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9

아제라 아이언하트 - MMORPG 신작 최신모바일게임 25일 정식출시 아제라 : 아이언하트(AZERA : Iron Heart) 지난 5월 25일 안드로이드와 iOS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된 아제라 아이언하드는 팀버게임즈(TimberGames)에서 제작하고 웹젠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신작 게임입니다. 거대한 기체 '마갑기'를 타고 싸우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으로 마갑기라는 기체뿐 아니라 함께 전투를 벌이는 탈 것인 소환수 펫도 등장해 다양한 보조로 활용할 수 있더군요. 오픈월드 구조의 방대한 필드와 다양한 던전 시스템을 지원으로 PC온라인 MMORPG 느낌을 주는 플레이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360도 회전 시점이 가능한 Full-3D 그래픽과 스토리텔링에 힘을 더했다는 고퀄리티 시나리오 CG영상을 통한 보는 재미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최신모바일게임. - .. 2017. 5. 28.
스포일러 얼럿(spoiler alert) 'Spoiler alert' 은 점프만으로 진행하는 플랫폼 게임이다.Megafuzz라는 제작사에서 제작한 인디 게임으로 엔딩부터 시작까지 꺼꾸로가는 독특한 설정과 단순함이 매력인 작품. 특히, 처음 시작하면 느끼는 독특한 진행방식이 감탄을 자아낸다.아. 그리고 게임 설명 자체가 'Spoiler alert'인기도 하다(...미리니름 주의...) 게임 자체는 마리오나 혼두라 같은 (횡스크롤) 플랫폼 게임으로 점프하면서 스테이지를 하나씩 깨가는 방식. 다만, 그런 게임들과 다른 점이라면 모든 것이 꺼꾸로 간다는 것이 다르다. 그리고... 이 게임에 대해서 좋은 평가는 그게 전부고... 처음 시작점을 빼면 엔딩까지 가는 길을 말그대로 되감기를 하듯 움직여서 이야기의 시작으로 돌아가야한다. 이 과정에서 유저는 엔.. 2017. 5. 26.
정글파이터즈 - 애니 정글에서 살아남기가 AR게임으로(+ 양띵, 악어 영상) 포켓몬고의 AR(증강현실)모드와 동료를 수집하며 전투를 벌이는 모바일 RPG가 합쳐진다면? 최근에 그런 의문에 답을 줄 게임이 출시됐습니다. 바로 엠코코아(Mcocoa)에서 제작한 모바일 AR(증강현실) + RPG 게임인 '정글파이터즈'. EBS에서 방영했던 애니메이션인 '정글에서 살아남기'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화한 작품으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개성넘치는 이그라스들. 그리고 주인공인 마루, 카이, 아라, 셀리마, 가비가 그대로 등장합니다. 정글에서 살아남기 - 마루의 어드벤처 2015년 8월 31일부터 2016년 8월 29일까지 EBS에서 방영한 애니메이션. 애니 제작사인 'Electric Circus(한국)'와 애니 제작사인 'XYZ 디지털 스튜디오(중국)'가 한중 공동 제작. 원작은 코믹컴에서.. 2017. 5. 23.
클로키(Klocki) & oO :: Klocki 홈페이지 :: 클로키(Klocki)는 이전에 소개한 HOOK를 제작했던 마세즈 타고니(Maciej Targoni)가 제작한 퍼즐 게임입니다. HOOK와 마찬가지로 간단한 조작방식과 어렵지 않은 해결방법을 가진 퍼즐이죠. 클로키는 스테이지 명칭 또는 숫자가 등장하지 않숩나더, 특별한 타이틀이나 메뉴도 없습니다. 메뉴는 오직 왼쪽 위 원형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플레이한 스테이지 선택 버튼과 음향 ON/OFF 버튼 뿐. 기본은 '맞추기' 형식의 퍼즐로 각 블록 또는 타일을 움직이거나 교환해서 선 또는 그림을 연결하면 됩니다. 스크린샷으로는 눈이 아플것 같은 밝고 화사한 색상을 사용하지만 게임을 하는 중에는 오히려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사실 퍼즐을 맞춰가는 중에는 블록/판에만 .. 2017. 5. 20.
펜타스톰 - 모바일 롤 게임 모드. 첫 인비테이셔널 대회 5월 27일(+ 무료 방청) :: 펜타스톰(Penta Storm) 홈페이지 :: 모바일 버전 롤(LOL, 리그오브레전드)로 불리는 펜타스톰이 e스포츠 대회를 엽니다. '펜타스톰 인비테이셔널' 펜타스톰은 PC 온라인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를 그대로 모바일로 옮긴 작품입니다. 그러면서도 막타 같은 불편한 요소를 제외하고, 4레벨에 궁극기가 열리게 하는 등 효율적이고 빠른 게임 방식을 통해 모바일에 적합한 차별점을 보여줬습니다. MOBA 장르에 약한 분들도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게 진입장벽을 낮추면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된 모바일MOBA게임'이라면 정확한 설명이겠네요. - 롤을 그대로 모바일로 옮긴 게임답게 초기부터 e스포츠화를 염두에 둔 행보를 보이고 있죠. 이번 대회는 이벤트 매치를 .. 2017. 5. 16.
마법의 책(The Enchanted Books) 날씨가 무덥네요. 5월부터 이런 더위라니... 앞으로 황사도 더 짙게 자주 올 것 같고 꿀꿀한 기분이 드는 최근입니다. 최근 간만에 포인트 앤 클릭형 퍼즐 어드벤처를 플레이 했습니다. 최근에는 G5도 무료로 푸는 게임이 줄어들었고, 대부분 iOS쪽만 풀고 있더군요. 덕분에 다른 루트를 뚫었지만 그런 이유로 포인트 앤 클릭 게임보다는 국산 게임 위주로 플레이하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게임을 얻어서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플레이한 게임은 '마법의 책'이라는 제목으로 Syntaxity에서 제작한 작품. - Syntaxity는 난파선을 제작했던 론울프게임즈(LoneWolfGames)의 새로운 회사명. - 며칠동안 무료 배포 중이었습니다. 이 링크를 누르거나 지금 구글 플레이에서 마법의 책을 검색해.. 2017. 5. 12.
드로토피아(Drawtopia) Drawtopia (드로토피아 또는 드로우토피아)는 슈퍼 스미스 브로스(super smith bros)에서 제작한 드로잉퍼즐 / 2D 물리퍼즐 게임이다. 주어진 공으로 스테이지 안에 배치된 3개의 별을 얻고 골에 도착시키면 되는 매우 심플한 방식. 다만 별을 얻고 골까지 가는 길 또는 흐름을 직접 생각해서 그려넣어야 한다. - 영국의 인디 개발사로 이름처럼 그라함과 스티븐 스미스(Graham & Steven) 형제가 제작한다고한다. 이름은 유명 게임 타이틀인 슈퍼 스매쉬 브로스를 잘 써먹은 듯. - 물리효과와 자유로운 그리기가 합쳐진 퍼즐. 이런 스타일의 게임은 플래시게임이 한창 인기를 끌던 시기에 등장해서 물리효과가 구현되기 시작하면서 자리를 잡아간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 중 기억에 남는 초기 작품은 .. 2017. 5. 8.
아레나마스터즈 - 모바일 AOS 보다 가벼운 실시간 대전액션게임 오늘 소개할 게임인 아레나마스터즈(Arena Masters)는 미어캣 게임즈(meerkatgames)에서 제작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실시간 대전액션게임입니다.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아레나마스터즈는 귀여운 캐릭터성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벼운 난투형 플레이를 보여주는 작품이죠. PVP 위주로 구성된 게임 모드는 나름 다양함을 자랑하며, 실시간 대전의 경우 자동 전투 기능을 넣지 않아서 온전한 손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과금 부담도 줄여 과금보다 컨트롤 실력에 따른 밸런싱을 염두에 두고 있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성향에 따라서는 부담감이 있을 수 있는 PVP라는 게임 콘텐츠를 가벼운 기분으로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 특별한 스토리는 없지만 아기자기한 그래픽 .. 2017. 5. 4.
크림슨 저택의 미스터리(The Mystery of Crimson Manor) 크림슨 저택의 미스터리는 미디어시티(Mediacity)에서 개발한 포인트 앤 클릭 게임이다. 제작사는 포인트 앤 클릭 형태의 게임을 주로 만들어내는 제작사로 이상한 나라에 갇힌 앨리스(Alice Trapped in Wonderland)도 이 회사 작품. - 유료 판매 게임이지만 제법 자주 무료화를 한다. 단, 이게임은 한글 지원을 안한다.- 무료로 자주 풀리는 두 게임을 비교하면 앨리스 쪽이 조금 더 나은 듯. 주로 실제로 찍은 이미지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실사 이미지 재활용 방식을 사용한다. 덕분에 여타 게임보다 조금 더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편. 문제라면 마감처리가 너무나 어설퍼서 굉장히 저렴해보이는 그래픽 완성도를 보여주는 점이다. 이는 사운드도 마찬가지로 적재적소에 맞춰서 적절하게 소리를 입히기.. 2017. 5.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