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12

페이퍼 플리즈 - 단편 영화 릴리즈 페이퍼 플리즈(Papers, Please)는 Lucas Pope(3909 LLC)가 개발한 인디게임이다. 구 소련이나 동독을 연상시키는 가상의 공산주의 국가인 아스토츠카(Arstotzka)에서 일하는 출입국 관리원이 되어 볼 수 있는 게임으로 국내에서 게임방송을 통해 잘 알려진 작품.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며 일반 한글 패치 뿐 아니라 문화어 버전(북한 버전...)이라는 원작 플러스 알파의 매력을 지닌 한글화도 이루어졌다. 게임 관련 링크들 :: 스팀 페이지 :: 게임 홈페이지 :: & :: 문화어 패치 링크 :: 일반 한글 패치 :: 개인적으로는 아직 플레이 해보지 않았지만 방송을 보면서 입국하려는 인물을 여권을 비롯한 몇가지 문서와 대조해 입국과 추방을 선택하는 모습이 참 쫄깃했었다. 이 영상물은 그 .. 2018. 2. 26.
[기록] 천애명월도 출석 이벤트 완료 어제 30일 출석하면서 인게임 아이템 얻는 이벤트를 모두 완료하고 드디어 영수-곤래곤거를 획득.등에 메고 다니는 등장식으로 귀여운 햄스터가 쳇바퀴를 돌리거나 뒹구는 모습이 볼만하다. 아쉽다면 길게 늘어트린 헤어 스타일을 사용하면... 장식을 뚫고나와서 보기 안좋고, 크기가 커서 조금 답답한 느낌이드는 정도. 30일 출석 체크ㅡ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는...ㅡ로 받는 성수-소문 의상은 마음에 드는데 이 성수-소문에 있는 헤어스타일이 등장식을 뚫고나오는 경우라 곤래곤거 사용하면 머리는 바꿔야 한다. 곤래곤거... 귀엽지만 맞는 의상이 없는 계륵 같은 코스튬 장식. ㅠ_ ㅠ 2018. 2. 24.
[기록] 던파 총검사 90렙 달성 오랜만에 시작한 던파. 바뀐게 꽤나 많았다. 오리진 업데이트로 다시 대전이와 오리지널 시절이 뒤집어지고 정돈 됐다고할까? 모험단이라고 해서 기존 캐릭터를 파밍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던데 덕분에 모험단 이름도 지어야했다. 추가>> 첫번째 업데이트에서 요원과 트러블 슈터 중 트러블 슈터를 키웠다. 22일부터는 히트맨과 스페셜 리스트가 추가되었고, 현재 히트맨을 키우고 있는 중. 1일차 30레벨까지 렙업. 2일차 42까지 렙업. 3일차 51, 4일차 57, 5일차 63, 6일차 72 7일차 77, 8일차 82, 9일차 85 만렙 이후에는 추가 레벨로 모험단 숙련도라는 게 있던데... 이번 총검사 캐릭터를 키우기 시작한게 2월 1일부터였으니 가볍게 플레이한 것만으로 만렙 찍은건 20일 정도 걸렸다. 예전.. 2018. 2. 21.
디비전 - 2017~2018 겨울 스샷 - (3) 2018. 2. 15.
디비전 - 2017~2018 겨울 스샷 - (2) 2018. 2. 14.
디비전 - 2017~2018 겨울 스샷 - (1) 작년~올해 초. 겨울 스포츠인 디비전을 플레이했다. 위에 있는 3장의 스크린샷은 2017년 1월에 플레이하면서 찍었던 스샷인데 당시에는 아무래도 최적화가 그렇게 좋은 편이아니라 그래픽 퀄리티를 대폭 낮춰서 플레이했다. 하지만, 이번 1.8 패치 때 복귀해 본 바로는 최적화가 상당히 좋아져서 그래픽 옵션을 올리고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었다. 그런 겨울 놀이의 스샷들 모음... 2018. 2. 13.
앙상블 스타즈(앙스타) - 아이돌 육성 게임. 여성향 게임 정식 출시 :: 앙스타 다운로드 링크 (구글플레이) :: 귀여운 또는 멋진 미소년 아이돌을 데뷔시키는 아이돌 육성 게임. '앙상블 스타즈'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 중에 자신의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중심으로 아이돌로 데뷔시키는 여정을 그린 여성향 게임이죠. 앙스타는 30명의 미소년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면서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토리는 현직 라이트 노벨 작가가 담당했다고 하죠. 여기에 캐릭터에 맞춰 유명 성우를 기용해 주요 스토리는 풀 보이스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미소년들이 잔뜩 등장하는 게임이라 100만 사전예약 돌파에서 보듯이 이미 많은 분이 기다렸던 그런 작품. - 앙상블 스타즈. 줄여서 앙스타. 한국 서비스 앙스타를 줄여서 한스타라고도 불립니다. - 일본에서 제작된 .. 2018. 2. 9.
아라가미(Aragami) 아라가미는 LINCE WORKS에서 제작한 3인칭 시점의 잠입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야미코'라는 소녀가 소환한 아라가미가 되어 적을 해치우고, 잡혀있는 야미코를 구하는 게 목적인 작품. ...이지만 조금만 플레이 해보면 아라가미의 기억이 살아나면서 조금 다른 이야기가 펼쳐진다.다만, 스토리가 어떻게 흘러갈지 쉽게 알 수 있는 수준. 지난 번 험블번들에서 구입했었던 게임이다. 최근에 온라인 게임 위주로 플레이를 하다보니 결말이 있는 게임을 하고 싶어서 고른 작품. 간단한 게임 같아서 골랐는데 플레이를 시작하고 보니 생각보다 오래걸렸다. 연말이다 연초다 바쁘기도 했고, 집중하기 힘들게 만드는 게임 자체의 문제도 있었으니... - 팀 한글화의 궤적에서 유저 한글패치를 내놨었다. 현재 최종 버전.. 2018. 2. 9.
[신작모바일게임] 천녀유혼 for kakao - 평창 이벤트와 함께하는 무협게임 2020년 2월 11일 서비스 종료 천녀유혼 for kakao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3주 차에 접어들었네요. 구글 인기 순위 상위권에도 모습을 보인 천녀유혼은 가볍게, 스토리는 제법 진중하게 즐길만한 무협게임입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이야기인 영채신과 섭소천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작품이죠. 저는 CBT로 어느 정도 초반 게임을 즐겨본 터라 이번에는 궁수를 키워보는 중이랍니다. 현재까지 지원하는 직업은 철인, 법사, 귀무자, 궁수, 소환사, 치유사지만, 영상에는 그동안 못 봤던 협객, 검객, 인형술사라는 직업이 있더군요. 아마도 나중에 업데이트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오픈 이후에 진행된 업데이트로 결의와 협공전이 추가됐습니다. 포가촌에 있는 향안(좌표는 72,82)에서 진행하는 결의는 레벨 .. 2018. 2. 5.
던전앤파이터 - 2018년 신규 캐릭터 '총검사'와 지옥파티 초대장 급습 ::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 ::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지옥파티 초대장을 뿌리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간 던파. 오랜만에 접속했더니...던파가 정말 많이 달라졌더군요. 초심으로 복귀한 듯한 마을과 더 빨라진 레벨업, 복잡함을 없앤 스토리라인과 동선까지. 물론, 칼과 총기를 함께 사용하는 미중년 신캐도 눈에 들어오지만 복귀 유저에게는 던파 그 자체에 더 눈이 돌아가더군요. 오랜만에 봤더니 달라졌네? 스토리 집중도 UP, 빠른 육성의 혜자 모드도 UP 저처럼 오랜만에 접속한 분이라면 달라진 던파에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 더 오래전 대전이 업데이트 이전부터 했던 사람에게는 오히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모습일지도 모르겠네요. 작년에 진행된 '오리진' 업데이트로 외관이 대전이 이전으로 바뀌었습니다... 2018. 2.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