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10

블러드스테인드 : 리추얼 오브 더 나이트 - (2) 후반부를 생각하면 꽤 중요한 회랑이다. 단순히 붉은 달이 멋있다고 생각헀는데 나중에 평범한 노란 달빛으로 변하기도 하는 장소. 블러드스테인드 ROTN은 미리암이 주인공으로 샤드에 침식 당하지만 그만큼 악마의 힘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자인 '샤드 링커'다. 설정상으로 샤드를 지나치게 사용하면 샤드 결정화가 빨리 진행되어 죽는 것으로 보이는데... 일단 노멀 난이도에서는 딱히 제한 사항은 없는 듯. 샤드 노가다는 예전작의 소울 노가다를 떠올리면 된다. 샤드는 9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고, 최대 9개까지 모아서 품질도 높일 수 있다. 이번 작에서는 외형도 간단하게나마 바꿀 수 있다. 헤어스타일, 컬러, 피부색, 기본 의상과 특수 목도리 정도. 그외에 장비품에 따라 외형이 달라지지만 다소 부족한 느낌. 그래도 이.. 2019. 6. 30.
블러드스테인드 : 리추얼 오브 더 나이트 - (1) 블러드스테인드(Bloodstained: Ritual of the Night )가 정식 출시 된지도 이미 1주일이 지났다. 블러드스테인드는 악마성 : 월하의 야상곡을 시작으로 메트로배니아라고 불리는 악마성 시리즈를 제작한 IGA '이가라시 코지(五十嵐孝司)'가 킥스타터를 통해 펀딩을 받아 제작한 게임이다. 개인적으로도 펀딩 소식을 듣고 바로 후원 했던 작품. 많은 후원은 못하고 28달러 디지털 카피를 후원했는데... 정말 오랜 기다린 끝에 나온 타이틀이다. - 2017년 출시 예정으로 2015년 6월 13일 펀딩이 끝났으나 이 후에 2018년, 2019년으로 출시일이 미뤄졌다. 출시일 변경은 좋은 작품을 위해서라면 기다릴 수 있다는 생각에 넘어갔지만... 2019년 연기 때는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었다. .. 2019. 6. 26.
리니지2레볼루션 - 카마엘 초대형 업데이트. 신규서버에서 새롭게 시작하자. :: 리니지2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 :: 6월 21일 어제 드디어 리니지2레볼루션 '신규서버'가 업데이트됐습니다. 얼마 전 강력한 신규 캐릭터 '카마엘'과 신규서버 추가가 되는 초대형 업데이트로 사전예약을 진행하면서 복귀각을 잡고 있던 유저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저도 지난 사전예약 겸 선점 이벤트에 참여했었죠. 사실 '20일 날 시작!' 인줄 알았는데 신규서버 선점 예약자들은 21일 본격적인 시작이더군요. 현재 50레벨까지 느긋하게 플레이해봤는데요. 게임을 하면서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이라면 이전의 리니지2레볼루션보다 훨씬 즐기기 쉽고 편하게 변했다는 부분입니다. 메인 퀘스트만 진행해도 레벨업이 빠르고 여기서 받는 혜택과 보상이 엄청나더군요. 메인 퀘스트만 클리어하면 320레벨에 국민투력 성장이 가.. 2019. 6. 22.
블레이드앤소울 - 온라인게임 블소 신규직업 궁사 후기 :: 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 :: 블레이드앤소울의 12번째 신직업 궁사가 정식 업데이트됐습니다. 궁사는 활을 사용하는 직업으로 다양한 회피기와 원거리 딜러로 사전예약부터 기대를 모았습니다. 격사처럼 총기 사용 캐릭터가 이미 나왔으나 MMORPG의 꽃인 궁사는 첫 등장이라 다른 게임들의 예를 생각해보면 좀 신기합니다. 오늘은 블소 신규직업인 궁사로 플레이 후기와 몇 가지 이벤트. 그리고, 궁사로 블레이드앤소울을 처음 할 때 참고할 부분을 좀 적어봅니다. 궁사는 진족과 건족만 사용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신규 직업이 등장하면 으레 그렇듯이 궁사 업데이트 역시 점핑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궁사를 생성하고 나서 간단한 튜토리얼을 거쳐'홍문 수련장'에 도착하면 신석샵(F9 키)에서 고속 성장 이용권을 '0원'.. 2019. 6. 21.
[종료] STEEP 일본 맵 무료 다운 6월 16일까지 지난번 무료로 배포했던 익스트림 스포츠 게임인 STEEP가 E3 기념으로 6월 16일까지 일본맵 티켓을 0원으로 팔고 있습니다. 다만, 이 무료 다운이... 조건이 좀 있습니다. 이 조건때문에 포스팅을 써야하나 말아야하나 했었는데 남겨 놓기는 해야할 것 같아 써봅니다. 그 조건이라는 게 게임 내 상점에서 구입해야 한다는 것이거든요.STEEP를 설치해야 한다는 소리. 무료라기에 잠깐 설치해봤는데... 추가되는 것이 일본 맵이라 나중에 로드 투 더 올림픽 DLC나 시즌패스 같은거 싸게 팔 때 사는 게 더 편하긴 할 듯 하네요. 어쨌든 들어가서 플레이해봤는데 처음부터 상점이 열리는게 아니었습니다. 살짝 들어가서 맵만 구입하고 끄려고 했는데 추가 조건이... 상점을 열려면 튜토리얼을 깨야한다는 것이라 그냥 바로.. 2019. 6. 14.
[기록] 삼탈워 - 이벤트 당첨 후기 두 가지 이벤트. 행운의 당첨. 이벤트에 참여한 것은 '토탈 워 : 삼국'이 출시되고 얼마 안됐을 때다. 토탈워 삼국은 경쟁자가 없어 배부른 코에이 삼국지(일명 코국지)를 대체 할 훌륭한 대화 수단으로 기대되던 타이틀이었고, 개인적으로도 한글화와 고퀄리티 더빙을 보면서 큰 기대를 헀었다. 다만, 게임을 바로 구입하는 게 아니라 좀 묵혀서 합본이나 완전체일 때 할인으로 구입하는 스타일이라 당장 타이틀에 욕심은 없었는데... 그런데, 주변에 아는 지인들 중에 H2 인터렉티브가 운영하는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진행했던 봄맞이 랜덤 박스로 겟하는 경우도 있었고, 출시 후 즐겨보는 스트리머가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슬금슬금 욕심이라는 게 발동했다. 그러다 발견한 것이 토탈 워 : 삼국(이하 삼탈워) 이벤트. .. 2019. 6. 13.
[기록] 티스토리 검색 시, 글 내용이 열린 채 함께 뜨는 문제 (해결) 6월 10일 또는 6월 11일부터 발생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구버전 스킨에 일괄 적용한 것인지 아니면 최근 스킨에도 함께 적용되는 것인지 모르겠으나... 메인 화면의 검색창을 통해 포스팅 검색을 할 경우. 검색어가 포함된 '포스팅 목록'만 뜨는 게 아니라 목록 아래 '검색된 모든 포스팅이 한 줄로 출력'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뭘 만졌는지 혹은 시도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빠른 복구가 되거나 공지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6월 17일 추가>> 해당 문제는 구버전 스킨에서 주로 발생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해당 문의(11일)를 보냈는데요. 처음 문의 메일을 알기 힘들게 써버려서 자세한 내용을 써달라는 메일(12일)을 받고 재차 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문제 확인 작업 메일(13일)이 왔고, 주말을 지나 오늘.. 2019. 6. 11.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 넷마블 한일 공략 모바일대작 RPG 정식 출시 넷마블에서 제작한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가 지난 6월 4일 정식 출시했습니다. 일본의 유명 만화-애니메이션 작품인 '일곱개의 대죄' IP를 활용해 제작된 모바일대작RPG로 원작 팬뿐 아니라 스토리 중심의 모바일 게임을 원하는 유저들이 기대하는 작품이죠. 사전예약 때는 단순히 '2분기 출시 예정'으로 진행하면서 정확한 출시일이 언제가 될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면 기다렸었죠. 그러다 5월 중에 출시일이 빠르게 발표되고 나서 출시일까지 카운트다운이 진행되면서 기대감이 한껏 부풀어 오르기도 했었습니다. 그런 기대감 덕분인지 출시 이후 모바일게임순위에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런 기대감은 정식 오픈전에 이루어진 '사전 다운로드'만으로도 급상승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릴 정도였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 2019. 6. 7.
뮤오리진2 - 1주년 기념 용사감사제. 하루에 360레벨을 찍는 이벤트까지 :: 뮤오리진2 이벤트 페이지 :: 빠른 레벨업과 다양한 육성 요소를 자랑하는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에서 용사감사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뮤오리진2 '1주년 이벤트'로 말이죠. 흠. 뮤오리진2가 2018년 6월 4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었으니까 확실히 1년이 맞군요. 사전예약 150만 명 돌파 소식에 놀라워한 지 벌써 1년이라니... 여전히 매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게임이라 더 새로운 느낌입니다. 역대 최고의 보상을 보여준다는 용사감사제 소식을 듣고 나서 바로 직접 플레이해봤습니다. 오늘은 직접 체험한 다양한 뮤오리진2 이벤트를 정리하면서 예전과 달라진 점도 몇 가지 함께 적어봅니다. 레벨 360 점핑을 할 수 있는 신규 유저 출석 체크 이벤트와 기존 캐릭터 육성을 더 쉽게 할 .. 2019. 6. 5.
블레이드앤소울 - 12번째 신규 직업 궁사 사전예약 중(6월 12일 출시) :: 블레이드앤소울 사전예약 페이지 :: 블레이드앤소울에서 6월 12일 새로운 직업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PC MMORPG에서는 빠질 수 없는 원딜(원거리 딜러)이지만 블소에서는 NPC나 몬스터로만 등장하고, 지금까지 플레이어 캐릭터로는 나오지 않았던 '궁사'가 그 주인공. 궁사는 지난 권사 3번째 각성 계열 '흑랑' 업데이트 영상에서 잠깐 모습을 보이기도 했었습니다. 날렵한 움직임과 커다란 활과 화살을 사용하는 모습이 매력적이었죠. 근거리 무기 하면 떠오르는 검과 창처럼 원거리 무기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활을 무기를 가진 직업으로 기대감이 큽니다. 하지만, 자세한 정보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정식 트레일러는 6월 5일에 오픈될 예정이고, 사전예약 사이트에서도 자세한 설명은 찾아 보기 힘들더군요. 다행.. 2019. 6.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