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16

삼국지 전략판 - 시즌 3 시작을 준비 중인 쿠카게임즈의 인기 삼국지 SLG :: 삼국지 전략판 홈페이지 :: & :: 다운로드 바로 가기 :: 코에이에서 정식 라이선스를 얻어 쿠카게임즈가 제작한 '삼국지 전략판'이 시즌 3를 앞두고 있습니다. 삼국지 전략판은 모바일 전략게임(SLG)으로 거대한 삼국지 전장을 '시즌제'를 통해 그려내고 있는 작품이죠. 글로벌 5,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한 대형 삼국지 게임이기도 합니다. 코에이의 감수를 받아 삼국지를 그대로 옮겨 놓았다는 평과 함께 다양한 장수들의 연의와 정사 속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기존 삼국지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실제 지형 고증을 재현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소설 삼국지로 유명한 이문열 작가를 홍보모델로 기용하며, 이문열의 삼국지를 통해 삼국지 세계에 입문한 유저들을 저격하고 있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VIP 시스템이 없.. 2021. 6. 28.
[종료] 섀도우런 트릴로지(Shadow run Trilogy) 무료배포 :: GOG 홈페이지 :: 섀도우런 트릴로지가 GOG 무료 배포로 나왔습니다. 이미 몇 차례 무료 배포에 이름을 올린 타이틀이지만 GOG 합본은 처음입니다. 섀도우런 : 리턴즈 - 드래곤폴 - 홍콩 3가지 타이틀이 모두 들어있는 팩. 에픽에서는 2020년 8월 말에 히트맨1과 함께 콜렉션 버전으로 배포했었는데, 지금 찾아보니 에픽 버전도 트릴로지로 이름이 바뀌었더군요. 중간에 이름을 트릴로지로 바꾼 듯. 배포 일정은 '6월28일 밤 10시까지' GOG 무료 배포답게 홈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 중간에 있는 배너에서 클레임 버튼을 눌러야 등록되니 주의. 사이버펑크 TRPG인 섀도우런(1989년)을 비디오 게임화한 타이틀 중 하나. 특히, 슈퍼패미콤 섀도우런(1993년)의 명맥을 잊는 게임이라고 한다. 장르는.. 2021. 6. 26.
더 베이그란트 - (2) 숨겨진 요소나 맵 구성을 보면 메트로바니아를 연상시키지만... 플레이 감각은 그것과는 좀 다르다. 그냥 지도가 존재하는 횡스크롤 액션 RPG 정도. 반복 플레이나 노가다 편의성은 거의 없다. 황금 열쇠는 중간에 잠긴 상자를 여는데 사용하며, 마지막 지역에는 황금 열쇠로 아이템을 교환하는 NPC도 존재한다. 하지만, 이 황금 열쇠는 구하기 힘들어서 1회차에 모든 상자를 열기는 힘들다. 아니 그보다 상자들이나 열쇠나 꽁꽁 숨겨져 있고, 거리도 멀어서 위치를 어딘가 적어놓거나 기억해놓지 않으면 잊어버리기가 더 쉽다. 맵기능도 부실한데, 이런 물건들 표시도 안되니...원. 거기다가 잠긴 상자는 공격하면 부서진다. 상자를 부수면 아이템이 손상된다는 경고문이 뜨는데, 아예 안부서지게 해놓는게 플레이어에게는 더 좋았.. 2021. 6. 25.
리그 오브 레전드 - 배틀 아카데미아. 롤티어 걱정 없는 롤 아마추어대회 :: LOL 배틀 아카데미아 소개 페이지 :: 2021 LOL 대학리그 배틀 아카데미아(Battle Academia)가 지난 6월 21일부터 시작됐습니다.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가 공식 주최하는 첫 온라인 공식 아마추어 대회라고 하며, 대학 / 대학생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대회. 개최 전 모집은 끝났지만, 배틀 아카데미아 진행 기간에도 참가 접수는 계속 받는다고 합니다. 롤티어도 롤전적도 상관없는 아마추어 대회. 오늘은 참여만 해도 롤 스킨을 얻을 수 있는 LoL 배틀 아카데미아에 대해서 정리해봅니다. 배틀 아카데미아 배틀 아카데미아는 라이엇 아마추어 리그 서비스의 첫 번째 대회입니다. 아마추어 리그 서비스는 빅픽처 인터렉티브(BIGPICTURE)의 e스포츠 플랫폼 레벨업지지(​LVUP.GG).. 2021. 6. 24.
더 베이그란트 - (1) 바닐라웨어 느낌을 주는 그래픽으로 눈여겨 봤던 타이틀이다. 하지만, 트레일러는 뭔가 액션감이 좀 별로라 낮은 가격으로 나오는 중에도 턱만 만졌었다. 그러다, 파나티컬에서 번들로 나왔을 때 골라담아서 스팀 라이브러리에 안착했다. 제작사는 중국 O.T.K 게임즈. 첫 인상은 확실히 바닐라게임즈 감성을 열심히 따라가려는 노력을 했다는 느낌. 튜토리얼 도입부의 파도 그래픽에서 좀 평가가 짜게 식게 만들었지만, 아주 빠릿빠릿하지는 않지만 액션게임에 어울리는 조작감이 괜찮았다. 누님들과 주인공 비비안 묘사에 노력한 점은 인정. 중국 게임임에도 일본 성우를 사용했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캐릭터가 바닐라 게임을 적절히 오마쥬한 모습이지만... 역시 퀄리티 차이는 있다. 기대는 금물. 스토리는 비비안이 아버지의 흔적을 .. 2021. 6. 24.
[종료] 앱솔루트 드리프트 무료 배포 :: GOG 홈페이지 :: 예전에 에픽 스토어에서 무료 게임으로 풀었던 '앱솔루트 드리프트(absolute Drift)' GOG판이 무료 배포 중이다. 배포 기간은 6월 19일 밤 10시까지. GOG 계정이 필요하고, 홈페이지에서 조금 내리면 나오는 배너 버튼으로 바로 등록할 수 있다. 펀셀렉터 랩스(Funselektor Labs)에서 제작한 드리프트 중심의 레이싱 게임. 헬리캠(탑뷰) 시점에서 진행하며, 레이싱에 익숙하지 않으면 굉장히 어렵다. 레이싱에 익숙해도 차량의 속도나 상태가 직관적이지 않고, 드리프트 중심이라 은근 까다로울지도... 게임 패드와 진동 기능을 지원해서 부르르 떨리는 맛이 있다. 제작사는 작년에 'art of rally'라는 귀엽게 보이지만 보기와 달리 흉악한 디테일을 가졌다는 랠.. 2021. 6. 17.
[기록] E3 2021 어워드 :: E3 홈페이지 :: E3 2021(6월 12일~15일 = 한국 시간 13일 새벽~16일)이 끝났다. 이번엔 무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E3라 누구나 관심만 있으면 영상을 보고 출시될 게임들을 살펴볼 수 있었다. 국내 게임 웹진에서도 특집을 구성하고 씨끌벅적하던 과거와는 달랐고, 규모도 줄어들었지만 다양한 게임과 기대작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디스 이즈 게임 기사에서는 물량과 규모가 컸던, B2B 행사에서 코로나 여파로 B2C 행사로 전환해 진행하면서 하면서 폐쇄적인 비지니스 행태와 온라인 시대와 동떨어진 단방향적인 행사가 됐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파크라이6와 배틀필드 2042, 포르자 호라이즌 5가 인상 깊었다. 엘든링과 라이더즈 리퍼블릭 같은 의외의 게임들이 눈에 들기도... 닌텐도 .. 2021. 6. 17.
[기록] 핸드폰 교체 얼마 전 핸드폰을 교체했다. 몇 년 정도 더 쓸 요량이었지만, LG가 더 이상 핸드폰을 안 만들기 때문에 수리나 빌어먹을 배터리 교체 비용 등 나중을 생각해 어쩔 수 없이 교체하게 됐다. 사용 중이던 폰은 G6. LG가 갑자기 우리 폰 안 만들어요! 이후 갈아탈까 고민도 해봤지만, 아무리 헬쥐 소리를 들어도 내 헬쥐는 쓸만하다는 자부심(?)으로 써오던 폰. IPS 디스플레이, 손 안에 딱 들어오는 크기, 튼튼한 외관에 막 쓰기에 좋았다. 2017년 예약 구매 했을 때는 확 '내 폰이다'라는 느낌은 없었다. 예구해서 사기는 했는데, 당시 삼성이 CPU를 싹 가져가 버려서 울며 겨자 먹기로 한 단계 낮은 걸 사 왔다고 했을 정도로 기기 스펙도 떨어지면서 가격은 다 받아먹는다는 소리가 나왔었으니 ㅡ,.ㅡ 하지.. 2021. 6. 15.
[종료] 헬포인트(Hell Point) 무료 배포 :: GOG 홈페이지 :: 헬 포인트는 크래들 게임즈(Cradle Games)에서 제작한 소울 라이크 게임이다. 대놓고 DARK Sci Fi Action RPG!(...)라고 했는데, 평가는 썩 좋지 못하다. 지나치게 어렵게 구성된 난이도, 길 찾기 힘든 맵 구성, 후반으로 가면서 지루해지는 다양하지 못한 몹 구성을 가지고 있다는 평. 그나마 SF 소울 라이크에 조금 독특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좋다고 하지만... 스팀에서 대체로 긍정적을 찍고 있을 뿐. GOG 여름 세일의 홍보용으로 보인다. 배포 기간은 6월 16일 밤 10시까지 GOG에 로그인 한 후, 메인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배너를 볼 수 있다. 여기서 버튼을 누르면 끝. GOG 갤럭시를 사용 중이라면 역시 '상점'을 눌러 나오는 페.. 2021. 6. 15.
[종료] 타이탄 소울즈(Titan Souls) 무료 배포 :: 타이탄 소울 스팀 / 프로모션 페이지 :: 타이탄 소울즈(또는 타이탄 소울)은 인디 개발사 애시드 너브(Acid Nerve)에서 제작하고, 디볼버 디지털에서 출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완다와 거상'처럼 보스에 집중해 깨나가는 게임이라고 한다. 2015년 출시작으로 다양한 번들에 끼워넣어져 있는 걸 본 사람이 많을 게임. 스팀 라이브러리와 가성비 번들에 관심이 많은 게이머라면 알게모르게 라이브러리에 잠들어있을 가능성이 크다. 스팀 무료 배포 기간은 6월 15일 새벽 2시 전까지. 제작사인 애시드너브의 신작인 데스 도어(Death's Door) 홍보용으로 보이는 무료 배포다. 바로 스팀 라이브러리에 +1 추가하자. 만약 험블 계정이 있다면 서바이빙 마스 디럭스 에디션 무료 배포 기간도 마찬가지니 .. 2021. 6.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