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17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 모바일RPG게임 사전예약 사이트 재단장 ::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 사전예약 페이지 :: 2019년 신작 출시가 활발합니다. 2분기 중 출시할 예정인 모바일RPG게임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역시 기대 신작 중 하나죠. 이미 소개했었지만, 한국과 일본 각 200만씩 기록하며 총 사전 예약자 400만을 돌파했습니다. 단순히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해 원작의 팬만 찾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을 기대하는 유저들이 몰리면서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흥행 가능성이 높은 넷마블 신작 게임이랄까요? 2분기 안에 출시로 정확한 출시 일자는 안 나온 상태로 사전예약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최근에는 사전 예약 사이트도 리뉴얼 되어 더 깔끔한 이미지와 새로운 영상, 소개도 추가되었더군요. 오늘은 그중에 눈에 띄는 영상과 공식 카페에서 진행 중.. 2019. 4. 30.
[기록] 리모콘으로 케이블TV 셋톱박스 안켜질 때 어제는 케이블TV 셋톱 박스가 켜지지 않는 일이 있었다. 부모님이 보시다가 뭔가 만지신 것 같은데 원인만 추측할 뿐 해결책이 도통 나오지 않았다. 제주지역이라 KCTV 케이블에서 준 리모콘인데 관련 매뉴얼은 받은 것이 없어서 해결책을 찾아 인터넷을 찾으며 한참 낑낑거렸다. 꽤 오래된 모델인지 같은 모델은 없었고... KCTV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 센터 페이지를 봐도 딱히 해결책이 보이지 않았다. 해당 리모콘 관련 기능. - OK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면 빨간색 램프가 들어오는데 이 빛이 나오지 않으면 건전지를 바꿔야한다. - TV가 안켜지는 경우 (기본 TV 리모콘이나 아날로그 버튼으로 TV를 켠 후) 1.TV전원 버튼과 OK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3~4초 후에 '메뉴 버튼'이 반짝거린다. 1-1. 이 때.. 2019. 4. 26.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3(The King Of Fighters XIII) 킹오파 13 'The King Of Fighters XIII'은 SNK 플레이모어에서 제작한 작품. KOF 2003 이후에 년도가 아닌 넘버링으로 변경한 이후 KOF XI, KOF XII가 출시되었다. 완전히 새로 갈아만든(...) 도트로 무장한 KOF 12는 줌인 줌아웃 효과와 부드러운 프레임으로 공개 영상이 꽤나 인상 깊었던 작품이다. 하지만, 당시 이미 오락실은 겨우 명맥만 유지하는 상황이라 직접 플레이하기는 힘든 작품이었다. 킹오파 13(KOF XIII)은 이 12를 다듬어 완성한 게임이며, 스팀으로도 출시되었는데 이식율이 상당히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개인적으로 이 타이틀을 구입한 것도 그런 좋은 평가 때문. 중국 자본에 넘어가면서 다시금 독립 회사가 된 SNK가 이후 출시 된 KOF 14(KO.. 2019. 4. 25.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 넷마블 신작 한국+일본 사전등록 400만명 돌파 ::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 사전예약 페이지 :: 넷마블 신작 모바일 RPG.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의 사전 등록 인원이 400만을 돌파했습니다. 국내만이 아닌 일본 사전 예약자와 합친 수치라고 하더군요. 한국 200만 돌파. 그리고, 일본 200만 돌파. 한+일 400만 돌파! 원작인 일곱개의대죄가 인기 있은 작품이기는 해도 '만화'나 '애니'라는 장르가 국내에서는 아무래도 마이너한 위치에 있어서 다소 적은 사전예약자 수를 기록할 것으로 생각했었는데요.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가 일본 만화를 소스로 하면서도 일본 개발사에서 제작된 작품이 아닌 넷마블에서 직접 개발하고 있는 작품이기 때문일까요? 애니메이션 IP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이면서도 국내에서 일본과 같은 200만 사전예약자 돌파했다는 소식에.. 2019. 4. 20.
미닛(Minit) 미닛(Minit)은 디볼버 디지털(Devolver Digital)에서 출시한 인디게임이다. 제작은 'Kitty Calis, Jan Willem Nijman, Jukio Kallio & Dominik Johann' 같은 제작자들의 협업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미닛은 60초라는 한정된 시간 동안 움직여 진행하는 어드벤처 게임.흑백의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눈에 띄는데... 오래 플레이하면 눈이 피곤해지는 단점이 있다. 게임은 1분 동안만 이동할 수 있다. 이 짧은 시간을 잘 이용해 실마리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며, 항상 세이브 포인트인 집에서부터 다시 시작하는 반복적인 플레이를 요구한다.- 중간중간 현재 진행하는 지역에서 가까운 집(세이브 포인트)에 들어가 시작점을 바꿔 줄 필요가 있다. 굉장히 .. 2019. 4. 20.
트라하 리뷰 - 대작 MMORPG 정식 출시(+ KT 데이터 이벤트) :: 트라하 공식 페이지 :: & :: 트라하 페이스북 :: 4월 18일. 대작 MMORPG 트라하가 정식 출시했습니다. 전에도 사전예약자 300만 돌파 소식으로 몇 번 전했었는데요. 트라하 공략한 최종 사전예약자는 그 수가 무려 420만 명이라고 합니다. 신규 IP 역대 최고 기록이라고 하더군요. 이렇게 많은 유저들이 한꺼번에 몰린 탓인지 출시 당일에 서버 관련 문제가 있었습니다. 다행히 제법 빠른 대응을 했으며, 출시 초기 문제를 소통을 통해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는 출시 초기에 적절한 대응이 중요하죠. 오늘은 간단한 트라하 리뷰를 겸해 플레이하면서 받은 느낌, 사전예약 보상받는 법과 주의점, 진행 중인 이벤트를 적어봅니다. 처음 플레이하려는 분이라면 .. 2019. 4. 19.
[종료]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무료 배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기부) :: 어쌔신크리드 유니티 배포 페이지 :: 유비 소프트(Ubisoft)에서 노트르담 대성당 복원과 재건을 위해 50만 유로(€ 500,000 = 한화 약 6억 이상)를 기부하고, 노트르담 대성당을 게임 속에서 감상하고 탐험할 수 있는 '어쌔신크리드 유니티' 본편을 무료 배포한다고 합니다. 기한은 4월 25일 오후 4시까지로 이 기간 안에 위 배포 페이지나 유플레이를 통해 영구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Assassin 's Creed Unity'는 프랑스혁명기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게임이었습니다. 최적화나 버그등으로 까이기는 했지만 역시 고증면에서는 감탄을 자아내게하는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았었죠. :: 관련 유튜브 영상 1(Unity vs. Real-Life) :: 관련 유.. 2019. 4. 18.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 인기 애니 대작 RPG 상반기기대작 게임 ::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공식 카페 :: 사전 예약 중인 게임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오늘 공식 카페에 개발 관련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요약하자면 이미 오픈해도 될 만큼 준비는 됐지만, 완성도를 위해서 열심히 가다듬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상반기기대작 게임으로 전부터 예상됐던 '2분기' 안에 출시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하네요. 이미 사전예약자 100만을 가볍게 달성한 대작 RPG.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오늘은 해당 개발 관련 소식과 함께 게임에서 중요한 요소를 다시금 살펴보고, 새로운 공식 카페 이벤트 등 관련 내용을 짤막하게 소개해봅니다. - 원본 내용은 공식 카페 - GM가이드 -'개발 관련 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겸사겸사 공식 카페 가입도 해두면 공카 이벤트와 관련 소식.. 2019. 4. 15.
뮤오리진2 - 마검사 업데이트. 여전히 할만한 모바일게임 뮤오리진2에서 얼마 전 새로운 캐릭터인 '마검사'가 추가됐습니다. '검과 마법의 지배자' 마검사는 검과 마법을 함께 사용하는 캐릭터로 뮤 시리즈에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직업군이죠. 전작에서도 볼 수 있었던 그 캐릭터. 오늘은 마검사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마검사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어비스 공성전과 어비스 투기장 콘텐츠 등에 대해 가볍게 살펴봅니다. - 마검사 업데이트의 효과인지 구글 최고 매출(게임) 순위에서 10위 권에 재안착했더군요. 빠른 레벨업을 통한 육성의 재미를 느끼려는 분들에겐 여전히 할만한 모바일게임. 지난 성도사 업데이트 이후 뮤오리진2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 마검사는 힘과 에너지를 다룰 수 있는 강력한 캐릭터로 마검사를 생성하려면 약간의 제한이 있습니다. 바로 플레이하려는.. 2019. 4. 15.
피망뉴맞고 - 빠른 진행이 돋보이는 무료고스톱 오늘은 네오위즈에서 서비스 중인 피망뉴맞고에 대해서 가볍게 살펴봅니다. 최근 나른한 시간에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들을 주로 봤었는데, 이 작품도 무료고스톱으로 잘 알려진 게임이더군요, PC와 모바일 버전이 있으며, 이번에 플레이해 본 '피망뉴맞고'는 모바일 버전입니다. 여기서는 따로 룰 같은 것은 소개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화투게임은 국내에서 인기 덕분인지 워낙 최적화ㅡ발열이라던가 UI라던가ㅡ가 잘 되어있고, 어떤 패를 내야 하는지 표시가 되어서 초보자ㅡ남녀노소 누구!ㅡ라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니까요. 자세한 룰을 알고 싶은 분은 '설정 - 게임 방법'을 찾아 들어가서 '게임 족보'를 살펴보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설정에서는 목소리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접 게임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2019. 4.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