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하얀고양이 프로젝트 - 한손컨트롤 특화 모바일RPG (+ 크리스마스 이벤트)

by infantry0 2015. 12. 23.
728x90

:: 하얀고양이 프로젝트 공식 카페 ::


오늘 소개할 '하얀고양이 프로젝트'는 코로프라(colopl)에서 제작한 모바일RPG게임입니다.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큰 과금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추천 작품을 물어보면 의례 나오는 이름 중 하나가 바로 이 하얀고양이 프로젝트라는 게임입니다.

 출시된지 좀 됐지만 단순화된 한손컨트롤 방식인 '쁘니콘'과 애니메이션 느낌의 캐릭터, 그리고 매력적인 일본 성우들의 음성을 듬뿍 즐길 수 있는 녀석이죠.


일본 게임의 강점이 일러스트뿐 아니라 3D로 구현된 깔끔한 캐릭터 디자인과 함께 성우를 활용한 꽤 많은 분량의 목소리 지원을 하는 게임이죠.

  스테이지 방식으로 재미있는 스토리를 가진 작품입니다. 메인 스토리 이외에 각 캐릭터 별로 호감도에 따른 서브 스토리까지 지원하죠.여기다 캐릭터마다 할당된 일본 성우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 자체로 덕후들을 자극하는 요소도 갖추고 있습니다. 필드나 타운에서도 가끔씩 들려오는 감탄사나 짧막한 대사가 분위기를 잘 띄워주는 부분.


하얀고양이 프로젝트의 특징이라고 하면 무엇보다 쁘니콘 이라는 특이한 한손컨트롤 방식을 들수 있습니다. 세로로 세워진 폰을 한손으로만 잡고 엄지 손가락을 움직여 전투와 이동ㅡ회피(구르기), 차징시스템등ㅡ, 스킬을 쓰는등 다양한 컨트롤을 할 수 있는겁니다.


 모바일RPG에서 이렇게 한손컨트롤에 최적화된 게임은 드물죠. 더구나 이 게임은 자동 사냥/자동 이동이 없습니다. 한손컨트롤로 모든 것을 하는 게임.


타격감이 좋습니다.

- 자동전투는 초기에만 지원합니다. 이 후로는 자동전투 기능은 사라집니다.

- 최근에 출시되는 게임들이 손쉬운 자동 전투와 함께 피로도 시스템을 사용하는게 대세죠.

  하지만 '하얀고양이 프로젝트'는 이런 획일화된 모바일RPG 게임계와 다른길을 간 작품.

  쁘니콘을 통한 타격감을 맛볼 수 있는 수동 전투와 피로도나 하트,열쇠 같은 플레이에 제한을 두는 부분이 없어 언제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자유로운 플레이가 상대적으로 장점이 되고 있죠.


참. 게임을 플레이 하실 때, 쁘니콘은 누르고 이동하는 방식외에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직업별 전용 액션/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알아둘 부분입니다.


 빠르게 선을 그리듯 화면터치를 하면 구른다거나 누른상태로 방향을 정해주면 조심스럽게 걸어가는등 다채로운 조작기술이 있으니 게임을 하면서 익숙해 지시는게 필수.


한손컨트롤을 지원하는 작품이라 아주 세심한 조작은 조금 어렵지만 다양한 조작을 손가락 하나로 할 수 있다는 부분이 쁘니콘의 매력이죠.


 육성면에서도 조금 틀린 부분이 있습니다. 단순히 레벨업을 하는게 아니라... 스킬 트리(소울 보드)를 연구해야만 레벨업을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건 직접 플레이 해보셔야합니다.


귀엽고 개성넘치는 캐릭터 그래픽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하얀고양이 프로젝트는 각 캐릭터를 육성하고 호감도를 올리는 동료 관리 방식을 가지고 있기도합니다.


 캐릭터 편성은 코스트 제한이 있으므로 초반에 무조건 높은 성급 캐릭터가 있다고 좋은건 아닙니다. 마을에서 여관등으로 파티 코스트를 늘려줘야하니 초반에는 튜토리얼을 따라가면서 1~2명정도의 고등급 캐릭터를 육성하세요.

- 타운에서도 마을을 거닐고 있는 동료들을 터치해주는 것 만으로도 호감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 터치할 때 나오는 하트 모양 효과나 대사, 행동이 귀여워서 건물 건설이나 업그레이드 이외에 타운을 찾게 해주죠. 광산과 함께 즐겨찾게 만드는 요소.


크리스마스 한정 캐릭터 소환 ~ Holy Night Story ~


 디오니스, 프랑, 렌화, 메르쿠리오, 시즈쿠, 에시리아, 샤오프, 루시 크리스마스 버전(Holy Night Story 버전)이 12월 25일까지 이벤트 뽑기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얀고양이 프로젝트 해피 크리스마스 '한정' 캐릭터기에 소장욕을 자극하는 녀석들이죠.


 저도 새로 키우는 김에 이걸 노리고 쥬얼 250개를 모아서 11연차를 돌려봤는데요. 안타깝게 3성 위주로만 ㅠ_ ㅠ 나왔습니다. 그나마 아직 초반이고 멀티(파티) 퀘스트에서 쥬얼을 제법 많이 주기에 한번 더 모아서 돌려볼 수 있는 멘탈은 남았다는 것.


 단번에 소환됐다면 참 기분 좋고, 파티 플레이에서도 쓸만했을텐데 아쉽네요.

-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은 파티 플레이를 하면 퀘스트 보상으로 제법 많은 쥬얼을 모을 수 있습니다.

4성이 없어도 초반에는 3성으로도 플레이가 편해지니 일단 모아서 11연차 돌리시는 걸 권합니다.

 초기와 달리 매칭이 매우 쉽게 플레이 할 수 있게 되면서 확실히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잡았더군요.


- 귀여운 미소녀 캐릭터가 꽤나 많은 게임입니다. 메인 히로인뿐 아니라 추가된 대부분의 동료 여성 캐릭터들이 미소녀, 미녀, 쇼타(?!)니까요. 취향에 따라 팀 구성을 해봅시다.


하얀 고양이 이벤트

- Holy Night Story 이벤트와 관련해 '그림책에 이끌려' 퀘스트가 등장하는데 이를 클리어 하면 기념 건물 '마법의 그림책(정기적으로 골드를 획득)'을 획득합니다. '추운 마을'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4성 검사 아르카와 4성 마도사 낸시도 얻을 수 있다니 필히 클리어. 관련 이벤트 퀘스트들뿐 아니라 타운미션도 있다고 하니 플레이 시작하시면 꼭 참고 하세요.


- 아래 이벤트 퀘스트는 일반 필드 시작 부분에 있는 EVENT 기구를 터치해야 리스트가 나옵니다.

   이벤트 퀘스트는 캐릭터 대사가 대부분 성우들이 녹음해서 마치 오디오북을 듣는 느낌.

  파티-멀티 퀘스트는 협동용 멀티플레이 퀘스트입니다. 파티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12월 28일 4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Holy Night Story : 크리스마스 한정 뽑기 속 캐릭터가 잔뜩 등장하는 이벤트 퀘스트.

   Happy Christmas Party : 해피 크리스마스 파티.

   Holy Night Story : 성야의 제전 - 멀티 협동 퀘스트 진행


- 2016년 1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퀘스트

  펜과 칼의 노래 - 아랑을 찾아라 : 한국 오리지널 캐릭터용 스토리 퀘스트

  펜과 칼의 노래 - 절체절명의 위기 : (파티-멀티 퀘스트)

귀여운 미소녀 캐릭터가 많은 하얀고양이 프로젝트

사립 카무이 학원 2016 영재반 입학생 투표 결과가 나왔습니다. 유저들 반응을 보니 생각한대로 나왔다는 평가. '세실리아, 춘향, 아랑'


- 신입생 환영 스토리 이벤트 -카무이 학원에 어서오세요- , 협력 타임 어택 이벤트 - 카무이 학원 마라톤 대회


비밀 호위기사 클로비스와 슬럼프에 빠진 소설가(?!)

최근 하얀고양이 프로젝트에 새로운 한국 오리지널 캐릭터인 클로비스와 유리 소환도 오픈됐습니다.

한국판에만 있는 한국 오리지널 캐릭터는일본 음성이 나오는 기존 캐릭터들과 달리 '한국어' 더빙이 되어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거기다 고유 캐릭터라서 일본판과 큰 차이점을 만들어주는 요소로 자리잡았습니다.

이건 12월 30일 4시까지 진행됩니다.크리스마스냐 한국 오리지널 캐릭터냐 고민스럽기도...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얀고양이 프로젝트에는 기본적인 모바일RPG의 전투와 육성 이외에 핵심적인 콘텐츠가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타운 시스템.

 광산을 통한 골드 자원 수급과 다양한 건물을 지어 추가적인 공격력을 얻게 되는 시스템은 단순한 RPG와 달리 독특한 재미를 줍니다. SNG 요소가 가미되어있어서 친구들과 함께 경쟁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 업데이트로 낮과 밤 시스템이 도입되어 분위기 있는 배경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용으로 장식들도 추가됐는데요. 이게 밤으로 바꿔서 보면 꽤나 운치 있습니다. 장식은 골드를 모아 구입할 수 있으니 꼭 빈땅에 하나씩 놓아봅시다.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지원되고 있는 하얀고양이 프로젝트.


:: 하얀고양이 프로젝트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링크 ::


 저는 예전 처음 등장한 이후 즐겼던 기억이 있는 게임입니다. 당시에는 일부 시스템이 불편한 부분이 많았지만 이번에 새로 플레이해보니 예전보다 확실히 발전했더군요.

 예전과 달리 이메일 인증이나 구글 인증이 확실히 지원되고 있기도해서 초기에 즐기다 뭔가 시스템이 아쉬워 그만뒀던 분들은 다시금 플레이 해보실것을 권합니다. 재미야 그때나 지금이나 그대로~


 아직 '하얀고양이 프로젝트'를 안해보신 분이라면 간단한 쁘니콘 조작감을 직접 체험해 보세요. 높은 퀄리티의 성우들의 연기와 함께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구성된 판타지RPG 모바일게임추천해드리는 녀석이니까요. :)


* 본 포스팅은 코로프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