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8

[종료] 화이트데이 모바일 버전 무료 배포 (추가 - 재설치 유료로 나오는 경우) 화이트데이 :: 구글 플레이 :: iOS 앱스토어 :: 모바일 버전으로 재탄생한 호러게임 '화이트데이 :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무료 배포중입니다. 이 작품은 국산 호러게임의 전설인 화이트데이의 모바일 리메이크 버전으로 원작과 같은 손노리에서 제작됐습니다. 원작(2001년)은 평범한 학교를 배경으로 게임이 진행되지만 '밤'이 되었을 때 학교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스산함과 초자연적인 요소를 결합시켜 독특한 재미를 줬던 게임이었죠. 얼마전 별세하신 황병기 선생님의 '미궁'이란 곡도 그 분위기를 한껏 높였었죠. 이후 정말 오랜시간이 지나서 모바일 리메이크 버전(2015)이 나왔으며, 스팀과 PS4버전(2017)으로도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다만, 리마스터 버전의 평가는... 모바일 리메이크 버전.. 2018. 4. 28.
뮤오리진2 - 사전예약 중인 인기 모바일게임 신작. CBT 후기 뮤오리진2(MU ORIGIN2)가 어제부터 CBT ㅡ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들어갔습니다. 인기 모바일게임 신작 '뮤오리진2'는 이미 2015년 뮤 IP를 사용해 제작해 큰 인기를 끈 모바일 MMORPG 게임 '뮤 오리진(MU ORIGIN)'의 정식 후속작이죠. 뮤오리진을 플레이해본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간단한 게임성과 빠른 레벨업으로 가볍게 할만한 작품으로 기대하고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여기에 필드 PK나 대전 콘텐츠부터 던전 같은 전통적인 콘텐츠들도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죠.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 중으로 올해 상반기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고정 유저층이 두터운 작품답게 뮤오리진2 사전예약 일주일 만에 예약자 75만 명을 돌파하면서 여전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더군요. 오늘은 간단한 CBT 후기와.. 2018. 4. 27.
월드 오브 탱크 1.0 + 월오쉽 벽람항로 콜라보 지난 3월 말. '월드 오브 탱크 1.0'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워게이의 행보에 낙담해서 쉬고 있는 월오탱. 정말 오랬동안 함께 했던 게임이라 1.0은 축하하고 싶었는데 한번 떠나버린 마음이 쉽게 돌아가는 건 아니네요. 1.0 업데이트를 블로그에 올릴 그 작은 열정마저 식어버렸으니 ㅠ_ ㅠ :: 아시아 월드 오브 탱크 1.0 페이지 :: 북미 월드 오브 탱크 1.0 페이지 :: :: 월드 오브 워쉽 - 벽람항로 콜라보레이션 세부 내용 :: 참고로 월드 오브 워쉽 아시아에서는 벽람항로 콜라보가 있을 예정입니다. 요즘 즐겨하는 게임이 벽람항로인지라 1.0 업데이트보다는 관심이 있는 부분. - 벽람항로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다면 :: 여기를 :: 참고 하세요. 하지만... 정작 벽람항로 .. 2018. 4. 24.
미니 메트로(Mini Metro) 미니메트로(MiniMetro)는 'Dinosaur Polo Club' 에서 제작한 케주얼 게임이다. 간단하게 플레이하기 좋은 인디 게임으로 튜토리얼 자체가 게임 시작과 함께 시작된다. 기본적인 게임 방식이나 룰 자체는 간단해서 방식에 적응하는 것 자체는 쉽다, 하지만 따로 스토리나 스테이지 단계가 없다보니 배경 지식 없이 시작한 경우 막상 게임을 접하면 무얼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무엇이 목적인지 감이 잘 안잡히는 편.- 미니메트로 :: 홈페이지 :: 에는 브라우저에서 간단한 체험판 게임을 즐겨볼 수 있다. 추가>> 2020년 3월 20일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버전이 무료 배포중이다. 따로 글을 팔까했지만 오히려 이 글이 검색이 많이 되어 여기에 추가. 사실 배포 기간도 애매해서 더 그렇다. :: 다이노.. 2018. 4. 19.
어메이징 어드벤쳐 : 캐리비안의 비밀 어메이징 어드벤쳐 : 캐리비안의 비밀(Amazing Adventures The Caribbean Secret™)은 팝캡(Popcap) 스튜디오에서 내놓은 숨은그림찾기 시리즈다. 예전에 오리진으로 받아놨던 게임. 심심할 때 하기 좋은 장르라 플레이를 해봤는데... 스핀탑 게임즈(SpinTop Games)에서 제작했다. Escape / Mystery P.I. / Amazing Adventures / Vacation Quest 같은 히든 오브젝트 게임을 주로 제작했다. 2007년 팝캡에서 인수한 제작사인데, 2011년 팝캡이 EA에 인수 된 이후에 신작이 없는 듯. 2009년 출시작으로 옵션이 빈약해서 지금 플레이하려면 꽤 고생하는 타이틀. 하드웨어 가속은 지원하지만 해상도 조절 옵션 자체가 없다. 풀스크린으.. 2018. 4. 14.
파티하드 - 오랜만에 플레이 즐겁게(?) 플레이했던 사이코패스 게임 '파티하드'를 오랜만에 설치했습니다. 간만에 스팀에서 설치하고 플레이하면서 보니 많은 부분이 달라졌더군요. 메인 메뉴 변경이라던가 게임 내 오브젝트 같은 부분들이 변했죠. 뭐, 많이라고 해도 사실 아주 자잘한 것들 뿐이라 크게 다가오는 부분은 아니지만... 제일 눈에 띄었던 부분은 새로운 캐릭터가 나와있다는 것. :: 파티하드 홈페이지 :: 올해에는 :: 파티하드2 ::가 나올 예정. Party Hard Tycoon이라는 색다른 게임도 출시. 이건 아예 나이트 클럽을 만들어서 돈을 버는 타이쿤 게임이라던데, 파티하드에 바라는 건 그런 게 아닌 것을...캐릭터 추가는 2016년 12월 쯤으로 보입니다. 커뮤니티 공모 기반으로 제작된 것으로 보이며 DLC 없어도 되는 .. 2018. 4. 11.
[스팀-종료] 크루세이더 킹즈2 무료 배포 :: 크킹2 스팀 페이지 바로가기 :: '크루세이더 킹즈 2' 본편이 무료로 배포 중(!!)이다. 정확한 배포 기간은 태평양 표준시로 토요일 아침 10시까지ㅡ우리 시간으로 일요일 새벽 2시 정도려나?ㅡ라고 한다. 토요일 자정까지는 세이프라고 보면 될 듯하니 빨리 스팀으로 받아두자. 일단 스팀에 등록하기만 하면 크루세이더 킹즈2 본편을 라이브러리에 소유하게 된다. 크루세이더 킹즈2는 패러독스 인터랙티브(Paradox Interactive)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역설사의 대표적인 타이틀 중 하나. - 2019년 하반기. 크킹3 발표와 함께 본편이 무료화되고, 자잘한 DLC를 무료로 풀고 있는 중. 유럽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하며 개인과 가문에 중심을 두고 진행할 수 있는 게임이다. 특별한 엔딩없이 다양한 이벤.. 2018. 4. 6.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 - 정우성게임 사전예약 "요즘 정우성게임이라는 게 있다고 하던데? 어떤 게임이야?" 한창 사전예약 중인 그 게임은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라고 하는 제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넷이즈'에서 제작하고 가이아모바일(gaeamobile)이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로 이미 중국과 북미에서 성공적으로 런칭한 작품입니다. 특히, 북미에서는 유저들이 다양한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내놓고 있더군요. 중국에서는 광명대륙(光明大陆, 빛의 땅), 대만에서는 광명지전(光明之戰, 빛의 전쟁), 북미에서는 크루세이더 오브 라이트(Crusaders of Light, 빛의 전사들)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제목인 이터널 라이트(영원한 빛) 역시 이런 작명을 따라간 듯. 참고로 기사에 따르면 '오래도록 사랑받는 게임이 되기 .. 2018. 4.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