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15

리니지2 레볼루션 - 신서버 그랑카인 사전예약(+ 지드래곤 티저 영상) :: 리니지2 레볼루션 - 신서버 그랑카인 사전예약 페이지 :: 최근 일본에서도 출시하면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 새로운 사전예약을 하고 있네요. 이번 사전예약은 신서버 그랑카인 오픈을 기다리는 '신서버 사전예약'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기존 서버 통합을 알리는 역할도 함께 하고 있더군요. 네. 기존에 서버들의 경우는 통합서버로 다시 태어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선 추가될 신서버 그랑카인은 출시 후에 빠른 성장을 도와주는 '부스팅 이벤트'도 예정된 새로운 서버입니다. 예약 보상으로 'SR 장신구 선택상자'도 받을 수 있으므로 새롭게 리니지2 레볼루션을 시작하시려는 분에게는 적합한 서버죠. SR 장신구 선택 상자를 받고 부스팅 이벤트를 함께 하면서 빠른 성장을 한다는 말씀. - 복귀 유저로.. 2017. 8. 31.
한게임 섯다M - 찰진 대사와 예쁜 캐릭터, 손맛까지 빠르고 쉬운 보드게임 오늘 찾아볼 게임은 한게임 섯다M입니다. 화투패를 가지고 하는 보드게임류로 카드게임 명가에서 나왔다는 소리가 사실인지 인기가 많은 작품이더군요. 최근에 주력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이 레벨이 오르면서 쉬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짧게 짧게 플레이할만한 게임을 살펴보다가 알게 된 게임 중 하나. 예전에 맞고 같은 게임을 해봐서 화투패에 거부감이 적고, 어렴풋이 섯다가 간단한 룰을 가지고 있다는 정도는 알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간단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방식인 줄은 생각도 못 했지만...) :: 한게임 섯다M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페이지 :: 더구나 일러스트도 예쁜 녀석이라 가볍게 플레이해볼 수 밖에요. 특히나 여성 캐릭터들 일러스트가 인상적입니다. - 참고로 구글 플레이 인기 카드 게임 1위 달성으로.. 2017. 8. 29.
최근 에뮬레이터 업데이트 상황 - 2017.8.29 개인적으로 신경쓰이는 또는 신경쓰는 에뮬들 상황을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 RPCS3 :: PS3 에뮬. Pcsx2 때에 비하면 빠르게 발전하고 있더군요. 0.0.3 버전이면서도 2D 게임들은 구동이 잘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팀으로 나오길 기대ㅡ 작년 이야기 나오고 나서 더이상 말이 없다? 아니야... 베요네타도 나왔잖아 ㅠ_ ㅠ ㅡ하고 있는 게임인 드래곤즈 크라운도 구동이 제법 됩니다. 본연의 맛은 못느끼겠지만 구동된다는 점이 대단한거죠. 홈페이지에 있는 호환성(compatibility) 항목을 보면 캐슬베니아나 캐서린도 구동 가능이 박혀 있습니다. :: ePSXe 홈페이지 :: PS1 에뮬. 작년에 나온 ePSXe v2.0.5 가 현재까지는 최신 버전입니다. 안드로이드 쪽은 ePSXe v2.0.. 2017. 8. 29.
다섯왕국이야기 남은스샷 이런 방식의 게임을 하면 가장 이해 안되는 점 중 하나. 장비 탈착에 돈을 받는 다는 것. 일부 사람들은 아예 탈착이 불가능한 것보다 나은 것이라고 하던데 그 전에 예전 RPG에서는 장비 탈착에 아무런 제한이 없었다고!!! 일부 캐릭터들은 특정 속성이나 공격이 지나치게 취약해서 마음가는대로 손이 가는대로 키웠다가 좌절하는 면이 좀 있다. 특히, 이전 스테이지에서 굉장히 고전하면서 클리어한 조합이 오히려 이후 스테이지나 보스전에서는 피해가 거의 없이 깨버리는 경우도 많다. 좋게 보면 조합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쓸 수 있다고 할 수 있지만, 나쁘게 보면 전체적인 안정감이 떨어지는 캐릭터는 멀리 하게 된다. 추가로 이런저런 기능들에 대해서 아주 명확하게 이해시키는 부분이 없다보니 게임이 지나치게 복잡하게 보.. 2017. 8. 27.
월탱 북미 동부-서부 서버 통합 - 아시아 퍼시픽 거주 유저 이전 권유 월드 오브 탱크 북미 서버가 시카고 서버로 합쳐졌나보군요. 그동안 월탱은 동부지역과 서부지역 서버로 나뉘어있었는데 이번에 중부 지역으로 서버를 합친 것 같네요. 최근 월탱에 추가되는 탱크들이나 기능 변경, 이벤트의 랜덤화 등으로 인해 초기 모습과 너무 크게 달라졌습니다. 개인적으로 그 때문에 멀리하고 있는 월탱인데... 아예 아시아-퍼시픽 (아태평양) 지역 유저들에게는 서버가 병합으로 (핑이 안좋아질테니) 여기보다는 아시아 서버로 가라는 메일이 왔네요. 그마저도 버튼 하나에 무슨 설문이나 그런 폼이 있어서 편하게 이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것도 아니고, 직접 티켓을 넣어야 합니다. 월탱 북미섭 초기부터 플레이하던 유저로서 좀 아쉬움이 크네요. 쾌적한 플레이를 하라는 배려라고 할 수있지만 특정 지역만 .. 2017. 8. 25.
권력 - 걸그룹 에이핑크 BJ 프로모션 이벤트, 대규모 전장 할만한게임 대규모 인원의 전장 MMORPG 게임 '권력'이 정식 출시됐습니다. 쟁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할만한게임으로 미리 점찍어뒀을 만큼 대규모 인원이 함께 몬스터를 제거하거나 전쟁을 할 수 있는 작품이죠. 100만 명 이상 사전예약에 참여한 작품인 만큼 빠르게 서버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캐릭터를 키울 때는 8번째 서버가 막 만들어졌었는데요. 지금은 여기에 서버가 또 추가된 상황이니까요. 권력은 이전에도 소개해 드렸지만 걸그룹 에이핑크와 악역 배우를 홍보모델로 사용하는 독특한 행보를 보였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특히, 에이핑크는 멤버 별로 특수한 능력치를 추가해주는 카드로 등장하기도 하고, '에이핑크 손나은'은 미녀가이드로 직접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걸그룹 에이핑크를 BJ로 등장시키는 프로.. 2017. 8. 23.
몬스터길들이기 - 몬길 4주년이벤트. 미나 고유장비로 미나 원탑 부활 대표적인 수집형 RPG 게임인 몬스터길들이기. 몬길이 어느새 4주년이 됐습니다. 많은 게임이 쏟아져나오고 사라지곤 하는 모바일 게임계에서 4살 생일을 맞이한다는 건 꽤 놀라운 일이죠. 몬스터길들이기는 이를 기념해 4주년 업데이트와 4주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주목할 것은 이번 4주년 업데이트에서는 미나 고유장비를 추가하면서 과거 올라운드 캐릭터였던 미나가 다시금 비상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미나 원탑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상황. 더구나 4주년 이벤트를 통해서 다채로운 보상을 주고 있어서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나 복귀 유저 모두 빠른 시간에 쓸만한 덱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덕분에 대부분의 콘텐츠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이번 이벤트의 핵심 중 하나인 미나의 .. 2017. 8. 18.
권력 - 출시임박. 걸그룹 에이핑크가 초대하는 모바일 MMORPG 8월 16일. 정식 출시를 앞둔 모바일 MMORPG '권력'이 짤막한 걸그룹 에이핑크 영상과 화보를 공개했습니다. 에이핑크의 매력을 듬뿍 담은 짧지만 강한 영상으로 더 많은 유저들이 사전등록에 참여하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독려 영상이랄까요? 권력은 6개 국가가 경쟁하는 국가전과 이런 6개 국가로 이루어진 서버와 서버 간에 영토 두고 전쟁을 벌이는 영토쟁탈전. 2,000명까지 동시에 전투 가능한 대형 파티 던전 등 규모가 큰 전장을 체험할 수 있는 모바일 MMORPG 게임이죠. 지난번 진행된 CBT도 유저들이 몰리면서 대기열까지 발생하는 등 대박 조짐을 보여줬었습니다. 일주일 전 사전예약자 100만 명 돌파 소식이 있었으니 지금은 훨씬 더 많은 유저들이 사전예약에 참여하지 않았을까 생.. 2017. 8. 14.
킹오브 아발론(King of Avalon) - 연맹과 함께 이정재 새 CF 영상 공개 얼마 전 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맞이했던 전략게임 킹오브아발론(KOA, King of Avalon). 이정재를 홍보모델로 삼으면서 이정재 게임으로 알려진 킹오브 아발론은 영지(도시)에 자원지를 건설해 자원을 얻고, 병력을 생산하고, 다른 유저들과 연맹을 맺으며 킹덤(서버)의 패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게임입니다. 킹오브 아발론은 홍보모델로 배우 이정재와 김민교를 기용해 '내가 왕이 되는 그 순간'을 다룬 영상을 선보였었죠. 멋진 CF와 코믹한 CF 두 가지 버전이 있어 찾아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영상에서는 드래곤이 등장하는 짧지만 멋진 킹정재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더군요. 킹오브아발론 광고는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연맹과 게임의 동반자 드래곤을 등장시켜 게임 특징도 잘 잡아낸 편. .. 2017. 8. 14.
다섯왕국이야기 - 고퀄리티 그래픽에 고급 전략 시스템을 갖춘 비주얼 RPG :: 다섯왕국이야기 구글 플레이 :: 애플 앱스토어 :: 다섯왕국이야기는 너울(NEOUL)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하고 네시삼십삼분(4:33)에서 서비스하는 비주얼 RPG 게임입니다. 여러 영웅을 모으고 육성해나가는 '수집형 RPG' 게임 스타일에 콘솔급이라고 할 정도로 완성도 높은 그래픽을 버무린 작품. 턴제가 아닌 실시간 전투와 고급 전략이라는 색다른 조작법을 통해 차별화를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올해 여름은 폭염이 계속되는 상황이라 모바일 게임도 오래 잡고 있으면 손이 뜨거워 피하게 만들 정도죠. 다섯왕국이야기는 그래픽에 비해서 발열이 적은 편이라 타 게임보다는 플레이하기 수월하더군요. 최적화가 제법 잘 된 느낌. 다섯왕국이야기는 마법의 크리스탈이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아카인 왕국', '우르크.. 2017. 8.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