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9

월드오브워쉽 - 한미 연합훈련 같은 대규모 해상전투 :: 월드오브워쉽 한국어 홈페이지 ::해상전투 밀리터리게임 '월드오브워쉽(World of Warships)'에서 새로운 홍보 영상을 내놓았네요. 월드오브워쉽은 워게이밍의 밀리터리게임이죠. 세계대전에서 활약한 군함을 바탕탕으로 해상전투를 다루는 작품으로 출시 2주년을 맞이한 지금은 아시아 서버를 통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초창기 버전과 비교해보면 많은 부분에서 좀 더 단순하게 변했더군요. 기본적인 부분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예전에는 다양한 기능에 복잡해서 두꺼운 양장본 같은 느낌이라면 지금은 손에 쏙 들어오는 문고판 수준으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만큼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더군요. 오늘은 아시아 서버에 새로 계정을 만들고 플레이하면서 참고할만한 정보나 최근 월드 오브 워쉽 소식을 적어봅니다. 최근 .. 2017. 10. 30.
프렌즈팝콘 - 국민퍼즐게임 1주년 업데이트와 3주간 어워즈 이벤트 국민퍼즐게임 '프렌즈팝콘 for kakao'가 벌써 출시 1주년이 됐군요. 프렌즈팝콘은 3매치 퍼즐 게임으로 지난 2016년 10월 25일 출시했습니다. 초창기 사전예약 때 소개했던 작품이었죠. 모바일 퍼즐게임으로는 꽤 오랫동안 즐겨하던 게임이라서 1주년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다시 들어가 봤습니다. 정말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놓쳐서는 안 되겠습니다. 타이틀부터 생일 분위기를 물씬 풍기더군요. 생일 케이크를 앞에 둔 프렌즈 캐릭터들은 여전히 귀여운 모습. - 오랜만에 복귀하니 보석 50개와 하트 무제한 하트를 주더군요. 물론 잘 썼습니다. :D 게임에 들어가서 메인 페이지에 처음부터 '60초 랭킹전'과 '레벨 모드'를 고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예전에는 단순히 레벨(스테이지) 선택화면부터.. 2017. 10. 28.
[GOG] 스트롱홀드 HD + A.D.2044 기간 한정 무료 배포 :: GOG 배포 페이지 :: 현재 GOG에서 스트롱홀드 HD와 A.D. 2044를 이틀간 무료 배포하고 있습니다.이틀간으로 국내시간으로 10월 26일 오후 9시까지 등록 할 수있습니다. GOG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영문판이며, 따로 한글패치는 없는 듯 합니다. 국내 정발된 박스판은 한글이지만 스팀이나 GOG에서는 한글이 없다는 슬픈전설이 있는 게임들 중 하나... 스트롱홀드는 파이어플라이 스튜디오(firefly studios)의 간판인 작품으로 제작사는 그야말로 스트롱홀드 시리즈만 내놓고 있다고 봐야겠네요. 시리즈는 스트롱홀드 시리즈, 스트롱홀드 크루세이더 시리즈가 있습니다. 스트롱홀드 본작이 3편, 크루세이더가 2편까지 나와있는데... 초기작에 비해 평가는 안좋은 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중세 공성전.. 2017. 10. 25.
뮤 이그니션 - 뮤 온라인 웹게임. 신규캐릭터 레이지파이터 업데이트 :: 뮤 이그니션 홈페이지 :: & :: 공식 카페 :: - 2020년 12월 8일 서비스 종료 최근 1주년을 맞은 뮤 이그니션에서 신규 캐릭터인 레이지파이터가 업데이트됐습니다. 처음에는 '레이지파이터 업데이트'라는 소식을 보고 '뮤 온라인에 예전에 업데이트되지 않았나?' 고개를 갸웃했었지만, 자세히 보니 이번에 업데이트된 버전은 '웹게임' 버전인 뮤 이그니션이었습니다. 직장인 게임으로 불리는 '웹게임'은 모바일 게임에 밀려서 요즘 보기 힘든 추세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설치과정 없이 간단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가 있는 게임이죠. 이러한 웹게임들 중 국민 웹게임으로 불리는 뮤 이그니션에 출시 된 레이지파이터는 '뮤 이그니션'의 6번째 클래스이자 1주년 기념으로 내놓은 신규 캐릭터로 추가됐습니다... 2017. 10. 20.
[험블번들] 문명3 컴플리트 에디션 한정기간 무료배포 :: 험블번들 스토어 페이지 :: 시드마이어의 문명3 컴플리트 에디션(Sid Meier's Civilization III Complete Edition)이 험블번들에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한정시간 무료배포로 10월 22일 새벽 2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받아서 등록해두시길. 스팀 버전으로 스팀 계정이 있어야 등록할 수 있으며, 스팀 플랫폼을 설치해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팀판은 영문 버전이라 한글 패치를 찾아야 하는데요. 다행히 한글 패치가 있더군요. 한글패치는 :: 문명3 동호회 카페 ::에 가입해 받으시거나 :: 꾸밈따위 없는 잡동사니 블로그 :: Faldet himmel 블로그 :: 를 참조해 설치하시면 됩니다. 게임 설치 용량은 1.8~1.9기가 정도 하더군요. 창모드 플레이.. 2017. 10. 20.
소녀전선 플레이 - (2) 소린이(소녀전선 어린이)로 막 입문했을 때 스샷. 링크라는 개념도 모르던 시절. 그래도 주변에 먼저 시작한 지인들이 이런저런 정보를 퍼날라주는 덕분에 이런저런 지식을 얻으며 조금씩 알아가는 재미가 있다. 언젠가 들었던 소린이 구별법 중 하나는 '4-3e'를 1000판 넘었는가 안넘었는가' 였다. 링크가 늘어나면 확실히 공격력이 좋아지므로 그때그때 링크를 올려주는게 좋다. 물론, 링크(편제)를 올리는건 동일한 캐릭터를 재료로 하기 때문에 초반에 마구 쏟아져 나오는 캐릭터가 최고다. 특히, 3성인 스텐이나 스콜피온은 정말 꾸준히 쓸수 있는 인형이다. 다양한 SMG(기관단총)를 얻은 지금도 필요할 때 불러서 사용할 정도. 2성인 PPK. 일명 신살자(...유래는 검색으로 알아보자...)로 불리는 권총 역시 매.. 2017. 10. 19.
소녀전선 플레이 - (1) 내일부터 아크시스템 웍스 콜라보가 진행되는 소녀전선. 플레이는 지난 7월 초반부터 시작했다. 겜조너 지인 분들이 하도 하라고 닥달을 해서 조금 늦은 타이밍에 플레이하기 시작한터라 아쉽게 한정인형 하나를 놓쳤지만, 지금 생각하면 나름 좋게 게임에 진입했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은 아무래도 플레이 텀이 짧기도하고, 어지간한 모바게 치고는 몇 달 안에 질리지 않는 게임ㅡ또는 사건사고가 터져서 포기하거나 지나치게 빠른 유저들의 렙업으로 몇 주만에 대전 콘텐츠는 고인물이...ㅡ이 많아서 관련 글을 올리려는 생각은 없었다. 과연 나중에도 이 게임을 계속하게 될지 알 수 없었기에 그냥 스샷이나 몇장씩 찍고 놔뒀을 뿐.또한, 주력으로 한다고해도 이미 많은 유저들이 공략을 남기고 있는 게임이라 월탱처럼 자잘한 글을 남길.. 2017. 10. 11.
주선 for kakao - 사전예약 무협 MMORPG(+ 김세정 게임, 이수영 OST) 2018년 12월 3일 서비스 종료 오늘 소개할 게임은 사전예약 중인 '주선 for kakao'라는 작품입니다. I.O.I와 구구단으로 잘 알려진 김세정이 홍보모델로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는 CF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덕분에 김세정 게임으로 불리고 있죠. 지난달 말에 주선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가 있었는데요. 운 좋게도 막차를 타면서 짧은 시간이나마 플레이해 볼 수 있었습니다. CBT를 해보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점을 조금 적어볼까 합니다. 주제곡은 이수영이 불렀습니다. 처음에 게임을 설치하고 나서 별 생각 없이 도입부 영상을 보고 있는데 어디선가 들었던 조용조용하면서 애절한 목소리가 들리더군요. 목소리의 주인공이 이수영이라는 걸 알고는 깜짝 놀랐습니다. I believe, 라라라, 얼마나 좋을까 .. 2017. 10. 8.
요툰(JOTUN) 04 북쪽 하늘을 배경으로 구름 위를 돌아다니는 스테이지. 오로라로 보이는 물건이 구름사이에 다리처럼 놓여있다. 보기에는 오로라 같은데 신화에서 오로라는 발키지가 입고 있는 갑옷에서 나온 빛이라고 되어있다. 빛나는 다리라서 마블 영화 토르에도 등장하는 무지개 다리 비프로스트(bifrost)도 떠오르지만 그것인지는(...) 어쨌든 이번 스테이지는 각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별자리를 연결하는 퍼즐을 해결하면 된다. 처음에는 각 연결점 사이에 흐르는 전기만 조심하면 크게 어렵지 않다. 별자리 예제를 보면서 연결만시키면 되는 방식이라 퍼즐에 약해도 큰 문제 없는 단순 노동. 하지만, 지금까지 해왔던 스테이지가 그렇듯이 좀 더 먼 또는 깊은 곳으로 들어가면 지형적인 장애물이 등장한다. 먹구름 지역에서 퍼져나오는 자잘한 전.. 2017. 10.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