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8

리니지W 사전예약 - 쇼케이스로 보는 신작MMORPG 대작게임 :: 리니지W 홈페이지 :: 엔씨소프트는 지난 8월 19일 신작MMORPG '리니지W' 쇼케이스를 진행했습니다. 리니지 원작으로부터 150년 후를 그리는 리니지W는 1998년 출시된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24년 동안의 리니지를 운영하며 배운 모든 것을 집대성한 '마지막 리니지를 만드는 심정의 각오'가 담긴 타이틀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4년간 개발이 이루어졌으며, 언리얼 엔진 기반의 3D 그래픽을 활용하고 그동안 부실했던 스토리에도 신경 쓰는 등 새로운 대작 게임으로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쇼케이스 당일 리니지W 사전예약을 시작해 15시간 만에 글로벌 사전예약 200만을 넘으면서 좋은 출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니지W의 W는 월드(World) 또는 월드와이드(Worldwide)의 약자라고 하며,.. 2021. 8. 31.
[기록] 어제 제주 이마트 방문자 선별 검사 다녀온 길 현재 제주도에서는 지난 8월 17~20일 사이에 이마트에 다녀온 사람들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 중이다. 20일 저녁 7시에 첫 확진자로 문을 닫았다는데, 관련 이야기는 21일에 조금씩 퍼졌다. 이마트가 문 닫았다는 소리보다는 '확진자가 나왔다더라', '무슨 요일 근무했다더라' 하는 수준이었다. - 이마트는 관련 내용을 문자나 이마트앱을 통해 공개하지 않고, 조용히 20~22일까지 문을 닫고는 검사를 받으려는 사람들은 발을 동동구르는 혼란스러운 23일에 다시 영업을 재개했다고 한다. 이마트가 문을 닫기 하루 전에 이마트에 다녀온 입장에서 22일 일요일 오후 늦게 날아온 긴급 안내 문자는 꽤나 환장할 내용이었다. 거기다 심각한 내용임에도 검사 당부 문자 하나만 달랑 보내 놓고 끝이라니? 바로 인터넷에 들어가.. 2021. 8. 25.
미스틱 필라스(Mystic Pillars) 미스틱 필라스(Mystic Pillars)는 인디 개발팀 홀리 카우 프로덕션(Holy Cow Productions)에서 제작한 퍼즐 게임입니다. 우리에게는 조금 낯선 인도 문화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으로 익숙하지 않은 배경과 색다른 퍼즐이 신선한 느낌을 주는 작품입니다. - 로딩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 있는 원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하는 게 아니라 옵션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문제는 로딩이 길어서 자칫하면 왜 게임이 시작하지도 않고 옵션 화면만 나오는지! 버그가 아닌지! 진지하게 고민하는 유저가 생길 수 있다는 겁니다. 대체 왜 로딩에 옵션 화면을 넣은건지도 모르겠네요. ... 그냥 가만히 기다리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 개인적으로 게임 그래픽은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단지, 너무 들쭉날쭉한 일러스트 품질과 .. 2021. 8. 21.
[기록] 윈도우 10. KB5005033 문제. 어제-오늘 일주일 전쯤 업데이트 된 KB5005033 업데이트가 게임 성능을 저하시킨다는 뉴스가 올라왔다. 프린터 스풀러(Print Spooler) 기능의 취약점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로 몇번 뉴스로 나올 정도로 심각한 취약점이라고 한다. 하지만, 보안 패치가 모두 막지는 못해서 프린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예 이 기능을 끄는 게 더 낫다고 2번 3번 마소에서 언급했던 취약점. 이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인 KB5005033가 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니 골치가 아파지는 이야기. 개인적으로는 한창 여름이라 게임은 거의 모바일 게임 위주로 돌리는터라 컴 사용에는 큰 문제는 없지만, 게임 중에 프레임이 많이 떨어진다고 한다. 더불어 알트-탭(Alt+tab) 기능도 사용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하니 아직 업데이트를.. 2021. 8. 18.
마이 프렌드 페드로 모바일 버전 'My Friend Pedro : RIPE for Revenge'는 마이 프렌드 페드로(My Friend Pedro : Blood Bullets Bananas)의 모바일 버전이다. 후속작이라기보다는 스핀 오프에 가까운 듯. 절친(?)인 바나나 페드로와 함께 악당을 처치하는 스타일리시 액션 게임. 원작과 마찬가지로 데드토스트(DeadToast , 트위터)에서 제작하고 디볼버 디지털(... 난 왜 데달릭이라고 헷갈렸을까?)에서 배급하고 있다. - 존윅 제작자가 원작을 R등급 TV 시리즈로 제작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작년 7월 뉴스였는데 아직 후속 소식이 없다. 마이 프렌드 페드로 모바일 버전은 37개의 스테이지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밑도 끝도 없이 게임이 시작되는 건 이번 작품도 마찬가지라서 스토리 자체를.. 2021. 8. 13.
[종료] '울티마 언더월드 1+2, 신디케이트 플러스 / 워즈' 무료 배포 :: GOG 무료 배포 페이지 :: 며칠 전부터 진행 중인 고전 게임 무료 배포 행사. 보통 GOG 무료 배포는 2~3일로 짧게 진행하고, 키도 행사 베너를 눌러 등록한다. 하지만, 이번 배포에서는 3개 타이틀을 선택해 체크아웃하는 형식으로 배포 중. 배포 기간은 2021년 9월 4일 새벽 2시까지로 GOG 계정이 있다면 쉽게 계정이 등록할 수 있다. 이번에 무료 배포되는 고전 게임은 3가지로... - 울티마 언더월드(Ultima Underworld) 1+2 : 울티마 외전 시리즈로 1인칭 던전 탐험 RPG. 1편 The Stygian Abyss, 2편 Labyrinth of Worlds의 합본. 던전RPG에서 명작이라고 하는데... 한글패치는 없다. - 신디케이트 플러스(Syndicate Plus) :.. 2021. 8. 10.
[험블 초이스] 8월 초이스 - 블러드스테인드, 라스트 오아시스, 슈퍼리미널 :: 험블번들 홈페이지 :: 이번 달 메인 게임은 '블러드 스테인드', '라스트 오아시스', '슈퍼리미널'이다. 개인적으로는 메트로배니아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게임인 '블러드스테인드'와 '슈퍼리미널'만으로도 충분히 들어갈만한 초이스라고 생각하는데, 이미 블러드스테인드를 펀딩으로 보유 중이라서(...) 이번달은 일시정지. 쓸만한 쿠폰이 들어온다면 재개할 수도 있겠지만, 12달러 결제하기에는 블러드스테인드 중복이 너무 크다. 하지만, 중복 게임이 없다면 충분히 괜찮은 8월 초이스라 포스팅으로 남겨둔다. Bloodstained: Ritual of the Night 블러드스테인드 : 리추얼 오브 더 나이트는 이가(이가라시 코지)가 만든 메트로배니아, 캐슬배니아(이가배니아...)의 정신적 후속작. 메트로배니아(.. 2021. 8. 4.
뮤 아크엔젤2 - 사전예약. 하반기 출시예정 신작게임. :: 뮤 아크엔젤2 브랜드 홈페이지 :: & :: 뮤 아크엔젤2 사전예약 페이지 :: 신작게임 '뮤 아크엔젤2(MU Archangel 2)' 사전예약 소식이 있습니다. 작년에 출시된 뮤 아크엔젤의 정식 후속작으로 현재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뮤 IP 게임들은 비슷한 게임 플레이 감각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타이틀마다 특징적인 요소나 개선점 같은 차별점을 가지고 있어서 취향에 맞는 게임을 선택해 즐길 수 있는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뮤 아크엔젤은 기존 뮤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게임 분위기나 콘텐츠에 변화를 줬던 타이틀이었죠. 이번 뮤 아크엔젤2에서는 3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하며 전투를 할 수 있는 집단 육성 시스템과 성장, 사냥에 필수적인 파밍 시스.. 2021. 8.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