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516

삼국지 전략판 - 코에이에서 검수한 VIP 없는 삼국지 모바일SLG 전략게임! :: 삼국지 전략판 시즌2 홈페이지 :: & :: 삼국지 전략판 다운로드 링크 :: 오늘 살펴볼 '삼국지 전략판'은 쿠카게임즈(Qookka Games)에서 제작한 모바일SLG입니다. 코에이 테크모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아 코에이 삼국지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코에이에서 직접 검수한 것으로 유명한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기존 삼국지 게임들에서 볼 수 없었던 실제 지형 고증과 삼국지를 그대로 옮겨 원작의 재미를 모바일 전략게임으로 옮겨 담았다고 할 수 있겠죠. 그런 이력 때문인지 삼국지 전략판은 얼마 전 국내 구글 플레이 게임 전략 부문 매출 1위를 찍었을 정도로 국내에서 인기 있는 전략게임입니다. 여기에 글로벌 누적으로 5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을 보면 단순히 코에이 검수뿐만이 아니라 게임 자체의.. 2021. 5. 31.
[종료]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2(+1 DLC), 리틀 나이트메어 무료 배포 :: 컴오히2 스팀 이벤트 페이지 :: (~ 6월 1일 새벽 2시전까지) 이번 주말동안 스팀에서 무료 배포중인 게임 첫번째는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 본편과 미군이 참전하는 아르덴 어썰트를 받을 수 있다. 컴오히 시리즈는 렐릭의 대표적인 전략 게임 시리즈로 2차 대전을 사실적인 그래픽과 독특한 시스템으로 그려낸 전략 시뮬레이션이다. 배포 일정은 주말 동안이라고 하니 바로바로 받아서 라이브러리에 담아두는 게 좋다. 배급사인 세가에서 본편을 무료로 풀기도 했었던 작품이지만 이번에는 아르덴 어썰트가 추가됐으니 기존에 무료 배포를 받았어도 추가하는 걸 권장한다. * 현재 세일로 컴오히 마스터 콜렉션(Company of Heroes 2 Master Collection)도 저렴하게 팔고 있다.. 2021. 5. 29.
[기록] 카카오TV 라이브 종료 수순? 제목은 쓰고보니 기레기 수준이다. 카카오 티비 라이브 방송PD에게 지원되는 후원/쿠기 서비스와 광고 수익을 쉐어하는 서비스가 종료된다. 이미 지난 주부터 나오던 이야기가 확실히 공지의 형태로 올라왔다. 사실상 일반 라이브는 포기했다는 소리라고 할 수있다. 영상 업로드나 방송하기 기능은 놔두지만, 후원이나 광고 수익 쉐어가 없는 상태라면 카카오에 남아 방송하는 사람들은 많이 줄어들 것이 뻔하고... 그나마 남아있는 팟수나 경험치를 쌓기위해 개인방송을 하는 유저 정도나 남지 않을까 싶다. 처음 합병을 했을 때는... 카카오가 다음을 먹고 2017년 2월 18일 다음팟에서 카카오TV(카카오 라이브)로 변화한다. 다음팟도 운영 상황(삽질이 있다고 해도...)이 좋다고는 못해도 운영이란 걸 하던 시기였다. 그래도.. 2021. 5. 28.
[신작 사전예약 게임]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 오딘 발할라 라이징 - 사전예약 홈페이지 :: 오늘 살펴볼 사전예약 게임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라는 작품입니다.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은 라이온하트(Lion heart)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카카오 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오딘(ODIN)'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하는 오픈 월드 MMORPG입니다. 언리얼 엔진4로 제작된 고품질 그래픽과 모션 캡처, 3D 캡처 같은 기술을 통해 수준 높은 비주얼을 가지고 있으며, 심리스 방식으로 만들어진 오픈 필드를 로딩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기대작입니다. 현재 사전예약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으로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다만, 관련 기사를 보면 올해 2분기 말 출시가 유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사전예약은 .. 2021. 5. 25.
리니지2 각성서버 - 데스나이트, 디스론 업데이트(+ 각성서버 블랙쿠폰) :: 리니지2 각성서버 업데이트 소개 페이지 :: 리니지2 각성서버 업데이트. 정점에 서는 자 MASTER CLASS : 데스나이트(DeathKnight) 업데이트는 지난 본 서버 업데이트에 이어 진행되는 각성서버 업데이트입니다. 적용 일자는 내일. 5월 26일로 현재 주요 사항만 공개되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이후에 관련 이벤트가 열리면서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인 데스나이트가 추가되고, 전 서버 간 대결이 펼쳐지는 신규 월드 영지 '디스론'이 추가되며, 클래스 엣지 업데이트로 대기 모션과 스킬 이펙트 개선 같은 소소한 개선도 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주요 업데이트와 함께 현재 공개된 장비와 활력 유지 룬을 주는 '디스론 원정대' 이벤트, 아이템 복.. 2021. 5. 25.
스텔라리스 첫 플레이 - (7) 완전히 언비든에 대항할 세팅으로 함대를 꾸리고 나니 겁날 게 없는 상황이 됐다. 이제 우주 전역으로 흩어진 언비든을 하나씩 사냥하기 시작했다. 언비든은 자신들의 사냥터라 생각하고 마구잡이로 학살하면서 함대를 분산하고 웜홀을 이용해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영역을 넓혔지만 오히려 그게 독이 된 격. 겸사겸사 칸의 후예에게 잃었던 땅도 되찾고, 이제 반으로 쪼그라든 기계 제국 성계도 슬쩍 가져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것도 제약이 있었던 것이 부족해지기 시작한 '영향력' 덕분에 아무리 많은 성계가 비어있어도 먹을 수 있는 곳은 제한적이었다. ...내가 일은 다했는데, 숨죽이던 다른 제국들이 슬금슬금 성계를 가져가는 꼴을 보고 있으면 혈압이 팍. 네메시스는 은하 제국이 될 수 있다는데 큽. 언비든이 차지한 성계.. 2021. 5. 25.
스텔라리스 첫 플레이 - (6) 순환의 웜을 제거했다. 웜의 잔해에서 얻은 자원과 유물을 손에 넣었다. 영향력을 소모하지만 연구 속도를 올려주기에 더 빠른 연구를 가능하게 만들었다. 점점 하위 제국과 격차가 벌어지고, 압도적이던 기계 제국과는 격차가 줄어들기 시작했다. 드디어 수도 성계 옆에 버려져 있던 '전략 공조 지휘소' 복구에도 성공했다. 운이 안 좋았던건지 마구잡이로 연구를 돌려서인지 거대 건축 관련 연구가 상당히 늦게 나온 느낌. 한창 웜 제거로 좋아하고 있을 때 기계 제국은 영토를 넓히고, 레비아탄을 잡았다. 전력치 대신 해골마크로 뜨는 적을 레비아탄이라고 총칭한다고 하던데 정확히 어떤 녀석이었는지는 불명. 이제 우주는 강력한 기계 제국과 비슷하게 강력한 지구 국제 연합, 모든 일에 시큰둥한 칸의 후예 제국, 칸에게 항복했다.. 2021. 5. 18.
화성 전력 회사(Mars Power Industries) 화성 전력 회사는 며칠 전부터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 배포 중인 퍼즐게임이다. 정확히 언제까지 배포가 될지 모르겠지만, 가볍게 즐기기에는 나쁘지 않은 작품. 7A게임즈(7A Games)라는 폴란드 인디 개발사에서 만들어졌으며, 앞서 말한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외에 스팀에 디럭스 버전을 내놓기도 했다. :: iOS 앱스토어 :: Google 플레이 :: 스팀 퍼스트 잡(데모) & 디럭스 버전 :: 게임의 목표는 화성 식민지에 전력을 공급하는 것으로 미리 정해진 에너지 공급 블록을 사용해 스테이지 내 세워진 건물에 필요한 전력 또는 자원을 공급해야 한다. 조작 방식도 간단하고, 직관적이다. 초반 스테이지를 소모해 차근차근 훈련시켜줘서 게임 플레이에 대해서는 딱히 할 말이 없을 정도. 되돌리기도 제.. 2021. 5. 16.
블레이드앤소울2 - 사전 캐릭터와 사전 문파 생성, 미니 게임 이벤트 :: 블레이드앤소울2 공식 홈페이지 :: 사전예약이 한창인 블레이드앤소울2에서 사전 캐릭터 생성과 사전 문파 생성이 추가되어 진행 중입니다. 거기다 추가 보상을 교환할 수 있는 미니 게임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가 사전 예약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 열린 터라 사전예약만 참여한 분이라면 이번에 사전캐릭터 생성과 문파 생성에 참여하고, 추가 미니 게임을 통해 추구 보상을 얻으면 어떨까 합니다. 새로 블소2 사전예약을 하는 분들은 말할 것도 없겠죠. 블소2는 블레이드앤소울의 정식 후속작으로 신작모바일게임으로 개발 중인 작품입니다. PC 온라인 게임이였던 전작과 달리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NC에서 만든 전용 앱플레이어 퍼플을 통해 PC와 모바일 환경에 구애되지 않고 즐기실 수 있.. 2021. 5. 13.
도어 킥커스 : 액션 스쿼드 - (2) 후반부 에피소드에서는 좀비모드가 아님에도 좀비들이 나오는 기묘한 미션이 추가되기도 한다. 미드에서 할로윈 시즌에 하는 특별편 같은 느낌. 에피소드 중 챌린지 모드는 가장 마지막에 도전하는 걸 권장한다. 후반부로 갈수록 악의적인 배치가 보이는데, 챌린지 모드는 그 악의의 끝판왕 같은 녀석이라 마지막 에피소드보다 별 3개 따기가 더 힘들다. 더구나 돌격병으로 깨기, 정찰병으로 깨기, 치유 없이 깨기 등등... 뒷목 잡게하는 훈장 도전과제도 존재해서 정말 더 할 게 없다 싶을 때 즐길만한 지역이다. 창작마당은 스팀 내에 다른 유저들이 만든 맵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먼저 스팀 창작마당에서 '구독' -> 게임 내 창작마당에서 활성화 -> 창작마당 에피소드에서 실행하는 다소 복잡한 방식이지만... 'EX.. 2021. 5.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