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14

세비지 리저렉션(Savage Resurrection) :: 세비지 리저렉션 스팀 링크 :: - 2019.5.4. 다시 찾아보니 스팀에서 내려갔다. 제작사인 S2 Games도 2018년 문을 닫았다.세비지(새비지)는 굉장히 좋아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커맨더를 잡은 유저가 RTS 하듯이 건물을 건설하고 유닛들에게 명령하면, 유닛에 해당하는 유저들이 명령에 따라(물론 안따르는 유저도 많았지만) 자원을 캐고, 건설을 하고, 적과 교전하는 묘한 재미가 함축된 작품. 세비지 리저렉션은 S2games 에서 제작한 게임 SAVAGE1 리메이크 버전이다. 세비지는 건설과 연구, 지휘등 전략 시뮬레이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커맨더 모드 + 각자 필드의 몹을 잡고 적과 전투를 벌이면서 레벨을 올리는 롤플레이 같은 육성 + 메인이 되는 3인칭 또는 1인칭 시점의 전투가 합쳐진.. 2017. 3. 31.
컨퀘스트오션 - 바다를 배경으로하는 모바일전략게임 :: 컨퀘스트 오션 다운로드 페이지(바로가기) ::- 2017년 12월 29일 서버종료 오늘 소개할 게임인 컨퀘스트 오션(Conquest Ocean)은 게임에이지(Gameage)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전략게임입니다. 해양 영지를 배경으로 마을을 이루는 시설물 건설과 다채로운 연구, 함선의 생산, 다양한 전투 등을 통해 아기자기한 재미와 빠른 전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비슷한 모바일해전게임들에 비해서 인터페이스나 절차 같은 쪽이 조금 더 편의성은 높더군요. 주변의 자원 섬이나 다른 유저의 영지를 공격해 약탈하는 대결 구도도 함께 가지고 있는 건 당연. 이번 포스팅에서는 18레벨까지 플레이를 해보면서 느낀 중요한 초반 콘텐츠.자잘한 팁. 이벤트 등에 대해서 적어봅니다. :) 캐릭터 선택은 남성과 여성만 지원.. 2017. 3. 28.
[기록] LG G6 매뉴얼 PDF (+ 사은품 케이스평) 지난 3월 예약했던 G6를 받아서 쓰고 있는 중입니다. 첫 스마트폰으로 선택했던 옵티머스G를 지금까지 사용하다가 노후화로 인해 다른 폰으로 갈아타야 했죠. 작년말에 V20을 사려고 했었습니만, LG가 물건을 팔고 싶지 않은지 대리점들이 기기 물량이 부족하다고 아우성(...) 예약하고 기다렸지만 해를 넘기고 나서도 연락이 없어서 V20은 접고, 3월달 나온다는 이 놈을 기다렸습니다. 갤럭시 S8 이 좀 더 빨리 나와서 승부를 겨뤘더라면 선택폭도 넓었을텐데 조금 아쉬운 느낌이 있네요. G6를 어느정도 써본 느낌은 크게 눈에 띄는 부분이 없고, 무게도 상당히 무거워졌다는 겁니다.무게 뿐 아니라 SKT에서 묶어 넣어주는 기본 앱들이 핵 폭탄급. 물론,개인적으로는 역시 LG는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돌비비전이 가장 .. 2017. 3. 24.
파이널판타지14 - 최후의 포효 3.3 업데이트 (+ 니드호그 토벌전 추가) :: 파이널판타지 14 홈페이지 :: MMORPG게임 파이널판타지 14가 지난 3월 14일 3.3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파이널판타지는 여전히 콘솔로 신작이 출시되는 명문가문 출신 판타지게임이며, 팬층도 다양한 작품이죠. 국내 얼마 남지 않은 정액제 온라인 게임이라는 특이한 서비스 방식이면서도 맹렬한 과금이 없이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MMORPG를 찾는다면 반드시 언급되는 작품성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3.3 최후의 포효 패치에서는 '용시전쟁'의 완결을 다룬 메인 스토리와 니드호그 토벌전, 금기도시 마하, 보물고 아쿠아폴리스 등의 신규 던전 또는 레이드, 새 PvP 전장 영광의 평원(쇄빙전)이 추가 되었습니다. :: 최후의 포효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4월 10일) :: 신규 유저 - 무료 7.. 2017. 3. 23.
세븐나이츠 3주년 - 신규캐릭터 각성 바네사(+ 세나 점핑 & 룰렛 이벤트) :: 세븐나이츠 공식카페 :: 벌써 세븐나이츠 3주년이 됐네요? 세월의 흐름이 참 빠르군요. 지난 2014년 3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RPG 세븐나이츠. 신생 개발사였던 넥서스 게임즈는 넷마블넥서스가 되었으며, 10년 동안 장수하는 게임으로 서비스하고 싶다는 희망 기간중 3년째가 됐습니다. 최근에는 작년 시작된 일본 서비스 역시 1,200만 다운로드 돌파했다는 소식도 있죠. 현재 서버는 루디(기존 서버)와 크리스 서버(신규 서버)를 지원합니다. 기본적인 3주년 이벤트는 동일합니다. 크리스 서버는 신규 서버 혜택으로 신규 유저에게 골드 50% 증가, 30% 증가, 플레이어 레벨 경험치 3배 증가 가 있다고 하네요. 복귀 유저용 퀘스트와 전용 출석판도 있습니다. 복귀유저는 점핑 이벤트와 함께 하면 정착.. 2017. 3. 22.
찍어뒀던 모바일게임 스샷 다이스 이즈 캐스트 넥스트스테이지에서 제작한 액션 RPG게임. 주사위를 사용한다는 점과 독특한 스테이지형 액션 게임이다. 액션성이나 플레이는 나쁘지 않은 편. 그래픽은 그저그런 수준으로 보이지만 일단 언리얼 엔진 4로 제작되었으며, 작년 언리얼 데브 그랜트를 수상하기도 했다.자동사냥이 아닌 직접 전투나 타격감이 있으며, 독특한 분위기나 게임성은 확실히 신선하지만... 확 눈길을 끄는 맛은 떨어진다고 느낀다. 그래픽에 집착하는 편은 아니지만 매력적이지 못하다.액션 게임치고는 밋밋한 캐릭터와 전투시 화려한 빛 효과는 있지만 액션의 멋은 없다(...) 시스템이 좀 복잡한 감이 있어서 시간이 널널하면 파고들만한 게임이지만... 복잡한 게임을 싫어하거나 파고 들만한 시간이 없다면 금방 손을 놓을 수 있다. 개인적.. 2017. 3. 20.
카카오 별플레이 - 녹스 기반 별앱플레이어로 PC에서 모바일게임을 :: 카카오 별플레이 프로모션 페이지(바로가기) ::- 별플레이 서비스 종료 2019년 3월 7일 카카오 별플레이는 카카오에서 새롭게 내놓은 서비스입니다. for Kakao 게임 / 안드로이드 게임을 일반적인 PC / 윈도우(Windows) 환경에서 검색하고 구동까지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죠. 별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 하고, 게임 실행을 하는 장소인 별플레이. 그리고, 이를 통해 게임을 실질적으로 즐기게 되는 것은 별앱플레이어라는 안드로이드 게임 에뮬레이터가 카카오 별플레이의 핵심입니다. 전체적으로 초보자에게는 조금 어려운 앱플레이어 사용 단계를 간소화시킨 느낌. 윈도우 환경에서 브라우저를 통해 다양한 안드로이드 게임들을 선택하고 '별앱플레이어'를 활용하면서 간단하게 실행하고 즐길 수 있게 제작했더군요.. 2017. 3. 16.
쏘판타지(So Fantasy) - 구글마켓, iOS 3월 중 오픈 예정(+ 사전등록 진행) :: 쏘판타지 홈페이지 :: 얼마 전 '원스토어'를 통해 출시됐던 국산게임 쏘판타지(So Fantasy)가 구글 플레이와 iOS 앱스토어 정식 오픈을 준비중 입니다. 쏘판타지는 모바일MMORPG로 간단한 조작방식과 다양한 잡(Job)시스템을 통한 자유롭고 깊이 있는 육성, 다양한 용병을 키우고 함께 싸우는 등 시스템이 잘 정비된 작품. 지금은 원스토어 게임으로만 출시된 상황이라 같은 안드로이드라고 해도 구글 플레이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게임이죠. 원스토어 출시 때 3월 중ㅡ당시에 3월 말 정도로 예측ㅡ구글과 iOS에서도 오픈이 된다고 했었는데요. 3월의 반을 지나는 시점에서 보자면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아 보입니다. 지난 3월 9일. 드디어 구글(Google) 로그인이 추가됐습니다. 원스토어 버전에서는 '.. 2017. 3. 15.
풍선 타워 디펜스5(Bloons TD5) - 한정기간 무료 배포 :: Bloons TD5 구글 플레이 링크 :: 블룬스 타워디펜스 5는 닌자키위(Ninja Kiwi)에서 제작한 타워디펜스 게임이다. 한창 플래시게임들이 대세로 나돌던 시기 큰 인기를 얻은 작품의 모바일 버전. - 조금 어색하지만 한글화를 지원한다. 더불어 유료 어플이지만 7일동안 무료 할인배포 중. 이 포스팅을 올리는 현재 5일 정도 기간이 남아 있다. 정해진 길을 따라 끊임없이 몰아치는 풍선(...)들을 상대로 원숭이들의 고군분투(?!)를 벌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타워디펜스 장르 게임. 어설픈 플래시 게임들도 많던 시절 적절한 퀄리티와 독특한 설정, 귀여운 원숭이 캐릭터들이 시선을 잡아 끌고 타워디펜스 기본에 충실한 재미가 장점이었다. 더불어 풍선이 터질때 나는 소리도 묘한 쾌감을 불러일으키는 부분.. 2017. 3. 12.
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크리온) - 전략게임과 이세계물의 조화 :: 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 오늘 소개할 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이하 크리온)은 오렌지큐브(Orenge Cube)에서 제작하고 구미(Gumi)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게임입니다. 국내 출시로 따지면 신작 모바일게임이지만 이미 본고장인 일본에서 오픈했던 작품으로 이번에 한국을 포함하여 대만, 마카오, 홍콩에서 동시에 서비스 런칭한 케이스.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모바일 전략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본 특유의 애니메이션 감성과 캐릭터성을 집어넣어 독특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스토리를 보면 최근 일본 서브컬처계에서 인기를 끄는 일명 '이세계물'을 연상시키는 모습이더군요. 이세계에서 눈을 뜬 강력한 힘을 가진 주인공과 판타지에 존재하는 미소녀 서포터들의 파.. 2017. 3.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