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넷마블포커 -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카드게임

by infantry0 2017. 12. 19.
728x90


 저사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카드게임이 있네요. 넷마블포커라는 PC게임으로 이런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종합 선물 세트 같은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카드게임 관련된 다양한 고포류 아니 보드게임 방식이 대부분 들어있습니다. 이런 게임들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다들 한 번쯤 즐겨 본 장르가 다 준비되어있습니다.


 일부는 친구들이나 인생의 선배님들과 실전으로 치뤄 본 장르기도 하고 말이죠.


 덕분에 골라서 하는 재미가 있고, 규칙을 알면 쉽게 적응해서 할 수 있죠. 설치는 클라이언트를 설치해야하지만, 용량도 적고 설치도 금방이네요.


 관전으로 다른 유저들이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거나, 중간에 참여 예약으로 자리가 비면 참여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PC에서 온라인으로 다른 사람들과 하는 게임이라서 초심자용 봇전이 없는 건 아쉽지만, 각 게임방식은 설명 페이지가 있어서 이걸 일단 숙지하는 게 좋습니다.


그 중 로우 바둑이는 멍멍 바둑이가 연상되는데다가 게이머에게 있어서는 '망겜 판독기'로 활약하는 타이틀이 연상되버리는 게임이죠.

 다른 것들 보다는 간단한 룰을 가지고 있어서 처음 시스템에 적응하는데 있어서는 가장 좋은 게임 방식이더군요.


 일단 맛을 봤으니 좀 더 복잡한 장르로 들어가봤습니다. 포커 말이죠. 과연 이쪽은 역시 다들 한 실력들 합니다.

 모 커뮤니티에 올려진 글을 보면 넷마블쪽이 카드게임 진행속도가 엄청 빠르다고 하던데, 확실히 그렇더군요. 다들 진행이 빨라서 따라가기도 벅찹니다.


 더구나 손에 들어오는 카드가 어째 계속 안좋은 것만 들어와서 계속 '죽어요~' 상태였습니다. 첫 판에서 괜히 심리 싸움한다고 콜했다가 게임 머니를 날려먹기도 했습니다.

 이럴 때 넷마블포커의 특이한 기능이 도움이 됐는데요.


10억도 감지덕지. 최대 100조라니... 저런 건 누가 되는걸까요.

 바로 럭키휠이라는 시스템입니다. 5판 플레이를 하면 화면에 휠이 돌면서 게임머니를 주는 착한 시스템. 5판을 모두 완벽하게 할 필요 없이 카드가 안좋을 때 쉬는 타이밍도 판수로 기록됩니다.

 덕분에 계속 좋은 카드가 안들어와서 얌전히 죽어있다가 5판째 럭키휠이 돌면서 바로 지원금을 얻었습니다.


뭐, 어쨌든 덕분에 다음 판에 심기일전해서 승리자가 됐습니다. 럭키휠 감사감사.


 럭키휠은 하루 30번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초심자는 항상 게임머니가 부족한데 이정도면 '아이고, 선생님. 뭘 이런걸 다...'하는 수준의 고마운 시스템.


참여가능한 게임 방식은 3가지.

이런 게임 시스템에는 '매일 잭팟 타임'이라는 이벤트형 시스템도 있더군요.

 30분간 이벤트 타임이 시작되면 모든 방에서 하프와 풀 진행도에 따라서 포인트가 주어지고, 이 포인트가 많은 방 중 무작위로 하나를 선정해 이벤트 매치방이 됩니다.


자릿수 상태가???


 열심히 게임을 하면 게임 중에 방으로 선정된다는 건데요. 뭐 그보다...이거 쌓여있는 금액이 엄청납니다. 이벤트 매치 방으로 선정되면 그 방에서 승리한 사람이 보상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일단 해당 이벤트는 당첨 확률도 높아도 하더군요. 넷마블포커 게임머니가 거래가 좀 되는 편이라는 소리가 있던데요. 이런 걸 노리는 분들 이야기일지도 모르겠네요.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게임 중에 옆에 도움말처럼 표시가 되니까요. 간단한 보드게임을 찾으시면 가벼운 마음으로 한 번 플레이해보세요.

 럭키 휠의 가호와 운이 좋으면 잭팟타임의 승자가 될 수도 있겠죠. 이런 시스템은 같은 장르를 즐겨하는 분들에게도 색다른 재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굿럭!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