해보신분은 아시겠지만 역시 커맨드 없습니다. 방향키와 버튼을 이용한 기술 체계인데 PS2용 게임중 다수의 캐릭터 격투게임에서 사용하는 방식이죠.
그나마 다른 작품에 비해 묵직한 느낌은 조금 살아있습니다.

즉, 약간 묵직하고 라이더 캐릭터들이 왕창나온다는 점이 이 게임의 장점!

게이지가 있다.

라이더~ 킥!


게이지바가 생겼다. 디케이드의 경우 저 게이지가 다른 라이더로 변신을 가능하게 해주고 게이지가 줄어드는 동안 해당 라이더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라이더의 경우에는 게이지를 소비함으로써 특수기술을 사용할 수 있죠, 라이더 킥 등등을...

멋 없 다.

역시 반다이는...반다이는...


스토리 모드는 디케이트로 각 세계를 돌아다니며 라이더를 흡수해먹는 -_ - 뭐 그런식으로 진행됩니다.
세계를 클리어 하면 카드와 스틸컷등을 특전으로 받을 수 있지만 점수를 잘받아야 합니다.

행성 정복 모드(음?)

...외모가 별로야...


모션이 개판.

스토리만 좋았던 류우키


휙하고 날아간다.

라이더킥인가?


게임이 조금 조잡한 느낌이 있습니다. 만들다가 만 게임 같은 느낌도 들고말이죠.
이러쿵저러쿵해도 완성도는 떨어지는 느낌.
무엇보다 남코가 충고와 지도를 안해주는게 가장 큰 문제인 듯.

와 콜렉터 카드다!

와! 스틸컷이다!!



[*] 게임에는 개인차가 있습니다. 몇몇분들은 속도가 더 빨라지고 캐릭터 많아서 좋다고 하시더군요.
전 폼나는 라이더 게임, 전대물의 과장된 효과와 격투게임 본연의 모습이 잘 융합된 게임이 나왔으면 하는데 그런녀석...안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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