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기록] 지금 사용중인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들

by infantry0 2016. 6. 29.
728x90


Adf.ly Skipper : 외국에서 파일을 받을때나 사이트 이동할 때, 광고 수익을 얻기위해 넣은 사이트들을 자동으로 넘겨주는 기능을 한다. 하지만...효율은 그다지 좋지 않다. 없는것보다는 나아서 가지고 있긴하지만... 광고 사이트 스킵은 차라리 스킵 전용 사이트를 활용하는게 더 나은 듯.


Awesome Screenshot : 사이트 -> 이미지 갈무리 부가기능. 파폭에서 해당 탭에 있는 사이트를 그대로 캡쳐해 이미지 파일로 내보낸다.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라던가 다층구조인 곳에서는 전체 캡쳐가 안되지만 대부분은 현재 보이는 페이지를 전체적으로 캡쳐해줘 편리하다.


Classic Theme Restorer : 예전 파폭 UI로 보이도록 만들어준다. 만족.


DownThemall! : 이미지를 긁어올때 쓰는 프로그램. 상당히 즐겨쓰던 부가기능이지만...아래 물건으로 인해 보조적인 도구가 됐다.

Pick & Save Images : 역시 이미지 긁기 프로그램. 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미리보기 기능. 자동 폴더 생성등이 굉장히 좋다.

Save Images : 이미지 다운용 보조 도구. 주로 링크가 잘 안걸리는 imgur 같은 녀석들을 잡아낼때 쓰인다.


Flasg and Video Download : 유튜브 또는 플레시 영상을 퍼오는데 이만한게 없다.


uBlock : 애드블록을 쓰다가 이게 더 메모리 사용등에 부담이 적고 좋다고해서 사용중이다. uOrigin과 이녀석은 형제인데 어느쪽을 쓰던 상관은 없는 듯. 심적으로는 오리진쪽이 좀더 나으려나하는 부분은 있다.

FuckFuckAdblock : 안티 애드블록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사이트들에게 철퇴를...


Google Translator for firefox : 구글 번역을 웹상에서 바로바로 적용시킬수 있다. 일부 단어나 문장을 선택해서 버튼을 누르면 해당 부분이 구글 번역된다. 또는 그냥 구글 버튼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가 구글 번역으로 바로 넘어가는 좋은 프로그램.

 하지만 일부분 번역은 서식이 깨져버리고, 구글 번역 자체가 그렇게 좋은 품질이 아니라는게 단점. 또 간혹 번역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NoScript : 스크립트 취약점으로 공격한다면 스크립트를 안쓰면 되지(...) 주로 자바 스크립트를 실행 불능으로 막아버린다. 사이트가 깨져보이거나 이미지가 안뜨지만 그런점 덕분에 매우 안심이 된다. 그야말로 쓸데없는 부분을 실행하지 못하게 하고 사용자가 실행 범위를 단계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파폭에서 플래시 사용을 수동으로 바꾸고 이걸 쓰고 있는데 번거롭긴하지만 든든하다.


Righttoclock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펌 방지 무력화.


X-notifier :  이거 사라지면 안된다. 완전 소중! 애지중지하는 메일 도구. 다양한 메일 사이트들을 관리할 수있고 일정시간마다 스캔해 메일이 오면 바로 팝업으로 띄워준다.

 추가>> 2016년 11월말에 파이어폭스 50.0 업데이트 이후 갑자기 업데이트가 됐습니다.

 이후 부가기능에 대한 신뢰는 물론 사용 기능도 나락으로 떨어지는 중.


 우선 기존에 적었던 계정과 암호가 자동으로 이양되는게 아니라서 모두 사라져버렸습니다. 사용중이던 모든 유저들이 이 일 때문에 별점 1점을 주면서 비난하는 중.


 제작자분께서 이전부터 달라지는 파폭에 맞게 업데이트를 준비중이었다는 게시글(더불어 X-botifier NEO를 쓰라는...)로 링크를 달고는 있지만... 보통 부가기능 쓰는 사람들이 그걸 보러가는 일은 만무하니 그냥 대놓고 뒤통수를 맞은 느낌 밖에는 안듭니다.


 더불어 이번 버전에서는 이전 버전에서 쓰던 스크립트. 다중로그인은 물론이고 일부 이메일은 자동 로그인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메일들도 먹통. 제 경우 자주 쓰는 지메일은 아예 동작을 안하고 겨우 네이버와 다음만 돌아가는 중입니다.


 다음 버전업을 기다려보겠지만... 역시 다른 해외 유저들처럼 깨끗하게 포기하고 대안을 찾아봐야하는걸지도 모르겠습니다.


더이상 부가기능은 안늘어날것 같지만 일단 2016년 6월 파폭 부가기능은 이렇게 사용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