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컬쳐랜드어플 - 게임을 즐겨하는 분에게도 유용한 어플, 리워드앱

by infantry0 2014. 6. 21.
728x90
오늘은 유용한어플인 리워드앱 '컬쳐랜드어플'에 대해서 적어볼까합니다.
 게임을 이것저것 하다보면 베타 테스터에도 가끔 참여하게 됩니다. 이렇게 테스트에 참여하다보면 아주 가끔 운이 좋으면 이벤트에 당첨되기도 하죠.
 처음 베타 테스트로 상품을 받아본 건 아직도 기억에 남는데, RF 온라인 클로즈 베타에 당첨돼서 그래픽 카드를 받았었죠.

 요전에 플레이했던 '문명 온라인'도 그런 운이 좋았던 예. 얼마전에 문명 온라인 테스트에서 1만원권 문화상품권이 당첨됐다는 메세지가 왔습니다. 예전이었다면 우편으로 발송되었겠지만 지금은 쪽지로 코드만 오더군요.

당연히 필자로서는 코드를 적립하러 '컬쳐랜드'로 향했습니다.
 컬쳐랜드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보안등을 이유로 액티브X나 플러그인등이 설치됩니다. 이미 설치된 분들이야 간단하게 사용하겠지만, 저처럼 뭔가 설치되는데 거부감이 있는 분이라면 상당한 마이너스 요소가 되죠.

 이렇게 껄끄러운 상황에서 발견한게 컬쳐랜드 어플입니다. 컬쳐랜드 어플은 앱테크, 일종의 돈버는앱이라고 하는 리워드앱입니다. 개인적으로 리워드앱에 조금 반감이 있는 편이지만, 일단 인지도 낮은 곳이 아닌 컬쳐랜드인 만큼 믿고 설치를 했죠.
- PC와는 달리 어플 하나로 부가적으로 받을 것들이 없고 지울때도 쉽다는 점. 그리고 문화상품권을 간단하게 입력하고 싶은데 플러그인 설치를 기피한다면 다른 대안이 없습니다.
-  때때로 들어보지도 못한 곳에서 나온 리워드앱이 문제가 되기도 했죠. 하지만 일단 컬쳐랜드는 문화상품권을 공식적으로 발행하는 곳인데다가 국내 게임계 결제 수단으로 활발히 쓰이다보니 신뢰도는 비교 불가능한 수준.

로그인 후에는 간단하게 코드만 입력하면 됩니다. 하지만 자동으로 코드가 붙여넣기 되는게 아니라서 다른 곳에 적었다가 적어야하는 점은 조금 불편하네요. 어쨌든 그렇게 만원권을 적립하고나니 어플 자체 기능에도 눈이 돌아가더군요.

우선 컬쳐랜드 어플에서 최근에 무료충전소를 리뉴얼 하면서 새롭게 단장했다고 하는데요. 덕분인지 깔끔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무료충전소 새단장 이벤트도 진행중이네요. 무료충전소는 다양한 게임 또는 기업의 광고를 겸하는 리워드앱 메인 콘텐츠입니다.

 리워드앱은 모바일 기기가 늘어가면서 등장한 광고와 약간의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수익형 어플이죠.
일명 앱테크라고 해서 큰 돈은 아니지만 자주 사용하는 게임류 어플을 사용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기존 리워드 어플보다 더 많은 리워드 금액을 지급한다고 하는군요. 많게는 50원 정도 더 많은 리워드 지급이라는 부분.

 개인적으로는 그것보다도 게임류 라인업이 많다는 점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필자의 경우 이게임 저게임 건드리다보니 모바일쪽도 여러 게임을 하게 되는데요. 게임을 처음 설치 또는 실행을 할때 리워드 받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저처럼 게임을 이것저것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리워드 보상 시스템이 되기도 합니다.
 다만 실행기록이 없어야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컬쳐랜드 어플에서 대상을 고를 필요가 있네요. 덕분에 체인 일레븐이나 차구차구등 리워드를 못받았네요. 앞으로 자주 들러봐야겠습니다.

또한 게임 관련 이벤트 중에 유독 눈에 띄는게 있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이벤트.
 스타 이후 국민 게임이라고까지 불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롤이다보니 가장 눈에 확들어오더군요.
컬쳐캐쉬(문화 상품권 적립)를 통해 결제를 자주하는 분들에게는 특히 좋은 이벤트네요. 캐쉬백이라니...
리그 오브 레전드를 자주 플레이하고 문화상품권(문상) 결제를 자주하신다면 이 LOL 캐쉬백 이벤트는 주목하셔야할 듯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네요. 다 쓴 문화상품권 이벤트도 푸쉬로 공지. 이건 쓰고난 문상 핀번호 입력 시 300캐쉬(=300원)를 적립하는 이벤트더군요.

  만원짜리 문화 상품권을 좀 더 쉽게 등록하려고 선택했던 어플인데, 나름대로 유용한 어플을 손에 넣은 것 같습니다.

 단순히 돈버는앱, 리워드앱은 반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게임을 즐겨하는 입장에서 무료 충전소는 상당히 호감가는 부분이 있네요. 다른 리워드앱에 비해서 믿을 만한 컬쳐랜드어플이기도 하고,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것으로 리워드를 받는 앱테크에도 좋고 말이죠.
 
 어쨌든 만원이 들어왔으니 이걸로 문명 온라인 다음 테스트를 기다리면서 책이나 하나 사서 읽어야겠네요. :)
 큰 돈을 벌겠다던가 하는 이유가 아닌 모바일 게임을 자주 즐기는 분이나 문화 상품권을 자주 쓰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어플인 듯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이벤트는 6월 31일까지니 롤 결제 자주하시는 분들은 참조.
* 컬쳐랜드에 적립한 컬쳐캐쉬는 다양한 곳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Yes24나 교보같은 인터넷 서점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국내 게임계에서 문화상품권이 주요 결제 수단중 하나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