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10

드래곤네스트M - 인기게임의 모바일화 신규모바일게임 드네M 신규모바일게임 '드래곤네스트M(드네M)'이 정식 출시됐습니다. 드래곤네스트(DRAGON NEST 또는 드네)는 액션 MORPG을 즐겨 플레이하던 분이라면 여전히 기억하고 있을 이름이죠. 국산 온라인 게임에서 논타겟팅 장르에 불을 지핀 초기작 중 하나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캐주얼한 액션을 선보였던 작품입니다. 드래곤네스트M은 이 인기게임 IP를 활용해 원작의 세계관이나 캐릭터, 스토리를 모바일에 맞게 적절하게 구현했습니다. 논타겟팅은 모바일 기기에 맞춰 가벼워진 컨트롤 시스템으로 짜여 있으면서도 무분별한 자동 사냥 대신에 직접 플레이하는 액션성을 강조하는 스테이지 구성을 보여줍니다. PVP나 파티 플레이 콘텐츠는 다른 유저들과 파티플레이를 통한 협동과 대결을 중시했습니다. - 중국명 용지곡수유(龙之谷手游).. 2018. 3. 30.
벽람항로 - 함선 모에화 미소녀모바일게임 출시 (모에게임 + 슈팅게임) :: 벽람항로 한국 공식 카페 :: & :: 벽람항로 트위터 :: 신작모바일 미소녀 모에게임 '벽람항로'가 드디어 출시됐습니다. '벽람항로(碧藍航路)'는 국내에서 소녀 전선을 유통하면서 잘 알려진 X.D Global(전 룽청)에서 출시하는 모바일게임입니다. 실존 함선들을 미소녀로 의인화한 작품이죠. 플레이어는 지휘관으로서 다양한 함선들을 건조 및 육성해 정예 함대로 키우고, 인류의 적인 세이렌에 대항하는 것이 주요 스토리랍니다. 비슷한 장르의 게임 중에 가장 기대 되는 게임으로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한 이후 저 역시 미리미리 등록했었습니다. 벽람항로는 함선을 모에화한 미소녀모바일게임입니다. 이런 장르 특유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 고퀄리티 일러스트와 일본 성우진의 목소리 역시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죠. 덕.. 2018. 3. 27.
비쥬얼드3 스샷 뉴스를 들으면서 가볍게 할 게임을 찾다가 예전에 받아뒀던 비쥬얼드3가 생각났다.사실 1순위는 Cursed Castilla라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었지만...이 게임은 사운드 옵션 자체가 없다는 큰 단점이 있었다(...) 비쥬얼드3에는 다양한 게임 모드들이 있더군요. 거의 클래식쪽만 했었는데 이번에 플레이하면서 스샷 좀 찍어봤습니다. 간단한 모드 설명도 적어두죠. :) - 기본적인 모드는 일반적인 클래식, 편안하게 치유를 받는 느낌으로 무한정 플레이할 수 있는 젠(Zen/선/禪), 시간이 적힌 보석을 없애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 고득점을 노리는 하드코어 게임 방식 라이트닝, 정해진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유물을 모으는 퀘스트 모드. - 아래 모드는 기본 모드를 플레이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열립니다. 포커모드는 .. 2018. 3. 24.
세븐나이츠 4주년 - 태오각성 + 자동으로 재화를 얻는 SMART 세나 기능 추가 :: 세븐나이츠 for Kakao 다운로드 페이지(구글 플레이) ::대표적인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가 4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이번 4주년에는 루비를 최대 5천 개 얻을 수 있는 출석판 이벤트와 함께 자주 플레이하기 어려운 유저를 위한 SMART 시스템 추가 및 콘텐츠 리뉴얼, (구) 사황 태오 각성 소식이 메인이더군요. 오늘은 10년 장수 게임을 노리는 모바일RPG 세븐나이츠의 그 4번째 생일 관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정리해 올려봅니다. 세나 4주년 새롭게 혹은 복귀해서 참여하시려면 참고해보세요. - 4주년 기념 귀걸이는 우편으로 오니 바로 받으실 수 있지만, 의외로 프로필 아이콘은 깜빡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필 아이콘 항목에서 확인하세요. 가장 먼저 소개할 것은 바로 태오각성입니다... 2018. 3. 21.
[험블번들] 밥로스(밥 아저씨) 번들?! 기부를 포함한 게임 번들로 유명한 험블번들에서 이번에 생각하지 못했던 독특한 혼합 번들을 내놨습니다. 그동안 게임 번들에서 탈피해 소프트웨어 번들과 eBook, 코믹스 번들을 내놓기도 했었는데요. 정말 이 번들은 보자마자... 포스팅으로 남겨야 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바로 밥 로스(Bob Ross) 번들 입니다. 우리에게는 밥 아저씨로 잘 알려져 있죠. 어린 시절 TV에서 보던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에서 어떤 아저씨가 붓으로 슥삭슥삭 호숫가나 산을 그리고 가볍게 던지던 대사. '참. 쉽죠?' 기억하시나요? 이미 1995년에 암으로 고인이 되신 분이지만 여전히 그림 그리기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감탄사가 나오는 분입니다 이번 번들은 1티어에서 손그림으로 그린 화풍 또는 드로잉 인디 게임과 밥 아저씨의 그림 그.. 2018. 3. 14.
역사를 찾아서 - 700회 기념 행사 및 특별 에피소드 예고 정리 개인적으로 즐겨듣는 KBS 라디오의 역사 다큐멘터리'역사를 찾아서'가 어느새 700회를 맞이한다고 합니다. 항상 토요일 밤이면 라디오를 켜두고 자정이 넘어가기를 기다리던 그 프로그램. 이후에 EPL 축구를 즐겨보게 되고, 조금씩 시간 맞추기 힘들어지면서... 월요일 '팟빵'에 올라오는 다시듣기를 찾아 듣는 것으로 생활 패턴이 바뀌기는 했어도 여전히 가장 즐겨듣는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 팟빵도 괜찮지만 요즘에는 모바일로 지원하는 KBS 자체 팟캐스트가 좋아져서 어지간하면 일요일에 다시 듣기를 찾아서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 역사를 찾아서 팟빵 링크 :: & :: my K 역사를 찾아서 검색 링크 :: 2020.10.20. 추가>> :: 역사를 찾아서 - 팟티 링크 :: 2020년 8월 23일 업.. 2018. 3. 13.
천애명월도 YES24 무료 배포 - 상,하권 세트 :: 천애명월도 소설 세트 페이지 링크 :: 넥슨에서 게임 출시와 함께 공약(?)했던 천애명월도 번역본 하권이 공개됐습니다. 천애명월도는 '고룡'의 무협 소설이며, 고룡의 무협 작품을 세계관으로 하는 게임 홍보를 겸해 내놓은 정식 번역본이죠. (과거에 텍본이 있긴했었지만 이번 버전은 정식으로 번역된 물건) 이미 상권은 공개된 상태였어서 하권만 따로 나올 줄 알았더니 하권과 함께 세트로 묶어서 배포하는 버전도 있습니다. 위에 있는 링크는 상,하권 세트 페이지. 혹시라도 따로따로 등록하고 싶으시다면 :: 상권 ::과 :: 하권 :: 링크를 사용하세요. 무료 배포는 올해 '2018년 6월 8일까지'니 무협 소설에 관심있거나 본 게임을 즐겨 플레이하고 계시다면 받아서 읽어보시는 걸 권합니다. * 아쉽다면 무료 .. 2018. 3. 8.
천애명월도 스샷 모음 - (3) 강호문답은 왼쪽 단축 스킬창에 가려서 잘 안보인다는 단점이 있다. 강호 채널 가서 봐도 대체 어디에 질문이 있는건지 어리둥절... 모르는 사람들은 아직도 있을 듯. 움직이는 NPC와 대화하거나 하면 이런 모습도 볼 수 있다. 참고로 고정된 NPC들 뒤쪽에 플레이어 캐릭터를 놓고 카메라 거리를 조절하면서 (대화하지 않고) NPC를 바라보면 카메라를 신경써서 쳐다보는 모습을 보여준다. 2018. 3. 6.
천애명월도 스샷 모음 - (2) 모정과 곡무억이 엮인 에피소드 관련 견문이 많다. 안타까운 기분이 드는 외전 격 이벤트. 소탕. 특정 레벨 구간에만 가능하다. 은근히 천애를 하면서 답답했던 것이 소탕 콘텐츠도 그렇고, 생활 스킬 아이템도 그렇고 레벨 구간을 설정해 놓았다는 점이다. 천애는 레벨업이 상당히 빠른 편이라서 레벨 28을 찍고나서 매일 '문파 수양'만 하고 출석만 해도 레벨업이 되는 방식이다.이런 게임에서 구간을 제한해 놓으니 소탕을 못하고 지나가는 구간도 존재한다.또한 신분 스킬에 사용되는 아이템도 구간이 정해져 있어서 일정 레벨 안에 쓰지 못하면 쓰레기가 되버리는 점도 있다. 보물 찾기 유협으로 낙양삽을 많이 사서 놔뒀더니 60렙이던가 넘어가니 사용이 불가능해지면서 좌절했었다. 거래소에 팔수 있던지는 모르겠지만 당일 정말 .. 2018. 3. 5.
천애명월도 스샷 모음 - (1) 30일 출석 이후 쉬고 있는 천애명월도. 그동안 찍어뒀던 스샷을 올려두는 글.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했던데 이번 이벤트 역시 홈페이지에서 출석체크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어쨌든 천애명월도라는 게임 자체는 중국산 게임에 대한 편견을 어느정도 지워줄만한 작품이다. 볼만한 그래픽과 무협을 게임으로 잘 표현했고, 특히 경공 하나만으로도 게임의 존재 의의가 있다고 느껴질 정도. 지지부진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감각을 가진 게임이 잘 안나오는 ㅡ더구나 퇴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ㅡ 국내 개발사들의 게임들로 몇 년간 실망을 거듭한 유저들에게는 추천할만하다.개인적으로 아쉽다면 이전에 이야기가 나온 '매우' 자유로운 무협 생활은 조금 어렵다는 점. 낚시를 하려면 거래 은량을 구해서 낚시대를 사야 하며, 운송이나 발굴 같은.. 2018. 3.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