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312

제2의나라 크로스 월드 - 모바일에서 보는 지브리 풍 게임 :: 제2의나라 홈페이지 :: 처음 제2의나라 관련 영상을 봤을 때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애니메이션 느낌을 주는 몽글몽글한 캐릭터들이 어디서 본 것 같은 느낌을 줬거든요. 신작 애니메이션인가 했더니 게임이더군요. 기억을 더듬어 비슷한 게임을 찾았습니다. 아무리 봐도 지브리 풍 게임인데? 그리고, 단순히 지브리 풍이라기에는 캐릭터나 분위기가 어디선가 본 것 같았는데~라고 말이죠. 알고 보니 제2의나라는 넷마블 신작 모바일 게임으로 준비 중인 작품이었습니다. 그런데도 어떤 게임 비슷한 그래픽이라며 머릿속에서는 이미지가 계속 떠올랐었죠. 익숙한데... 손에 잡힐 것 같은 이름인데... 바로 안 떠오르던 타이틀. 지브리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그래픽을 보여주는 이 영상을 본 게이머라면 '아! 그 게임!'하고 .. 2021. 3. 30.
이카루스 이터널 - 출시와 함께 MMORPG순위 상위권에 눈도장 :: 이카루스 이터널 공식 카페 :: & :: 플로어 공식 커뮤니티 :: 라인게임즈의 신작 이카루스 이터널이 정식 출시했습니다. 이카루스 IP를 활용해 제작된 게임이면서도 새로운 게임성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초반부터 다양한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혜자 게임으로 인식되고 있더군요. 사전예약 때는 마동석을 홍보모델로 기용하고, 강력한 어감의 '밟아버려!'라는 컨셉으로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겼었던 타이틀이었죠. 정식 오픈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도 볼 수 있듯이 '밤~ 밤 밤 바바밤 밤~'의 묘한 리듬감 뒤에 밟아버려! 라는 특이하면서도 화끈한 모습이 기억에 각인될 수밖에 없을 정도. 게임 출시와 함께 MMORPG순위가 상승하더니 구글 플레이의 경우 매출 순위 10위권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 2021. 3. 30.
모바일 야구게임 프로야구 H3. PC는 퍼플 앱플레이어로 즐긴다. 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를 앞둔 모바일 야구게임 '프로야구 H3'가 공식 런칭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공개된 오픈 일자는 4월 6일 0시로 사전 예약이나 관련 이벤트도 이제 확실한 D-데이가 생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H3는 한 구단의 '구단주'가 되어 이끌어가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입니다. 프로야구 H2의 후속작이면서 구단 경영을 중심으로 발전된 게임성을 보여주는 작품이죠. 제작사인 엔트리브 소프트가 과거 프야매(프로야구 매니저)에서 사용했던 스킬 블록을 프로야구 H3에서 부활시키는 등 선수 개개인의 육성에도 신경 썼습니다. 거기다 선수단을 구성하는 스카우터와 콜업 시스템 같은 기본적인 거래 방식 외에도 매니지먼트 게임 최초로 도입된 이적시장을 통해 육성한 선수를 유저끼리 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2021. 3. 30.
발파리스(Valfaris) - 2 발파리스 중반부에 등장하는 벌레는 이 스테이지 내내 타고 다니는 버스다. 머리를 때리면 더 빨리 갈 수 있지만 이동하는 길은 즉사형 함정이 깔려있고, 적들은 이 게임이 항상 그렇듯 의도적으로 짜증 나게 배치되어 있어서 죽어가면서 가속 감속 구간을 외워야 한다. 거기다 탑승 방법도 손으로만 매달리는데도 고정형이 아니라서 좌우 이동이 가능하다. 덕분에 컨트롤에 조금 방심하면 엇?! 하고 떨어지는 일이 꽤 있다. 중간에는 즉사 함정과 함께 환승이라는 추가적인 요소를 집어넣기도... 여기서 만나는 게이저 보초의 경우 액션 슈팅 게임치고는 신선한 공략 방식을 사용한다. 야바위 놀이라니! 다만, 맞춰야 할 구체가 겹쳐있는 경우 울며 겨자 먹기로 틀리는 일, 게임 조준 방식이 더럽게 투박해서 실수로 다른 걸 쏘는 일.. 2021. 3. 22.
[기록] 험블번들 패러독스 대전략 단일 타이틀 번들(+7월 22일 추가) 여기서는 그동안 나온 험블번들 중에서 크킹2 번들부터 스텔라리스 디스커버리 번들까지 단일 타이틀 번들을 간단히 기록해둔다. 험블번들에 올라왔던 역설사(패러독스 인터렉티브/Paradox inparadox interactive) 대표 대전략 단독 타이틀 번들이 대상. 가장 최근 번들은 스텔라리스 번들로 지난 크루세이더 킹즈2 -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4의 뒤를 이어 나온 기대 번들이지만 이전과 달리 좀 미묘한 구성으로 나왔다. 판매 종료까지 3일 남은 번들로 스텔라리스 번들이 종료되면 글은 다시 수정될 예정. - 3월 25일 추가 스텔라리스 번들이 종료되지 않고, 번들 판매 기간이 7일(일주일) 추가됐다. 특이한 상황이라 처음에는 해외 유저들도 오류가 아니냐고 궁금해했었으나 잠시 후 올라온 험블번들 트윗에 공.. 2021. 3. 21.
블레이드앤소울 - 태동록. NC소프트 PCMMORPG 블소 6월 대규모 업데이트 :: 블레이드앤소울 홈페이지 :: '태동록' 2월 경 게임 커뮤니티에서 조금씩 흘러나오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블소 프론티어 월드가 종료된다는 소문이었죠. 얼마 안 있어 진짜 프론티어 월드 종료에 대한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함께 나온 것이 바로 태동록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이었죠. 태동록은 간단히 말하자면 기존 라이브 월드를 프론티어 월드에 사용한 리마스터 그래픽을 '개선' 적용해 완전히 새로운 블레이드앤소울로 변화시킨다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론티어 월드. 그러니까 언리얼엔진4을 활용한 새로운 그래픽 소식이 처음 나왔을 때 유저들이 고대했던 소위 블소 대격변이 이제 제자리를 찾아가는 겁니다. 새로운 블소. 태동록은 '2021년 6월 대규모 업데이트'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 2021. 3. 17.
프로야구 H3 - 티키타구 방영 시작. 1화 공개, 2화 3월 18일. :: 프로야구 H3 유튜브 채널 :: 지난 11일 프로야구 H3에서 정식 서비스를 기다리는 야구팬을 위해 내놓은 특별방송 티키타구 1화를 공개했습니다. 성승헌 캐스터와 프로야구 H3 공식 매니저 김희주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NC 다이노스의 양의지 선수와 박민우 선수가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놓았더군요. 영상은 1화지만 에피소드 1편-2편-3편으로 짧게 분할된 방식이라 부담 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야구 게임 또는 야구 그 자체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양의지, 박민우 선수의 입담과 야구와 관련된 TMI를 즐길 수 있는 영상. 운동선수는 말을 잘 못한다는 편견, 게임 홍보로 제작된 영상은 좀 심심하다는 편견을 넘어서는 재미있는 티키타구였습니다. - 추가로 3월 18일 저녁 6시 30분에 2화가 25일에 .. 2021. 3. 16.
이카루스 이터널 - 3월 18일 오픈 예정. 미리미리 사전예약을! :: 이카루스 이터널 사전예약 페이지 :: 오늘 소개하는 게임은 이카루스 이터널입니다. 이카루스 이터널은 2014년 위메이드에서 내놨던 온라인 게임 '이카루스'의 지식재산권(IP) 계약을 통해 라인 게임즈(LINE GAMES)에서 새롭게 제작/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입니다. 지난 2월 22일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갔던 작품으로 어제 오픈 일정이 깜짝 공개됐습니다. 정식 오픈일은 3월 18일! 이 포스팅에서는 얼마 남지 않은 사전예약 일정에 참여해야 할 이벤트와 보상에 대해 간추려보고, 공개된 정보를 요약해 적어봅니다. MMORPG추천 게임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원스토어, 앱스토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별다른 인증 없이 전화번호만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 2021. 3. 12.
발파리스(Valfaris) - 1 발파리스(Valfaris)는 투박한 2D 그래픽으로 구현된 액션 게임이다. 주인공의 외모가 심히 매력적이지 않지만... 게임 내에서는 나름 멋있게 등장한다. 인디 개발사 스틸 맨티스(Steel mantis)에서 제작한 작품으로 '슬레인(Slain : back from hell)'의 후속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다. 슬레인은 싸구려 번들에 자주 나오는 녀석인데... 평은 별로... 2021년 8월 26일 추가>> 발파리스 : 메카 티리온(Valfaris: Mecha Therion, 스팀 링크) 정보가 나왔다. 그런데 횡스크롤 슈팅? 게임은 굉장히 투박한 도트 그래픽을 보여준다. 눈 아플 정도로 튀는 색감과 픽셀로 구성된 그래픽이지만 피아 식별이 엄청나게 어려운 게임은 아니다. 전반적인 게임 스타일은 체크 포.. 2021. 3. 11.
[종료] 험블초이스-2021년 3월 초이스 :: 험블번들 홈페이지 :: 험블초이스(humble choice)는 험블번들에서 운영 중인 구독형 번들 구입 시스템입니다. 나름 저렴한 가격에 12개의 게임 중 일부를 선택해 요 몇 달 동안 선정된 게임이 조금 아쉬웠었죠. 이번 3월 험블초이스에서 그동안의 부진을 만회하려는 듯 꽤 큼지막한 타이틀이 나왔습니다. 컨트롤(스탠더드)을 비롯해 엑스컴 키메라 스쿼드, ELEX가 메인. 홍보도 특이해서 이번에는 일주일 전부터 게임 목록을 보여주고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따로 험블 먼슬리나 험블 초이스를 포스팅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나름 험블에서 공들인 데다가 결제일이 바뀐 후 첫 초이스라 기록할 겸 글로 남겨봅니다. * 메인 타이틀을 선공개하고 나머지는 해당 월이 끝난 다음에 공개하던 '험블먼슬리'에서 이름과 과.. 2021. 3.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