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던전앤파이터(던파) - 만렙 봄바람이 불다 이벤트

by infantry0 2013. 4. 9.
728x90
:: 던전 앤 파이터 홈페이지 ::

 지난 포스팅에서 던전 앤 파이터(이하 던파) 점핑 캐릭터와 Warp 업데이트를 소개했었는데요. 그 후 추가적인 만렙의 정석이라는 업데이트가 진행중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본적인 던파 매거진 : 만렙의 정석을 바탕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요약해 소개해보고 그외 몇가지 이벤트에 대해 적어봅니다.
이 봄, 만렙바람이 분다 : 만렙의 정석

  던파 '만렙의 정석'은 85레벨 개편 업데이트로 진행되는 업데이트로 그동안 소홀했던 만렙 콘텐츠에 대한 강화를 염두에 두고 실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만렙의 정석 업데이트는 지난 4월 4일 진행되었기에 현재 만렙인 분들은 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물론 차후 만렙을 달성하는 분들이나 이미 만렙을 달성한 분들 역시 마찬가지.

1) 만렙 축하금
   만렙인 85레벨을 달성한 유저들에게 주어지는 보상으로 200만골드와 지옥파티 초대장 500장이 주어집니다. 이 보상은 기존에 만렙을 달성한 유저들도 동일하게 우편으로 받게 됩니다.

2) 만렙 칭호
만렙을 달성한 유저를 위한 전용 칭호인 '나는 85레벨이다'도 추가됐습니다.
역시 기존 달성 유저들도 받을 수 있습니다.
부가 옵션은 힘, 체력, 지능, 정신력 +20, 골드 획득량 10% 상승, 항마력 +5

3) 만렙이 만드는 성장 캡슐
 개인적으로 이 시스템은 개인적으로 다른 MORPG 게임등에서도 있으면 좋을 듯 한 콘텐츠네요. 바로 만렙이 되면 더이상 쓸모없다시피한 경험치를 모아 '성장 캡슐 시스템'을 통해 성장캡슐을 생성 할 수 있게 하는 것

기존 경험치가 차곡차곡 쌓여서 성장 캡슐이 되면 부캐(부캐릭터, 50레벨 이상 사용가능)에게 먹이면 좀 빠른 레벨업이 가능해지는 시스템. 만렙 가진 분들 좋겠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4) 기타 시스템
 - 파워스테이션 NPC 페럴웨인을 통해 상급 운석인 일정수의 불타는 운석으로 하급인 검은, 푸른, 빛나는 운석과 교환이 가능.
 - 이계 던전의 평균 레벨이 최대 80으로 조정

'이 봄, 만렙바람이 분다'라는 카피라이트로도 일컬어지는 이번 업데이트는 상당히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게 가장 크다고 할 수 있거든요.
 던파 매거진에서 언급하는 혈맹기사단 이라는 분의 글 '만렙 찍을 이유가 사라졌다'라는 글은 가장 서두에 나오는 것으로 이글을 보고 실질적으로 반영하는 업데이트를 내놓았다고 하죠.
 그 이후 이어지는 업데이트 내용 역시 던파 내부나 던파 관련 커뮤니티에서 언급되는 내용을 토대로 진행된 업데이트 입니다.

특히 이번에 만렙에 집중해서 만렙을 찍어도 떨어지는 보상 시스템이라던가, 특별히 만렙을 찍을 필요가 있는가? 하는 물음에 대한 돌파구이자 답을 주는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만렙에 가까운 분들은 이제 편안히 만렙을 향해 진행하셔도 좋을 시간입니다. 던파 만렙 캐릭터 있는 분이라면 앞으로 성장 캡슐을 먹여 더 빠른 부캐 렙업을 진행할 수 있겠고 말이죠.

:: 코레조 디펜스 ::(~4월 25일까지)

 코레조 디펜스는 이벤트 던전 게임입니다. 유저가 코레조가 되어 아군 몬스터를 소환해서 적인 사룡에 대항해 펼치는 횡스크롤 디펜스 게임모드.
코레조 디펜스는 하나씩 스테이지를 선택해 격파해 나가는 방식으로 일일 1,000회 입장이 가능합니다.
 게임 시작전에는 '업그레이드'와 '부대설정'등으로 공격시 병사나 스킬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15레벨 이상 일 때 코레조와 대화해 입장할 수 있는 모드로 스테이지 선택 이 후 실제 게임에서는 왼쪽 하단에 있는 HG 업그레이드와 병사 소환키가 자주 사용됩니다.

 상단 게이지는 적진(사룡)에서 나오는 일반 몬스터을 제거할 때 나오는 피구슬로 채워집니다. 다 채워질 때마다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유저는 코레조의 모습으로 변신해 싸우는데 1스테이지에서 병사 소환과 HG 업그레이드의 사용법을 충분히 익혀두는게 좋습니다. 스테이지는 사룡을 제거하면 클리어 됩니다.
핑크 프리스트의 유혹
(~ 4월 25일)
 사실 이건 소개하고 싶지 않았습니다만...일단 이벤트들 소개를 하다보니...Ang....
  이것도 역시 세리아를 통해 이벤트를 받습니다. 다만 핑크 프리스트가 던전 진행중 랜덤으로 나오기 때문에 의외로 만나기위해서는 운이 필요로 합니다. 특히 하루 한두번 하는 유저들이라면 확률은 더 어려울지도...
 더구나 시간안에 제거하지 못하면 사라져 버린다는 제약까지!
...아니 어찌보면 만나기 싫은 녀석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아라드 레인저 아바타(기간제 1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마무리 합시다..
디펜스 모드인 코레조처럼 AOS 모드인 마을침공 모드 같이 다양한 게임 방식을 도입하는게 눈에 띄네요.
지난 시간의 문 WARP 업데이트나 만렙 봄바람 이벤트, 만우절에 있었던 핑크 프리스트 같은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예전보다는 캐시에 대한 지나친 이벤트 대신 진짜 유저가 원하는 것 또는 유저의 의견에 좀 더 귀기울이고 반응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다채로운 모드와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가 많아져서 만렙 캐릭터로도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거듭나는 노력을 앞으로도 꾸준히 보여주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