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12

컬쳐랜드 - 문상과 무료충전소로 컬쳐캐쉬 모아 살림에 보탬이? 게임을 하면서 이벤트를 챙기다 보면 아주 드물게(...) 문화상품권이 당첨되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직접 상품권이 배달되기도 했었지만, 요즘에는 대부분 간편하게 핀(PIN) 번호가 문자로 오더군요. 이 녀석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컬쳐랜드(cultureland)'라는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컬쳐캐쉬로 충전을 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홈페이지에서만 관리해야 했지만, 이미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지금은 컬쳐랜드 역시 앱을 통해 간단하게 문화상품권(문상)을 컬쳐캐쉬로 추가하고 사용할 수 있죠. 사실 이렇게 설명하는 자체가 사족인 것이 이미 많은 분이 문상을 게임 구매, 캐시 구매나 인터넷 쇼핑 같은 곳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 :: 컬쳐랜드 구글 플레이 앱 링크 :: - 문화상품권(이하 문상)은 직접 사용.. 2017. 6. 30.
리니지2 레볼루션 200일 - 토너먼트 4강전 & 돌아온 김첨지 이벤트 시즌2 레드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와 신규. 복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7일 출석 이벤트. 그리고, 유저들이 초이스한 '김첨지 이벤트 시즌2'까지... 넷마블네오에서 제작한 MMORPG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 어느새 출시 200일을 맞이했군요.어느새 200일이라니 세월이 참 빠릅니다.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어느새 최고 레벨이 260까지 확장됐고, 유저에게 갓 선보였던 그 게임은 이제 e스포츠 토너먼트 대회가 진행되고 있기도하니 말이죠. 현재 리니지2 레볼루션은 아시아 지역 11개국을 시작으로 해외로 영역을 넓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월 14일 아시아지역 런칭 후 일주일만에 6개국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죠. 또한, 국내에서도 등급문제가 해결되기도 했습니다. 블루다이아를 통한 거래소의 사행.. 2017. 6. 27.
블레이드앤소울 - 격사 추가, 2차 컨텐츠 업데이트(+ 5주년 이벤트)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에 추가된 10번째 클래스 '격사'. 지난번에 사전 예약 소식을 전했었죠. 격사가 지난주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라이브 서버에 추가됐습니다. 격사는 총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화려한 스킬 콤보와 와이어를 통한 회피 능력 등이 매력인 캐릭터죠. 등록 코드도 핸드폰으로 왔겠다. 시간을 내서 간만에 온라인게임에서 신캐릭터를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격사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로 시작부터 50레벨을 찍고 시작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 편하게 55레벨까지 쾌속 레벨업을 하게 됐답니다. 아직 격사를 안키우고 계신다면 :: 블레이드앤소울 이벤트 페이지 ::는 꼭 참고하고 게임을 시작하세요. 특히, 50레벨 고속성장 이용권은 빠른 레벨업을 원하는 분이라면 필수 요소니까요. 7월.. 2017. 6. 23.
IF 만약의세계 - 의외의 고퀄리티 모바일게임신작(+마이 코스프레) 'IF 만약의세계'. 요즘 일본 라이트 노벨 계열과 애니를 포함해 다양한 서브컬쳐에서 유행하는 이세계물을 연상시키는 제목을 가진 이 녀석은 새롭게 등장한 모바일MMORPG 게임입니다. 홍콩 LEDO 인터렉티브에서 제작하고 이펀컴퍼니(eFun)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신작. 기대 이상의 그래픽 완성도와 캐릭터 구성, 일본 유명 성우를 기용하면서 마치 애니메이션 같은 분위기를 한껏 자아냅니다. 원제목은 '如果的世界'이며 SNK의 IP를 획득했다고 하더군요. 덕분에 '킹오브파이터즈','사무라이스피릿츠' 등에 등장하는 추억의 캐릭터들이 게임에 등장시켜 묘한 향수를 자극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캐릭터는 킹오브파이터즈의 시라누이 마이. 아랑전설 시리즈, KOF시리즈를 두루두루 거치며 남성 게이머들을 유혹해 온 SN.. 2017. 6. 23.
[모바일 MMORPG] 불량인 : 황제의 비밀조직 - 모바일게임신작 사전등록 RE:젠(리젠)으로 이름 변경. 2018년 8월 2일 서비스 종료 오늘 소개할 '불량인 : 황제의 비밀조직'은 게임 퍼블리셔 '팡스카이(팡게임)'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게임입니다. 사전등록 중인 작품으로 이번에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된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로 미리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CBT를 플레이하면서 생각난 부분들 그리고 사전등록 소식과 불량인이 어떤 게임인지 살펴봅니다. - 오랜만에 짧은 기간이지만 진득하게 붙잡고 즐긴 CBT 게임이었습니다. 최근에 이사하고 나서 다른 곳에 신경을 쓰다 보니 깊이 있게 할만한 게임도 없었는데 적당한 시기에 찾아온 CBT. - 로그인은 팡게임 / 구글 계정 / 네이버 3가지 방식을 지원합니다. 불량인은 중국의 유튜브인 동영상 플랫폼 '유쿠(.. 2017. 6. 19.
URL 디코드 사이트 - 퍼센트가 들어간 파일명을 복원하기 퍼센트 인코딩(percent-encoding)은 URL에서 문자를 표현하는 문자 인코딩 방법이라고 한다.알파벳이나 숫자등 일부 문자를 제외한 값을 16진수(HEX) 값으로 만들고 앞에 %(퍼센트)를 붙이는 방식. 가령 이 퍼센트 인코딩의 나무위키 항목이 'https://namu.wiki/w/URL%20escape%20code'로 영어인 부분을 제외하고 %20이 쓰인걸 볼 수 있다. 이게 퍼센트 인코딩에서 'Space(공백)'을 표현한 것이라고... URL 주소로 사용할 때는 브라우저가 알아서 해당 주소로 보내주지만...파일을 받거나 할 때 파일명이 이 %문자로 나오면 굉장한 짜증을 불러일으킨다. 이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찾게 된 방식도 여러가지 있었다.예를 들어서 %EB%82%98%EB%B9%84 를 바꿀.. 2017. 6. 17.
젠지(ZENGE) 젠지(GENGE)는 인디 개발사 햄스터 온 코크(Hamster on coke)에서 개발한 퍼즐 게임이다.구글 플레이에 올려진 소개글을 보면 세상과 시간 사이에 갖힌 외로운 방랑자 '이언'이 주인공. 제작자인 미할 플로스키(Michal Pawlowski)은 레인보우 트레인과도 자주 협업하는 듯. 이 게임은 플레이어의 마음을 느긋하게 해주는 것이 목적으로 조급하게 만드는 시간 제한이나 퍼즐에서 플레이어를 괴롭히는 다양한 장애물이 거의 없다. 물론, 그렇다고 무작정 쉬운건 아니지만 'XX 너무 어렵다!!'는 외침은 안나오는 정도로 적절한 난이도를 유지하고 있다. 퍼즐은 기본적으로 여러개로 나눠진 조각을 연결된 선을 따라서 움직여 정확한 위치에 놓는 방식. 각 퍼즐은 정해진 선로로만 움직일 수 있고, 이동하는 .. 2017. 6. 13.
페이데이2 무료 배포 - 500만개 한정. 6월 21일까지 '페이데이2'도 무료 배포를 시작. 이번 무료 배포는 현지 날짜로 6월 21일까지 진행되며, 500만 개 한정 배포. 기간이 되기 전이라도 500만 개가 동나는 순간 이벤트는 끝. :: 페이데이2 스팀 페이지 :: 오늘 새벽 3~4시 정도부터 시작된 거라 물량이 얼마나 있을지 미지수. 더구나 무료라.. 당연히 스팀 계정이 있어야 하며, 일단 게임설치를 눌러서 라이브러리에만 들어가면 된다. 월급날이라고도 불리는 페이데이(PAY DAY) 시리즈는 오버킬 소프트웨어에서 제작한 범죄 액션 게임으로 은행 등을 '터는' 걸 게임으로 옮겨 놓은 작품. 인질을 잡고, 상황 관리를 하면서 금고의 돈을 훔쳐서 빠져나오거나 경찰이 출동하면 이에 대응하는 것이 주된 내용. 4인 코옵(Co-op). 즉, 협동 게임으로 친구들과.. 2017. 6. 9.
블소 포스팅 남은스샷 2017. 6. 8.
블레이드앤소울 - 마에스트로 격사 업데이트 사전등록 :: 블레이드앤소울 티저페이지 :: 다시금 비상하고 있는 게임. 블레이드앤소울(Blade & Soul)이 새로운 클래스 '격사'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검사, 권사, 역사, 기공사, 암살자, 소환사, 린검사, 주술사, 기권사의 뒤를 잇는 10번째 클래스인 격사는 '격사 : 전장의 지휘자' 마에스트로(Maestro)라고 불리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격사 업데이트 사전등록은 6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작진이 밝힌 것에 따르면 블레이드앤소울에서 기존에 느끼지 못했던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위해 격사를 추가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6월 2일부터는 격사 게시판이 오픈되고 테스트 서버에 격사가 추가돼서 직접 어떤 형태의 직업군인지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되었더군요. 블레이드앤소울은 엔씨.. 2017. 6.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