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19

림보 플레이 스샷 - (2) 슬슬 모습을 드러내는 벌레(유충)의 기운. 강제 이동이라는 제약을 줘서 긴장감과 제한된 상황에서 퍼즐 조합이 기가막히죠. 제한된 이동 또는 왕복하게 만들어 맵을 활용하도록 신경 쓴 아이디어는 좋습니다. 어쨌든 여기서 처럼 한참 기다려야하는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인내도 퍼즐 요소인 림보. 요녀석은 심리적 허점을 찌르는 함정이죠. 어느정도 예상 가능한 뻔한 함정이지만...일단 걸려봐야 패턴을 알 수 있는 사악함이 돋보입니다. 조금 막힐 수 있는 여기는 광차를 세팅하고 시작해야합니다. 톱니 사이로 내려오는 밧줄을 끝까지 뽑아낸 다음 아래로 내려옵니다. 그리고 놓아둔 광차로 올라가 점프로 말려올라가는 밧줄을 잡아 다시 끝까지 내리고... 점프해서 다음 밧줄을 붙잡아서 적절하게 장애물을 올리고 지나가야하는 퍼즐.. 2016. 6. 30.
림보 플레이 스샷 - (1) 최근 무료 배포한 림보. 오래간만에 설치하고 다시 엔딩을 봤네요. 역시 다시 봐도 잘만든 게임입니다. 전에는 간단하게 게임평만 적어봤었는데,이번에는 플레이하면서 막힐수 있는 부분등에 대해서 조금 설명하면서 스샷질이나 좀 해볼 생각입니다. 참고로 림보는 튜토리얼이나 게임 방식에 대해서 친절하지 않습니다. 어둠 속에 던져져서 직접 몸으로 부딪혀 배워나가는 퍼즐 게임이죠.반복적으로 실패하면서 해결책을 직접 찾아나가는게 림보의 진짜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찾아보니 공략 동영상을 찍어 놓은 분도 많이 있더군요. 하지만 림보를 플레이하는 중이고 그런 영상을 보신다면 도전과제 영상만 찾아보시는걸 권합니다. 플레이 영상은 정말 막힐 때만 보시기를...직접 플레이하면서 고심하는 재미를 놓치면 안되니까요. 여기서 도전.. 2016. 6. 29.
[기록] 지금 사용중인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들 Adf.ly Skipper : 외국에서 파일을 받을때나 사이트 이동할 때, 광고 수익을 얻기위해 넣은 사이트들을 자동으로 넘겨주는 기능을 한다. 하지만...효율은 그다지 좋지 않다. 없는것보다는 나아서 가지고 있긴하지만... 광고 사이트 스킵은 차라리 스킵 전용 사이트를 활용하는게 더 나은 듯. Awesome Screenshot : 사이트 -> 이미지 갈무리 부가기능. 파폭에서 해당 탭에 있는 사이트를 그대로 캡쳐해 이미지 파일로 내보낸다.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라던가 다층구조인 곳에서는 전체 캡쳐가 안되지만 대부분은 현재 보이는 페이지를 전체적으로 캡쳐해줘 편리하다. Classic Theme Restorer : 예전 파폭 UI로 보이도록 만들어준다. 만족. DownThemall! : 이미지를 긁어올때 쓰.. 2016. 6. 29.
[기록] 블러드스테인드 E3 버전용 가이드 블러드스테인드 E3 버전 및 60달러이상 후원자를 위한 데모 버전용의 메뉴얼. 기본적인 부분들을 적은 가이드다. 이 버전은 초기 단계라서 기본적으로 움직임과 액션(롱소드, 발차기) 그리고 몇가지 기능을 선보였다. 특히 일반 공격만이 아닌 샤드라는 개념이 있는데 마법 같은 것으로 보인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정말 기대했던 움직임을 많이 보여주고 있다. 더구나 아직 베타도 아닌 단계에서 제법 틀을 보여주어서 살짝 안심이 되고 있다. 이제 막 출시한 록맨의 계승작(...) 마이티 NO.9(마이티 넘버 나인 줄여서 마넘나)이 후원자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한걸 보고 있자면 훨씬 준수해 보이는 편. * shard : (유리·조가비·도자기 등의) 파편, (화분 등에 쓰는) 사금파리(potsherd) (동물의) 비.. 2016. 6. 26.
모바일RPG 소울킹 - 보는 재미와 편의성을 높인 신규모바일게임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소울킹 :: iOS 앱스토어 소울킹 :: - 2018년 12월 12일. 서비스 종료. 오늘 소개하는 모바일RPG 소울킹은 넷마블에서 서비스하는 신규모바일게임입니다. 소울킹을 만든 곳은 퍼니파우(funnypaw)라는 신생제작사. 처녀작임에도 출시 후 소위 요즘뜨는게임으로 불리고 있죠. 소울킹은 기존에 익숙한 모바일RPG에 더해서 독특한 캐릭터 디자인,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높아진 편의성으로 신선함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익숙한 플레이 방식과 이국적인 느낌ㅡ 뭐랄까..인디 게임맛?ㅡ의 디자인이 합쳐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7일간의 콘서트 이벤트 인게임 이벤트로 7일 보상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마을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보물상자를 누르면 나오는데요. 7일동안 출석만 하면 .. 2016. 6. 22.
[종료] 림보 - 하루동안 무료 배포 몽환적인 인디 게임 :: 림보(Limbo) ::가 드디어 무료배포를 시작했습니다. 기간은 하루. E3 이후에 엑스박스(Xbox)와 PC로 무료 배포할꺼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엑박은 이미 배포가 됐지만 PC는 21일부터 22일에 배포가 예정 되어있었습니다. - 이번 무료 배포는 제작사인 플레이데드(Playdead)의 신작 게임 'Inside' 홍보를 위해 진행.- 림보는 그래픽에 비해 데드씬, 배경, NPC등에서 잔인한 장면이 많이 있습니다. 주의. 하 지 만, 현지 시간인데다가 기사에는 정확한 시간 언급이 없다보니... 어제 하루동안 림보 무료 배포 소식을 알고 있던 사람들은 대체 언제나 배포가 되나 안달이 났었답니다. 이건 재미있게도 해외 커뮤니티도 마찬가지. 더구나 해외에서도 시간이 딜레이됐다는 .. 2016. 6. 22.
천하를탐하다 - 김대희와 여비서의 삼국지게임 천탐 어드바이스 (대표 결재편) 최근에 지인과 삼국지게임인 '천하를 탐하다'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좀 진득하게 잡을 게임을 찾던 중에 제법 손에 익는 게임이더군요. 그래서 일단 천탐을 플레이하면서 이것저것 게임 가이드를 알아보려고 돌아다녔죠. 튜토리얼이 있지만 여전히 아리송한 부분들이 꽤 있으니말이죠. 그러다가... 페이스북ㅡ특이하게 개그맨 홍인규 페북에 있더군요ㅡ에서 돌아다니는 특이한 영상을 발견했던겁니다. :: 천하를 탐하다 공식 카페 :: 천하를 탐하다는 넷이즈(Netease)가 제작하고 엔터메이트에서 출시한 전략 게임입니다. 예전에 영지를 공략해 땅을 넓히고 다른 군주들과 경쟁하던 웹 삼국지게임의 모바일 개량 버전. 메인 홍보모델은 김. 구. 라. 공식 카페에는 자체적으로 게임 가이드가 있습니다. 물론 완벽하게 해당 기능들을 .. 2016. 6. 20.
강철의 주인 남은스샷 2016. 6. 18.
[한정시간무료] 9 Clue : 서펀트 크리크의 비밀 (6월 19일까지) :: 구글 플레이 :: 아이폰 (패드) :: 지난번에는 어머니의 날에 뿌리더니...이번에는 미국 아버지의 날 기념으로 뿌립니다. 13일부터 시작ㅡ근데 공지가 올라온 건 14일이던데...ㅡ 해서 6월 19일(미국시간)까지 진행됩니다. 배포 게임은 이미 뿌린적이 있는 '9개의 단서 서펀트 크리크의 비밀'. 포인트 앤 클릭 게임. G5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지금 받아서 플레이해보세요. 2016. 6. 16.
UBI 30주년 기념 무료 배포 - 페르시아왕자 시간의모래 유비 소프트(Ubisoft Entertainment)가 창사 30주년ㅡ1986년 설립ㅡ기념으로 무료 게임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유비 소프트는 국내 한정 별칭으로 귀큰놈이라고도 불리는 곳이죠. 유비가 삼국지의 유비하고 같아서 그걸 대입한 별칭인데 은근히 입에 착 붙습니다. 근데 초기에는 유비아이라고도 했던것 같은데 어느사이엔가 그냥 유비라고만... 이번 6월달에는 명작중의 명작. 페르시아 왕자 타이틀이 다시 질주할 수 있게 만든 작품인 페르시아의 왕자 : 시간의 모래입니다.아쉽게도 스팀버전처럼 한글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받으려고 보니 영어버전(과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언, 이탈리아어)만 지원하더군요. :: UBI 클럽 페이지 :: & :: Uplay 다운로드 페이지 :: 물론 배포 게임은.. 2016. 6.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