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밀리언연의 사전등록 - 조합은 밀리언아서와 삼국지연의

by infantry0 2014. 4. 16.
728x90
:: 밀리언연의 홈페이지 ::

액토즈에서 서비스하면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던 TCG게임 밀리언아서의 후속작이 나오는군요.
제목은 밀리언연의(Million 演義). 공식 홈페이지도 오픈한 상태.

 모바일 TCG계에서 큰 획을 그은 확산성 밀리언아서. 밀리언아서는 이 후 밀리언아서2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은 했지만, 밀리언아서에 삼국지연의를 토핑으로 얹은 번외 성격ㅡ스핀 오프?ㅡ의 게임인 밀리언연의가 나온다는 점은 약간은 의외네요.
스퀘어에닉스와 액토즈소프트가 공동 제작하고, 아시아 지역 사전등록과 서비스는 액토즈가 담당.

:: 밀리언 연의 사전등록 페이지 ::

 밀리언연의 사전 등록 페이지에서는 일본 성우가 연기하는 '진설' 캐릭터의 일본어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최근 밀리언아서와 비슷하면서도 독특한 카드와 전투 시스템을 선보였던 팜플의 큐라레에서 한국 성우들에 익숙해졌던 상태라 오히려 역으로 색다르게 느껴지더군요.

이벤트 카드 장각. 여자다. 유부녀다. 애엄마다(?!)

밀리언연의 사전등록 기간은 4월 14일부터 정식 오픈전까지로 예정되어있습니다.
보통 정식 오픈 기간이 공지 되지 않으면 갑자기 오픈이 될 수도 있으니 사전등록은 빨리해둘 수록 좋습니다.

백만 검의 기사단 모집

백만 밀리언아서ㅡ전 세계 누적 1200만명 이상ㅡ이야기로 이유가 되기도 했던만큼 이번작에서도 사전등록에서 백만 카운트를 기본으로 채우길 은근히 기대하는 듯.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하며, 특이하게 대만, 홍콩, 싱가폴, 마카오, 말레이시아등 아시아 지역에서 동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 ::
 페이스북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카드 일러스트를 공개하고 있기도합니다. 일러스트에는 블레이드앤소울 일러스터가 참여했다고 하죠. 그래서인지 전작이랄 수 있는 밀리언아서에 비해 뭔가 매끈한 라인이 돋보이고, 애니 캐릭터 비슷한 정도에서 좀 더 캐릭터 퀄리티가 올라갔다는 생각이 들기도합니다.

유비의 호위무사라는데...설마 조운 자룡이라던가 하는건 아니겠지.

블소 원화가만이 아니라 국내외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참여라는 점에서도 카드들의 일러스트 퀄리티를 기대해보게 만드네요. 원작도 카드나 캐릭터 품질이 좋았던지라 이런 타입의 TCG를 기대하는 분들에겐 점수를 더 따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잡설을 좀 넣자면 밀리언연의는 밀리언아서와 기본 시스템은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겠죠. 이벤트 아이템으로 BC,AC 물약을 주는걸 보면 말이죠.

 최근 해본 TCG라는 타입을 사용하는 게임들을 보면 세븐나이츠나 체인 크로니클처럼 RPG와 카드형태의 동료를 얻어가는 방식을 혼합한 장르라던가, 밀리언 아서와 비슷한 방식에 몇가지 특징적인 탐험요소를 넣은 게임들. 이너월드, 데빌 메이커등... 여러가지로 발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도합니다.
 현재도 즐기는 게임중 하나인 큐라레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밀리언아서 시리즈를 긍정적인 형태로 개량한 모습도 볼수도 있었죠.

뭔가 기존 삼국지에서 익숙한 캐릭터들과는 성격이 많이 틀려보인다.

  밀리언연의는 과연 기본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얼마나 색다른 요소를 가지고 유저들에게 선보이냐가 관건일 듯합니다. 스토리면에서도 밀리언아서처럼 원작 삼국지를 얼마나 꼬아놓을지 벌써 기대되는군요. 물론 더 중요한 건 서비스 퀄리티가 될지도 모르지만 말이죠.

이상 2014년 모바일 게임중에 처음 맞이하는 이름값 높은 작품 '밀리언 연의' 사전 등록 소식 포스팅이었습니다. 밀리언아서2는 아니지만 밀리언아서를 좋아했던 분들은 관심 가져볼만한 게임이죠 :)

백만 아서의 전설은 계속될 것인가?

개인적으로는 무엇보다 기교가 보고 싶습니다. 기교 아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