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16

게임페스티벌365 모바일게임대회 - 히든 시즌2 시작 게임페스티벌365 인기게임 히든(Hidden)이 지난 6회차 대회를 마지막으로 시즌1을 종료하고 시즌2을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2016년 10월 25일부터 2017년 4월 10일까지 총 24회차 일정이 예정되어 있네요. 이전 시즌 유저도 참여하지만 그동안 모은 점수는 초기화. 바로 그거예요. 이번 시즌2는 시즌1과 점수가 유지되지 않습니다. 그야말로 새로운 시작. 저도 점수가 리셋되어 0부터 시작하고 있는 중이죠. 히든 모바일게임대회 시즌1을 늦게 접한 분이라면 새롭게 시작하기에 좋은 타이밍이지만... 기존 유저로는 새로키워야하나? 아니면 다른 게임으로 갈아타야하나 싶죠. - 시즌2 버전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시즌1에서 특별히 업데이트하지 않아도 플레이 자체는 가능합니다만 점수 누적과 올바른 히든 .. 2016. 10. 28.
[오리진 무료 배포] 던전키퍼1(Dungeon Keeper) :: 오리진의 선물 :: 드디어! 국내에서도 오리진의 선물로 '던전키퍼'가 올라왔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던전키퍼 무료배포가 진행되고 있어서 관심있는 분이라면 우회를 통해서 이미 받으셨을텐데요. 국내 오리진에서도 드디어 풀렸습니다. 들리는 이야기로는 심의 때문에 늦어졌다고 하더군요. 뭐, 그만큼 연령제한은 있습니다. '청소년 이용불가' 타이틀. 던전키퍼는 불프로그(Bullfrog Productions)ㅡ웨우처럼 EA에서 낼름 먹고 폐쇄된...ㅡ에서 제작한 RTS 게임입니다. 던전을 확장하고 악의 군대를 키워내서 내 보물을 노리는 용사들을 제거하고, 굴복하지 않는 경쟁자를 때려부수는!!!! 권악징선의 게임!!!! 1편은 풀폴리곤화된 게임은 아니지만 정감있는 그래픽은 2보다 좋습니다. 하아. 당시에 포제션으.. 2016. 10. 26.
슬리핑 밸리(sleeping Valley) 슬리핑 밸리(sleeping Valley)는 White Dog에서 제작한 인디 게임이다. 얼마 전 스팀기프트에서 대대적으로 뿌릴 때 응모했다가 당첨이 되어서 스팀 라이브러리 목록을 늘려준 고마운 녀석. 하지만 게임성은 전혀 고맙지 않다는데 문제가 있다. 게임은 함정을 피하면서 길을 찾는 게임이다. 간단하게 말해서 반복해서 죽으면서 길을 찾는 '어려운'게임. 조종키는 방향키와 점프가 전부이며, 이런 게임이 그렇듯이 미끄러지는 듯한 움직임과 애매하고 유저를 농락하는 점프 거리, 오묘한 피해 판정을 보여준다. 그나마 이런 중간 세이브 포인트가 있어서 처음부터 다시!를 외치는 게임들에 비해서는 진행도는 편한 편. 하지만 어디까지나 처음부터 다시가 없을 뿐이고 진행할 수록 클리어하려고 반복에 반복을 거듭해야하는 .. 2016. 10. 25.
[모바일신작게임] 쿵푸팬더3 for kakao - 액션MORPG게임으로 돌아오다 :: 쿵푸팬더3 브랜드 페이지 :: 애니메이션 영화로 유명한 쿵푸팬더가 액션MORPG게임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쿵푸팬더는 '드림웍스'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으로 쿵푸를 좋아하는 자이언트 팬더 '포'가 용의 전사가 되며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는 3D 애니메이션 작품이죠. 올해초 '쿵푸팬더3'가 개봉하기도 했었습니다. 이번에 카카오게임에서 정식 출시한 게임버전 '쿵푸팬더3 for kakao'는 이 애니메이션 IP를 기반으로 넷이즈(NetEase)에서 제작한 액션MORPG게임. 모바일신작게임으로 쿵푸팬더의 캐릭터성을 잘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정식 서비스에 앞서 진행된 CBT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기대감을 끌어올렸었습니다. :: 쿵푸팬더3 공식 카페 :: 쿵푸팬더3 이벤트가 정식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 2016. 10. 21.
할만한 게임 히든 - 게임페스티벌365로 모바일게임대회 참여 후기 3 모바일게임대회 앱인 게임페스티벌365로 인연을 맺은 히든. 드디어 60레벨을 달성했습니다.크흑. 저번에 동맹팀 2위로 역전당하고 캣사가로 갈아타볼까도 생각해봤었는데요. 워낙 키워놓은 렙도 있고, 이미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에서 넘어가기도 고민스러웠습니다. 하지만 60렙찍고보니 다시금 플레이 의욕이 넘쳐 할만한게임으로 급 복귀. 사실 더 큰 이유라면 이번모바일게임대회 5회차와 6회차가 제법 결과가 좋게 나올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일단 현재까지 1위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측 중. 결과가 나오면 아래 추가하겠지만 이번에는 상금에 도전한 결과가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큭. 잡설은 여기까지만 하고 오늘도 초심자 분들을 위해 인기게임 히든에서 신경써볼 부분을 적어봅니다. 특히, 히든에서 지원하는 이벤트들 .. 2016. 10. 21.
[기록] 파이어폭스 최근 버전에서 티스토리 파일찾기 버튼 안뜸 문제 [문의] 윈도우7에 파이어폭스 49.0.1을 사용 중입니다. 플래시는 역시 최신 버전. 최근 어느 순간부터 파일첨부 팝업 창에 파일찾기 버튼이 안뜨고 있습니다. 인지하고 있는지 의문이네요. 빠르게 글을 올려야하는데 안뜨다보니 익스플로러로 파일을 올리고 저장해서 파이어폭스에서 작업하기도 했었지만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그냥 사진 첨부로 올렸는데 그마저도 자체 프로세싱인지 이미지 보기를 하면 저해상도 이미지만 뜨더군요... 그래서 참다참다 못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파이어폭스 유저들이 대부분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별다른 조치나 이에 대한 언급이 없더군요. 티스토리측은 이를 인지하고는 있는지 알고 싶고...이에 따른 오류 공지나 해결책을 좀 제시해 주셨으면 싶어서 문의 를 드립니.. 2016. 10. 21.
월드 오브 탱크 진행 상황 86 다음 패치인 9.17에 스웨덴 정식 트리가 나온다고 하니 그 때까지는 이 포스팅으로 진행 상황이나 적어둬야지. 미국 M44 : 최종포 올리고 엔진과 무전기 연구가 남은 상태. 엔진 연구 경험치가 꽤 많아서 고생좀 할 듯. 넓은 좌우 포각은 정말 좋다. 독일 VK 30.01D : 스톡은 정말 넘기기 괴로운 전차지만 모든 연구가 끝나고나면 기동성과 150 평균 관통력을 가진 포가 그럭저럭 힘을 발휘한다. 스톡일 때는 정말 지루하고 실망스럽지만 최종포 연구가 끝나면 적절한 기동성과 그럭저럭 쓸만한 주포 덕분에 이동식 저격수로 나쁘지 않은 편. 물론 1:1 상황은 피해야하지만 밥값 이상은 할 수 있다. Hummel : 다음 티어 연구만 남은 상태. 느린 기동성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준수하다. 포도 나쁘지 않고 .. 2016. 10. 20.
[모바일게임] 프렌즈팝콘 for kakao - 카카오 게임 사전등록. 신규 영상 공개 모바일게임 '프렌즈팝콘(Friends Popcorn)'이 카카오 페이스북을 통해 새로운 영상을 내놨네요. 프렌즈팝콘은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사용하는 새로운 카카오게임으로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신작 게임. 더군다나 현재까지의 사전 예약자는 무려 150만을 돌파한 상황입니다. 이에 맞추어 새로운 영상과 함께 현재 카카오게임 페이스북에서는 응원댓글을 달기만 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영화예매권 2장을 주는 간단한 참여 이벤트를 하고있습니다. 일단 이 이벤트의 경우 그냥 간단하게 응원 댓글만 달면 되는 상황이라서 관심 있는분들은 참여 해보시기 바랍니다. 팝콘컵에 들어있다 톡~ 튀어나오는 라이언의 귀여움으로 심쿵한 임팩트를 주는 이번 영상은 사전등록을 알리고 있는 홍보영상입니다. (라이언 캐릭터를 좋.. 2016. 10. 20.
[모바일RPG게임] 심플한 RPG 아덴 구글플레이 정식 출시 :: 아덴 홈페이지 :: 공식 카페 :: 원스토어를 통해 큰인기를 얻었던 '아덴(ADEN)'이 어제(18일) 구글플레이로 정식 출시 됐습니다. 아덴은 이츠게임즈(its games)에서 제작하고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MMORPG로 올드게이머의 향수를 자극하는 게임성을 지닌 작품. 원스토어에서 먼저 선보였으며 여기서 신규 / 무료 게임, 매출 순위에서 1위를 달성하는 위엄을 보였습니다. 구글플레이 정식 서비스를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이유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구글플레이 정식 서비스 이 후 초반 플레이를 해보면서 느낀 점을 적어볼까 합니다. 구글플레이 출시로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 중 입니다. 대부분은 게임 플레이 만으로도 충분히 얻을 수 있는 것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릴.. 2016. 10. 19.
할만한 게임 히든 - 게임페스티벌365로 모바일게임대회 참여 후기 2 아. 지난번 게임페스티벌365 히든 대회에서 동맹전에서 1위에 가까웠다고 했었죠. 10월 12일 결과가 나왔더군요.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어플을 열어봤더니... 지난 회차에서 제가 있던 동맹이 2위를 기록해서 결국 상금은 ㅠ_ ㅠ 물건너 갔습니다. OTL 당일에도 1위인걸 확인하고 안도했었는데 대회 종료 시점에 역전당했나 보더군요. 이번 동맹도 2위로 시작했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 일정 끝날 때까지 안심할 수 없는 모바일게임대회네요. 게임페스티벌365 대회 '히든' 참여자도 초기에 비해 상당히 늘어나서 현재 26,000여명 수준으로 많이 올라간터라 경쟁이 불타는 중입니다. 일단 이번 회차 동맹에서 기여도를 높이면서 동맹전 만큼은 승리하길 빌어야겠습니다. 결과를 보면서 캣사가로 갈아타볼까 고민도 해야겠네.. 2016. 10.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