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사전 예약 게임은 신작 MMORPG인 DK모바일리본(DKR, DK mobile: Reborn)입니다.
DK모바일리본은 DK모바일과 '콜오브카오스: 어셈블'을 제작했던 엔트런스(NTRANCE)에서 제작/준비 중인 모바일 MMORPG. 엔트런스는 설립 초기부터 DK 온라인(2012~)의 IP 라이선스를 얻어 모바일 버전을 꾸준히 제작하고 있는 개발사이기도 합니다.
이번 작품은 기본적인 MMORPG에 방치형 게임 요소를 도입했다고 하는데, 어떤 새로운 재미와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해지는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아직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고, 사전예약만 진행 중입니다. 공식 사전예약 외에도 '공식 사전예약 사이트'와 'DK모바일 리본 네이버 라운지'를 통해서 이벤트와 추가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니 사전예약은 바로 참여해 보세요.
DK 모바일 작품 일람 DK모바일(DK Mobile) : 영웅의 귀환 DK모바일: 디 오리진(The ORIGIN) - 국내 버전. 무과금 중심. 광고 수익으로 유지 DK모바일: 제네시스(GENESIS) - 글로벌 버전. P2E 블록체인 버전 |
:: DK모바일 리본 - 공식 사전예약 사이트 ::
DKR 모바일게임 사전예약은 간단한 전화번호 인증 방식을 통해 진행됩니다.
사전예약신청에 참여한 유저는 완료 보상으로 출시와 함께 '마법인형 소환 티켓 10개', '고급 장비 각인 상자 10개', '변신 소환 티켓 1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전예약자가 일정 인원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을 확보하는 달성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사전예약 후 빠르게 50만 명을 달성한 상황이라 게임 내 재화인 '50만 플로린', '희귀 마법인형 확정권 1개', '희귀 변신 확정권 1개'는 확보된 상태입니다.
추가로 70만 명을 넘으면 영웅 마법인형 확정권 1개를 100만 명 사전예약에 도달하면 영웅 변신 확정권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0만까지 달성한다면 시작하자마자 '영웅 마법인형 확정권과 영웅 변신 확정권'을 얻고 시작하게 됩니다.
사전예약은 역시 이런 다양한 재화와 아이템을 먼저 얻고 시작한다는 점이 예약자의 이점이죠. 이 게임에 관심 있다면 혹은 예전부터 DK모바일 시리즈를 해보셨다면 바로 예약자 +1 하고 보상을 챙깁시다.
- 애플 앱스토어 버전은 사전예약도 추후 오픈 예정이라고 합니다. |
:: DK모바일리본 네이버 라운지 ::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구글 플레이와 DKR 네이버 라운지를 통한 사전예약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라운지 사전예약의 경우에는 '고급 장비 각인 상자 5개', '30만 플로린', '변신 소환 티켓 10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겸사겸사 참여하면 좋을 듯합니다.
라운지 사전예약에는 모바일뿐 아니라 'PC' 선택지도 지원하는데, 최근 모바일 게임들이 많이 사용하는 PC용 자체 클라이언트를 지원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 그리고, 라운지 내에서 진행되는 'DK모바일 리본 사전예약 인증 이벤트'(~ 정식 오픈 전까지)가 있습니다.
네이버 라운지, 구글 스토어, 공식 사전예약 중 하나를 완료하고, 완료한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어서 네이버 라운지의 '인증 게시판'에 인증글을 남기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
참여한 분들 중 2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 1만 원권'을 준다고 합니다. 간단한 이벤트니 사전예약했다면 가볍게 인증 참여하고, 행운이 함께 하기를...
현재 DK모바일리본은 기본적인 콘텐츠와 성장 시스템이 공개된 것이 전부입니다. 출시일이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출시일이 가까워지면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이 공개될지 모르지만, 일단 알려진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DKR에서 공개된 클래스는 팔라딘, 아처, 워리어, 소서리스, 워록의 5가지입니다.
다만, 사전예약 페이지에 올라온 게임 특징을 보면 전직 없는 자유로운 클래스 변경 '프리 클래스'를 자랑한다고 하니 기존의 클래스 선택과는 다른 방식으로 예상됩니다.
정식 서비스를 기다리면서 어떤 방식으로 구현될지 예상해 보는 것도 재미있는 기다림을 줄 듯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퀘스트와 필드에서는 사냥이겠죠. 곳곳에 있는 보스 몬스터를 잡는 것 역시 존재하며, 월드 보스 몬스터 처치도 주요 PVE 콘텐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하지만 유저 간 PVP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유저 경쟁 콘텐츠가 있다면 애증의 존재지만, 이쪽을 좋아하는 유저도 상당히 많은 편이죠. 또한, 본래 DK온라인 IP가 하드코어 PK에 특화된 게임으로 치는 만큼 없을 수 없는 시스템.
이게 진짜 야만의 세계가 될지 아니면 어느 정도 룰을 가지고 지역 한정이 될지는 스크린샷만으로는 알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만, 전작들을 해본 분이라면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히지 않을까 싶네요. 정식 런칭을 기대해 봅시다.
또한, 필드 PVP가 아닌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경쟁전 콘텐츠도 있습니다. 1:1부터 5:5까지 지원하며, 다른 유저와 정당하게 겨루는 경쟁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경쟁적인 요소는 연맹의 존재와 함께 대규모 '공성전'으로 이어집니다.
장르가 장르인 만큼 익숙한 분들이 많을 텐데 성을 차지하는 연맹이 모든 것을 가져가는 이치는 이 작품에서도 이어집니다.
전반적으로 방치형 시스템이 추가된 MMORPG라고 하지만, 원래 DK 시리즈가 가진 전투 / 경쟁 콘텐츠는 큰 차이 없이 메인 콘텐츠로 활약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방치형 요소는 어디에 사용됐나? 싶은데, 진입 장벽과 피로도를 대폭 낮춘 게임으로서 방치형 시스템은 성장에 주로 사용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공개된 성장 시스템 첫 번째는 매직큐브입니다. 디오네 여신의 힘이 담겨있어서 공격, 버프 스킬 같은 축복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신비한 큐브라고 하는데, 일정 시간 작용하는 스킬과 구입 가능하다는 점 이외에 이미지만으로는 어떤 시스템일지 궁금증만 더해줍니다.
두 번째로 '드래곤 나이츠'는 좀 더 직관적인 시스템을 보여줍니다. 일종의 계급 시스템으로 경험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계급 상승과 함께 능력치가 올라갑니다.
마지막은 던전 시스템입니다. 공개된 던전은 2가지로 시련 던전과 소멸 던전이 있는데요.
시련던전은 수백 층의 던전을 공략하면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솔플 던전이라고 하더군요. 스크린샷을 보면 알겠지만, 기본은 타워형 콘텐츠로 보입니다. 주어지는 축복을 관리하면서 던전을 클리어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은 콘텐츠.
소멸 던전은 매일 새로 생성되는 전전에 입장해서 제한된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경험치와 재화를 얻어야 하는 던전입니다.
방치형에 최적화된 것이 이런 던전 시스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시스템 자체는 상당히 익숙한 모습이지만, 스크린샷과 실제 플레이에서 느끼는 감성은 틀릴 테니 얼마나 쉽고 편하게 적용했는지가 문제겠네요.
신작 모바일MMORPG DK모바일리본의 사전예약을 중심으로 공개된 DKR 콘텐츠를 짧게나마 적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PVP 같은 경쟁 요소도 많은 편이고 전투에 특화된 IP인 만큼 그쪽에 더 중점을 둔 게임이 아닐까 싶더군요. 방치형 요소를 내세우고는 있는데, 편의성을 올려준다는 정도로 기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 시스템은 더 쉽고 편하게, 전투나 쟁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게임으로 나온다면 화끈한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엔트런스의 이전 작품인 '콜오브카오스: 어셈블' 때도 느꼈지만, 익숙한 콘텐츠의 모습이 보이기는 해도 실제 게임이 나오면 플레이 감각이 다르니 우선 사전예약을 해두고 차후 공개되는 정보나 정식 출시일 공개를 기다려보면 좋을 듯합니다.
사전예약을 마무리하면 라운지에서 사전예약 인증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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