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415

[종료] 심해의 악몽 저주받은 심장 - 5월 2일부터 8일까지 배포 :: 안드로이드 버전 :: 심해의 악몽 : 저주받은 심장(Nightmares from the Deep: The Cursed Heart)은 G5 게임입니다.이번 5월 2일부터 5월 8일까지 어머니의 날(mother's day) 기념으로 무료 배포된다고 하네요. 어떤 작품인지는 :: 심해의 악몽 포스팅 :: 을 참고하세요.참고로 북미 기준이라 배포 기간은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무료 배포하는 플랫폼은 아이폰, 아이패드, MAC OS 버전, 아마존(킨들파이어), 안드로이드.배포 기간에 링크와 가격 조정이 될 듯 합니다. G5에서 행사 배포하는거라 특별히 제한은 없을 듯합니다.(간혹 게임들 무료 배포중에 지역 제한등이 걸리는 경우는 있지만 설마 G5가...) * G5 안드로이드 버전 링크가 정식 배포때.. 2016. 4. 30.
[기록] 2016 프로야구 – 한기주부터 고원준까지 부상 선수들의 극과극 행보 시즌 개막하고 벌써 한 달이 지났네요. 저도 주말에 펼쳐진 경기를 보면서 한창 불붙는 프로야구의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토요일 기아(KIA)와 롯데 경기는 선수들이 이슈가 됐죠. 오랜 기간 부상과 재활을 거치면서 선발에서 멀어진 비운의 투수 한기주. 그리고 롯데 투수 고원준의 부상 복귀전으로 경기 전부터 기대감 포인트가 찍혀 있던 경기였습니다. 이날 기아가 16-10으로 롯데를 이기면서 한기주가 선발 등판과 선발승을 이뤘습니다. 서로 마구마구 때려대는 재미있는 경기였긴 하지만 오랜만에 선발 그리고 복귀전을 치른 두 투수는 희비가 갈리더군요. 특히 한기주는 변칙 운용이긴 해도 부상과 재활로 멀어졌던 선발 등판을 이뤄냈고,더구나 타선의 도움으로 선발승을 이뤄내면서 팀으로서도, 선수 자신으로서도 굉장히.. 2016. 4. 27.
포토웍스 1.75(Photoworks 1.75) :: 네이버 포토웍스 카페 :: 포토웍스(Photoworks)는 정효성님이 만든 사진/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2003~2004년 사이에 개발되어 사용됐으며, 현재도 쓰이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에디트 보다는 대량의 사진을 한번에 다듬는 기능이 상당히 좋은 프로그램이죠.Png를 jpg로 바꾸는등 파일 형식을 바꾼다거나 사진 테두리를 넣는 작업 또는 일괄적으로 블러를 넣거나, 흑백으로 바꾸기, 자동으로 레벨이나 콘트라스트를 바꾸는등 다양한 처리를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사진을 가볍게 보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보니 정밀한 편집은 다른 프로그램으로 하고 마무리 할때는 이 녀석을 사용했습니다. 워낙 편리한 유틸이라서 지금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유틸. 하지만 1.5버전 이후 업데.. 2016. 4. 27.
KON 남은 스샷 모음 2016. 4. 25.
[기록] 스팀비비(Steam BB) 사이트 서비스 종료 스팀비비(http://www.steambb.com/ , 스팀BB)가 2016년 4월 21일부로 종료됐다. 가입은 하지 않고 그저 눈팅을 하는 정도였지만 1년 이상 다양한 정보를 얻었던 사이트. 스팀 입문자나 고급 단계로 가려는 유저라면 한번쯤 들려야할 사이트가 아닐까 싶은 곳이었는데... 잘가라 스팀비비 ㅠ_ ㅠ * 대안이 될만한 사이트를 찾고 있는 중. 일단 언급이 많이 되는 ITCM 이 스팀 정보 대안될 듯하다. 스팀비비와 함께 사용하던 플웨즈(PlayWares) 게임게시판쪽은 스팀비비와 정보를 보완하거나 부족한 커뮤니티를 보조하는 곳. 스팀비비처럼 보기 편한 사이트가 또 만들어질지...흐음. 2016. 4. 21.
던전 스트라이커 : 비긴즈 던전 스트라이커 : 비긴즈(Dungeon striker : Begins)는 아이덴티티 모바일(Eyedentity Mobile)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RPG 게임이다. 샨다게임즈와 아이덴티티게임즈가 협업해 제작된 작품. 던스 모바일, 던스 비긴즈로도 불리운다. 던전 스트라이커 -> 뉴 던전 스트라이커 -> 던전 스트라이커 : 비긴즈 로 3번째 도전(?)작.2013년... -> 2014년 -> 2015년 하나의 타이틀이 이렇게 죽었다 살아나기를 반복하는 경우는 보기 드물다. 더구나 그 주기도 상당히 짧은 편. (차라리 후속작이 나오던가..) - 이 포스팅은 작년 오픈 때 플레이를 기반. 최근 업데이트 반영은 안되어있다...하지만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남은 스샷 정리겸 포스팅이므로 쿨럭. 던스.. 2016. 4. 20.
트리 오브 세이비어 남은 몇가지 스샷 감성적인 인트로 장면 연출. 최적화만 잘되어있었다면 저사양에서도 콘솔 느낌으로 즐겼을텐데... 초기 캐릭터 생성후 숙소 장면. 메시지함으로 아이템등을 수령하는데... 수령 기간이 대부분 너무 짧게 되어있다. 패치나 점검 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이 특히...너무 짧다. 요즘 게임들이 다 그렇지 보상 일정은 짧게짧게 점검 시간은 길게길게... 이미 포스팅에서 언급했지만 2D를 연상시키는 그래픽 자체는 참 좋다. 문제는 최적화인데 현재까지도 거의 나아지지 않았다는게 아쉽다. 전투는 베타때에 비해 확실히 좋아졌지만 후반부로 가면 그대로... 무기 드랍등이 밸런스 꽝이다보니 레벨 20레벨 이상 차이 날때까지 저렙 무기를 들고 싸워야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데미지는 안나오고 보스 피통은 많고 잡으려면 시간이.. 2016. 4. 18.
백전백승 사전등록중 - 마동석 홍보모델, 에키홀릭 코스프레 예고 오늘 소개할 '백전백승 for kakao'는 에프엘모바일코리아에서 서비스를 준비중인 모바일게임입니다. 텐센트 산하 티미 스튜디오 그룹(Timi Studio Group,天美工作室群)에서 제작한 모바일RPG 구룡전(九龙战)을 현지화한 작품. 호쾌한 ARPG와 전략적인 AOS 장르가 결합되어있는 게임으로 중국 앱스토어에서는 출시되자마자 8개월간 다운로드 10위권을 유지한 게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최근 현지화 출시작들을 보면 대륙이나 아시아권에서 검증된 인기와 게임성을 가진 작품들이 꽤 많네요.- 제목으로 쓰인 백전백승은 백번싸워 백번이긴다. 싸울때 마다 이긴다는 뜻. 쓰이는 말 중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은 적을 알고 나를 알면~으로 시작하는 식으로 많이 쓰이고 있죠. 실제론 손자병법에 나오는 부분은 지피지.. 2016. 4. 15.
추억의 여름축제 이야기 댓글 평가를 보고 꽤 기대하고 설치했던 타이틀. 일본 GAGEX에서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수집형 케주얼 게임. 몇 번의 터치후에 방치해놨다가 들어와서 수확하는 팜게임 또는 소셜게임과 비슷하지만 친구기능등이 없다. 일본의 축제(마츠리)를 다루는 게임이라 우리입장에서는 상당히 이질적인 작품이다. 추억에 빠지고 치유계 게임이라고 댓글 폭풍을 봤지만 ... 전~혀 공감하지 못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했다. 일본 순정만화를 많이 보는 입장에서 야키소바나 금붕어 잡기, 토리이 있는 신사등등 '알 수는 있는' 것들은 있지만 대체 이걸 어디서 부터 공감할 수 있는지는 개인적으로 이해 불가능. 어린시절 야시장등을 갔던 기억이 있어 특유의 분위기를 알고 있지만, 이런 가볍고 가벼운 케주얼 게임에서 보여주는 모습 어디에서 또는 .. 2016. 4. 13.
특별수사전담반 : 약혼식 살인사건(Special Enquiry Detail : Engaged to Kill) '특별수사전담반 : 약혼식 살인사건'은 1편과 마찬가지로 살인사건을 수사하는 수사관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진행하는 숨은그림찾기 게임이다. 역시 전편과 동일한 주인공 투리노와 라몬테 2인체제로 진행된다. 배경설정등은 전작보다 괜찮게 진행되며, 게임 시스템, 그래픽, 일러스트, 성우 사용등에서 더욱 나아진 모습을 보여준다. 전작은 특수 조사팀 : 도움의 손길로 번역되었지만, 이번 작품은 특별수사 전담반 : 약혼식 살인사건 으로 번역되었다. 다루는 사건은 결혼을 앞두고 있는 여성을 노리는 연쇄 살인범. 이 연쇄 살인범의 정체를 밝히는게 2편의 핵심 내용이다. 그럼 스토리 진행은 더 나아졌을까? 시리얼킬러(serial killer) : 연쇄 살인범. 영어 뜻으로 (신문,잡지의) 연재물 / 정기간행(물), 연재 소.. 2016. 4.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