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12

컬쳐랜드 이벤트 - 문화상품권으로 구글기프트코드를 사용해보자. 추석 연휴가 장장 10일간 이어집니다. 회사나 근무하는 곳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기는 하겠지만, 어쨌든 예년에 비해 긴 연휴 기간이라는 건 사실이죠. 더구나 추석에는 마음도 풍족해져서 씀씀이가 커집니다. 게임도 마찬가지라서 설이나 추석 같은 시즌에는 쉬면서 다양한 이벤트가 벌어지는 게임을 하다 보면 지름신이 발동하게 되더군요. 특히, 모바일 게임을 즐기면서 결제를 통해 게임캐쉬를 지르는 분들이 꽤 있으실 텐데요. 이럴 때 대부분 유저들이 주로 소소하게 사용하는 게 문화상품권이죠. 최근에는 이 문화상품권을 사용하는 '컬쳐랜드'에서 구글기프트코드도 지원하면서 구글결제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런 게임캐쉬 결제방법이나 관련된 컬쳐랜드 이벤트를 다뤄봅니다.:: 컬쳐랜드 홈페이지 :: 개인적으로는 .. 2017. 9. 29.
테라M - 엘린이 모바일로 초대작 모바일게임 사전등록(11월 출시예정작) 요즘 출시 준비 중인 초대작 모바일 게임이 입소문을 많이 타고 있습니다. 제목은 테라M (TERA M). 테라M은 블루홀(Bluehole)의 자회사인 블루홀스콜(Bluehole Squall)에서 개발하고 넷마블에서 선보일 출시예정작입니다. 출시는 11월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모두에서 이루어질 예정. 원작인 테라(Tera)는 요즘 배틀그라운드로 인지도를 더 높이고 있는 블루홀에서 제작한 MMORPG 게임이죠. 국내 게임사에 한 획을 그은 '엘린'이라는 캐릭터를 선보인 인기작품. 추가 >> 테라M 캐릭터명 선점 코드는 캐릭터 생성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선점한 캐릭터명을 적으면 이어서 선점코드를 입력하라고 뜨니 그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쿠폰은 '메뉴 - 환경 설정 - 정보 - 쿠폰'으로 들어가.. 2017. 9. 25.
요툰(JOTUN) 03 3번째 탐험지역은 엘리바가르라고 하는 강으로 11개 지류로 흐른다는데 정작 스테이지 이름은 아홉개의 강. 강이라고 하지만 정작 지형은 눈과 얼음이 가득한 지형으로 이루어져있다. 처음 플레이를 할 때 무슨 비석 같은게 세워져 있고, 거기에 붙은 마치 가시 같은 눈 형상이 눈길을 끈다. 왜 이런 형상인지는 조금만 플레이하면 몸소 체험할 수 있다. 대상은 바로 엄청난 눈보라.눈보라가 불기시작할 때 빠르게 비석 대피소로 이동하지 않으면 상당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이게 이번 스테이지 최대의 적이다. 특히, 요툰은 미니맵이나 자세한 지도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특징과 결합하면서 그 짜증과 불편함은 게임을 그만두게 만들만큼 엄청나다. 가뜩이나 길찾기도 답답한데 시도때도 없이 불어오는 눈보라는 불쾌지수를 한껏 높인다... 2017. 9. 22.
[험블 번들] 아웃라스트 + DLC 한시적 무료 배포 :: 아웃라스트 배포 페이지 :: 아웃라스트(OUTLAST)는 레드 베럴스(Red Barrels)에서 제작한 공포 게임입니다. 적외선 캠코더를 들고 취재를 위해 정신병원에 잠입하는 기자가 주인공. 어둠 속에서 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는 캠코더 뿐이고 1인칭 시점이라 공포가 극대화되는 생존 호러물이죠. 영화 블레어위치나 R.E.C를 연상시키는 작품으로 현재 후속작인 아웃라스트2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팟이 살아있을 때 카카오티비 말고 가끔씩 방송을 보면서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던 게임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호러에 약하고, 고어틱하기도 해서 사야겠다거나 소장해야겠다는 생각은 없었는데... 이렇게 풀리는군요. 이번 배포는 Outlast Deluxe Edition 으로 본편과 DLC 둘 다 포함하며, 각.. 2017. 9. 22.
[종료] 험블번들 & GOG - 이상한 나라의 에이브 1 한정 기간 무료 배포 현재 한시적 무료로 배포 중인 게임 오드월드 : 에이브의 오딧세이 'Oddworld : abe's oddysee'는 'Oddworld Inhabitants'에서 제작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1997년 작으로 국내에서는 '이상한 나라의 에이브'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었고, 게임 잡지 번들로 주어지기도 했던 작품. 올드 게이머라면 이미 소장하고 있을테지만 이번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중이다.한시적 무료 배포라 1~2일 정도만 받을 수 있다. 다만, 이미 무료로 풀렸던 적이 있는 게임이라서 스팀 유저는 미리 가지고 있는지 아닌지 확인하고 받도록 하자. 고전 게임이라 요즘 플레이어들에게는 불친절한 요소가 많으며, 그래픽적으로 불만족스러울 수 있다. Oddworld : Abe's Oddysee (1997) Od.. 2017. 9. 20.
[종료] 사이코너츠 한시적 무료 배포 :: 험블번들 무료 배포 링크 :: 사이코너츠(또는 사이코 넛. Psychonauts)는 더블 파인 프로덕션(Double Fine)에서 제작한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험블 번들 썸머 세일 마무리로 두번째 무료배포 게임으로 나왔네요. 2005년ㅡ아직 게임존21이 살아있던 시기...ㅡ작품이지만 아직도 평가(:: 스팀 참조 ::)가 굉장히 좋습니다. 관련 타이틀로는 A Psychic Adventure in VR 이 출시 되어있고, 내년 2018년에 2편이 나올 예정이라 역시 홍보 목적도 겸한 듯. 아쉽게도 한글 패치는 없는 듯 합니다. 사이코 너츠는 9월 17일 새벽 2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배포판은 스팀에 등록하는 DRM 버전 뿐 아니라 DRM-Free 로 험블 번들에서 직접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2017. 9. 15.
권력 - 에이핑크 CF 2탄, 인기모바일게임 원스토어 출시 대규모 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권력이 새로운 에이핑크 CF를 내놨습니다. 권력은 최대 5,000명까지 동시에 전투 가능한 게임으로 대형 파티 던전을 비롯해 서버 내 6개 국가 간 벌어지는 국가전, 그보다 더 큰 규모의 서버 대 서버 전장 등 모바일에서 보기 힘든 대규모 전장 시스템을 갖춘 모바일 MMORPG죠. 출시 된 지 어느 정도 시일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인기모바일게임으로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우연히 본 헝그리앱 모바일 게임 순위에서는 아예 1위를 독점 중이기도 하고 말이죠. 이런 인기에 힘입어 지난 9월 12일에는 원스토어로도 정식 출시 됐습니다. 이로 인해 권력을 즐기는 사용자 풀이 더 넓어지는 모습. 런칭 기념으로 :: 원스토어 오픈 기념 7일 쿠폰(링크) :: 이 9월 18일까지 공개 .. 2017. 9. 14.
세븐나이츠 - 각성루디 업데이트 & 대보물이벤트 3탄 세븐나이츠가 새로운 각성 캐릭터를 내놨습니다. 이번 각성 주인공은 '루디' 루디는 세나를 대표하는 주요 캐릭터 중 하나로 방어형 영웅입니다. 스토리면에서도 제목과 같은 세븐 나이츠 소속으로 에반, 카린과 얽혀있는 주요 캐릭터. 이번 업데이트는 각성루디와 더불어 탐험 시스템 개편이나 잠재능력 튜토리얼 추가 등 편의성을 높였더군요. 대보물 이벤트 3탄(~10월 12일까지) 게임, 카페, 게임 영상, 이벤트 보상 등 다양하게 숨겨진 보물 쿠폰을 찾아서 입력해 보상을 얻는 보물찾기 이벤트입니다. 쿠폰은 모두 35종으로 서버 당 1번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보물상자를 열어라(이건 10월 6일까지) :: 이벤트에 나오는 쿠폰 역시 여기에 사용하는 쿠폰입니다. 다만, 보물상자를 열어라는 '문화 상품권' 보상이 추.. 2017. 9. 12.
요툰(JOTUN) 02 첫번째 지역을 해결하면 다시 공허. 긴눙가가프에서 시작하게 된다. 다음 지역은 플레이어 마음대로 들어갈 수 있다. 아무 곳이나 들어가도 각 지역을 플레이하고 클리어하는데 별다른 제약이 없다. 하지만, 잘 살펴보면 빛나는 화살표와 까마귀를 통해 다음으로 해결 할 지역을 표시해주고 있으니 이를 참조하자. 일단 다음 행선지는 '브로크의 대장간'이다. 두 마리의 까마귀는 아마도 오딘이 데리고 다닌다는 후긴(Huginn, 기억)과 무닌(Muninn, 사고, 감정)이 아닐까 싶다. 브로크의 대장간 스테이지를 시작하면 절벽에서 목표인 룬이 모셔진 제단을 볼 수 있다. 눈 앞에 보이는 다음 룬인 부와 힘, 황금의 룬. 페(Fe.ᚠ) 하지만, 이걸 얻으려면 역시나 한참을 돌아가야한다. 토라 힘내라 ㅠ_ㅠ 요툰은 자신이 .. 2017. 9. 10.
(종료)[험블 번들] 텔테일 워킹데드 시즌1 한시적 무료 배포(+ Monaco) :: 험블번들 워킹데드 시즌1 링크 :: 또 널널한 무료 배포가 나왔네요. 텔테일 게임즈(Telltale Games)에서 나온 워킹데드(The Walking Dead) 시즌1 입니다. 주로 유명 미디어물 관련 작품을 어드벤처 게임으로 내놓고 있는 텔테일에서 나왔던 작품. 미드나 좀비물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아실만한 작품인 그 워킹 데드의 게임화 버전입니다. 원작인 코믹스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수많은 선택지를 통해 분기에 따른 색다른 재미와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즌2라던가 왕좌의 게임 텔테일 버전등을 보면서 텔테일 게임에 관심이 있었는데 이렇게 무료로 배포가 되는군요. 이번 워킹데드는 DLC 비포함ㅡDLC는 험블번들에서 75% 세일 이벤트 중ㅡ으로 딱히 다른 언급은 없는.. 2017. 9.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