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9

최근 포스팅 남은 스샷 2021_07_(2) 2021. 7. 28.
최근 포스팅 남은 스샷 2021_07_(1) 2021. 7. 27.
제2의나라 - 신서버 추가 이어 킹덤 침공전 업데이트(+ PC 버전 베타) :: 제2의나라 공식 포럼 :: 제2의나라 : 크로스월드에서 핵심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킹덤 침공전'을 업데이트했습니다. 킹덤. 즉, 길드 간 벌어지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로 최고의 킹덤이 되기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고 하겠습니다. 최근 신서버 '머큐리'를 추가한 제2의나라는 출시 이후 국내 2분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최상위권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기 모바일 MMORPG로 이번 업데이트는 '전설의 고대 마인' 신규 에피소드와 킹덤 던전에 이은 빠른 업데이트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제2의나라 PC 베타 페이지 :: 제2의나라 PC 클라이언트 베타 서비스도 추가됐습니다. 물론 베타 딱지를 달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때는 덮어쓰기로 오류가 생기는.. 2021. 7. 23.
[기록] 요즘 사용하는 모바일 브라우저 - 파폭, 비발디 웹브라우저 선호도에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점유율이나 속도나 최고라고하는 구글 크롬브라우저가 보통 많이 쓰인다. 모바일에서야 안드로이드에는 거의 기본으로 깔리기도하고, 크롬 만능주의에 버금가는 예찬론자들이 많으니;; 개인적으로 크롬은 예전부터 너무 무겁다고 생각해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 그래서 주력으로 사용 중인 것이 파이어 폭스로 이건 모바일도 마찬가지다. 새로운 핸드폰으로 갈아타면 바로 파폭부터 깔고 길들이는 게 패턴이었다. 하지만, 퀀텀 업 이후 최근 버전들은 가볍지도 편의성이 높지도 않게 변해버렸다. PC버전은 좀 무거워졌어도 여전히 부가기능이 있고, 다크모드 지원으로 여전히 매력적이고, 쾌적해졌으며, 개인 보안에 집중하는 모습으로 안정감이 더해졌다. 그런데, 모바일용 파폭은 부가기능이 모바일용으로.. 2021. 7. 21.
오딘 발할라 라이징 - 신작 모바일게임 초보 가이드 :: 오딘 발할라 라이징 공식 사이트 :: 신작 모바일게임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정식 오픈한지도 2주가 지났습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라이온하트에서 제작한 MMORPG로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죠. 모바일 RPG 게임이지만, 카카오 계정을 사용하면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게임입니다. 출시 후 얼마 되지 않아 양대마켓 매출 1위 자리를 꿰차면서 굳건했던 국내 모바일 게임계의 판도를 뒤흔들었습니다. 또한, 모바일보다 뛰어난 그래픽의 전용 클라이언트를 통해 PC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인지 PC방 순위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더군요. 그래픽에 있어서만큼은 대부분 이견이 없습니다. 쇼케이스에서 보여줬던 그래픽 퀄리티에 많은 유저가 한 화면에서 사냥해도 큰 문제가 없는 그.. 2021. 7. 16.
플레이엑스포(PlayX4) 온라인 후기_아쉬운 점 플레이엑스포가 오프라인 행사 취소로 온라인 전용 행사로 진행 중이다. 15일에는 네오위즈의 인디 게임 3종(블레이드어썰트, 산나비, 언소울드)과 블레스언리쉬드를 시작으로 기대감을 높였으며, 7천명이 넘는 참여자가 이어졌다. 하지만, 디모2-명일방주로 이어지는 행사는 참여사의 빈약한 영상들과 시간을 30분~1시간 정도 단위로 나누면서 중간에 비어있는 시간이 길어서 꽤 실망스러웠다. 더구나 명일방주는 게임에 대한 설명이 없이 단순히 PV만 나열에 그마저도 새로운 게 아니라서 원성이 자자했다. 인디 게임 위주로 볼 예정이었던지라 초반부터 보고 잠시 쉬고 선선한 저녁 시간에 루리콘을 볼까 했었는데 아쉽게도 폭염으로 몸이 늘어져 이후 시청은 거의 포기하고 말았지만;;; 이후 저녁 시간에 잠깐 본 루리콘은 나름 행.. 2021. 7. 16.
플레이엑스포(PlayX4) 2021 온라인 - 7월 15일~18일 트위치 중계 :: 플레이엑스포 홈페이지 :: 플레이엑스포(PlayX4)는 중소 게임 개발사의 해외 진출을 돕고, 국내외 우수 게임을 선보여 참여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행사로 경기도 주관으로 2009년부터 시작됐습니다.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비즈니스인 B2B 일정과 일반인/게이머를 대상으로 하는 B2C 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방식. 비즈니스 일정은 5월 진행됐지만... 작년 2020년 행사가 코로나(COVID-19) 여파로 취소되고, 올해는 B2C 일정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함께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수도권 사회적 거리 두기가 4단계로 격상이 되면서 7월 12일 최종적으로 취소됐습니다. 대신 온라인 전시회는 예정대로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트위치를 통해 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불행 .. 2021. 7. 14.
오딘 발할라 라이징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매출/인기 1위 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 '로딩 없는 심리스, 자유로운 오픈 필드,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개인적으로도 기대했던 타이틀이다. 하지만, 순위나 수치상 인기와는 별도로 안 좋은 평가가 많으며, 실제로도 실망스러운 타이틀이 됐다. 국내 언론이 대부분 그렇듯이 게임 웹진을 비롯해 여러 매체의 기사도 문제점에 대한 언급이 거의 없고, 접속하기도 힘든 상황임에도 사냥터 안내나 드랍템을 이야기하고 있으며 금전적인 성공만 나열할 뿐이다. 오픈 첫날에는 주변에서 하는 이야기나 우려만 그렇겠지 싶었다. 확실히 좋은 그래픽과 다소 전형적이지만 아름다운 캐릭터들이 인상적이었으며... 거기에 탁 트인 오픈 필드와 그래픽은 정말 마음에 들었다. 쇼케이스를 보며 기대한.. 2021. 7. 6.
[기록] 디아블로 이모탈 - 비공개 알파 종료(6월 30일) 새로운 핸드폰으로 바꾼 지 얼마 안 되어 '디아블로 이모탈' 클로즈 알파 참여 메일이 날아왔다. 디아블로 이모탈에 사전예약을 해서인 듯하지만, 정확히 어디서 추가 참여에 당첨된 건지는 알 수 없다. 뭐, 마침 폰도 바꾸었겠다. '폰없찐(님폰없...)'때부터 눈길 어그로를 끌었던 게임이라 플레이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다만, 추가 모집이라서 그런 건지 열심히 피드백을 해보고 싶어도... 피드백 기회가 없었다(...) 한글화의 경우 아직 미번역된 곳이 일부 있지만, 전체적으로 번역은 괜찮게 되어 있었다. 캐릭터는 야만용사, 마법사, 악마 사냥꾼, 수도사, 성전사가 있으며, 남, 녀 성별을 정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디아블로 3의 모바일 버전이라는 소리가 많지만, 주인장의 디아블로 시리즈는 디아2까지가 경.. 2021. 7.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