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서든 어택 2.0 - 수지 호위 미션 추천 FPS 밀리터리 게임

by infantry0 2012. 8. 6.
728x90

:: 홈페이지(넥슨)  // 홈페이지(넷마블) ::
:: 수지와 나 업데이트 메인 ::
:: 이전 포스팅 ::

지난 7월 26일 업데이트된 '수지와 나' 그 중 수지 호위 미션을 소개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당일이라 소개 못했던 게임에 대한 추가 소개와 8월 9일 올스타리그 업데이트에 대해 잠깐 요약 정리해볼까합니다.

3차 챔피언스 리그 관람 이벤트
  e스포츠도 관람하고 추첨으로 경품도 받는 행사군요. 지방에 사는 게이머들로서는 부러운 것중 하나가 이런 현장 이벤트나 행사죠. 매주 월요일(오후 7:30~9시까지 1시간 반동안) 리그를 관람하고 리그 마지막에는 추첨 행사가 벌어진다니 끝까지 앉아계셔야겠군요.
수지를 지켜라 : 수지 호위 미션
 수지 호위 미션은 지난 7월 26일 '수지와 나'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모드로 서든어택 2.0의 프로모션 모델인 '수지'양을 테러리스트에서 구출하거나 또는 그것을 막는 게임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지와 나 프로모션 영상은 위 업데이트 메인 영상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또는 :: 유튜브를 통해 보기 ::로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수지 호위 미션 영상을 통해 게임 방식을 대충 알 수있습니다.
   - 블루팀 : 레드팀을 제거하면서 수지를 풀어주고 안전지대까지 이송
   - 레드팀 : 인질인 수지에게로 오는 블루팀의 진입을 막고, 안전지대 이송 방해
   - 양팀 모두 '리스폰'이 가능하지만 수지의 결박을 풀면 '리스폰'이 불가능해진다.
   - 리스폰 불가상태에서 상대팀을 전멸 시켜도 승리.
맵이 상당히 좁고 오밀조밀합니다. 조금더 큰 맵을 기대했는데 약간 아쉽더군요. 하지만 그만큼 교전지역에 당도하는 시간이 빠르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션 주체가 인질 구출이다보니 수지가 결박된 비행기 2층과 1층 입구에서 초기 교전에 많이 일어납니다. 블루는 수지를 구하러, 레드는 수지를 빼앗기지 않기 위해 재빨리 이동해야하죠.
  블루팀은 수지를 찾아 결박을 푸는게 우선. 결박은 'E'키로 풀게 되는데 근처에 간다고 되는게 아니라 정확하게 수갑을 바라보고 있어야합니다.
 결박을 푸는 순간부터 유저들의 리스폰이 불가능해집니다. (단 결박을 풀기전부터 리스폰이 진행중이던 유저는 리스폰이 된 후 리스폰 불가가 적용)
  블루팀은 수지를 E로 눌러서 인솔해 이동이 가능하며, 수지는 해당 유저에 귀속(?)되서 자동으로 따라가게 됩니다. 인솔자가 죽게되면 수지는 그자리에서 서 있게되며 다른 블루팀 유저가 데려가야합니다.

 레드팀은 수지를 인솔하는 유저를 찾아내 우선 사살하는데 이후 주변의 지형을 이용해 캠핑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상단 스코어보드에 있는 팀별 생존 인원 숫자를 잘 보면서 캠핑이냐 아니면 찾아다니느냐를 결정해야겠죠.

진행중인 맵 이벤트 8월 6일 ~ 8월 8일

  현재는 '맵 이벤트'중이라서 수지를 빨리 구출하는 것보다는 '수지 호위 미션'에서 킬 수를 높이는데 열중하는 유저들도 많이 있습니다.
  수지 호위 미션은 아무리 공방ㅡ클랜전을 제외한 여러 유저들이 함께 게임을 하는 일반방ㅡ이라고해도 서로간 긴밀한 엄호, 지원이 필요합니다. 특히 인질을 구출하는 블루팀은 이런 서로간의 양보와 지원이 더 필요합니다. 누군가 인질을 구출했다면 전력으로 따라오는 레드팀을 막고 수지를 데려가는 팀원을 보호하는데 집중하는 것이죠.
 모드의 게임 방식을 잘 모르는 유저라면 그저 막기만하는 레드쪽이 좀 더 수월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8월 9일 '올스타리그의 개막'이 있을 예정입니다. 올스타 리드는 지역별 랭커를 모아 치르는 리그형식

 서든어택 2.0 - 올☆스타 리그의 개막 업데이트 요약
 자세한 내용은 :: GM 이야기 :: 참조

     - 지역 올스타 리그(Regional allstar league) 추가
        230개의 지역으로 세분화하고 지역내 6개 하위리그(1~5부,아마)를 둔 시스템
        8월 9일 업데이트 이후 지역 선택을 통해 지역 리그에 가입(가입시 기본점수 1000 획득)
        지역은 마음대로 바꿀 수 있으나 바꿀 때 리그 점수가 1000점이 넘으면 관련기록이 초기화
        점수에 따른 리그 승강제를 가지며, 연고지내 PC방에서 플레이시 리그 점수 +20% 획득
        게임은 리그에 정상 참여중인 유저가 있는 방으로 AI-봇,헤드헌트등의 모드방은 제외
        1차 지역 올스타 진행(8.9~10.31) / 리그용 칭호, 리그별 부가 경험치% 차등적용
    
     - 개인전 모드 추가(FFA, Free For All)
        데스매치 모드로 시간내 가장 먼저 목표 킬 수에 도달한 유저가 승자.
        킬뎃(킬 & 데스) 비율이 좋은 즉, 많이 잡고 덜 죽은 유저일수록 보상이 높다.      
    
     - 홈페이지 클랜 관련 기능 추가
     - 3차 여름 시즌 맵 이벤트
 
이번 서든 어택 2.0으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그래픽이나 게임 모드의 보완을 보여주고 있는 서든 어택.
 서든 어택은 쉽고 빠른 게임성을 가진 온라인 FPS 게임입니다. 정통파 FPS라고는 볼 수 없지만 가볍지만은 않은 타격감을 가진것도 사실이죠. 과거에는 보편적인 사양에 비해 무거웠지만 현재의 사양에서라면 가볍게 즐기기에 괜찮은 온라인 FPS 게임중 하나가 됐습니다.

승리 보상은 수지의 깜찍한 동영상.

  8월 9일 서든 어택은 서든어택 2.0 업데이트에 더해 그동안 보유한 풍부한 유저(인적자원!)를 바탕으로 하는 '올스타 리그'를 업데이트합니다. 이를 통해 지역별 최고급 서든 어택 고수들의 모습을 볼 수 있을 듯하군요. 서든 고수라면 올스타 리그 업데이트때 지역 최고를 노려보시길...

방장에 따른 것인지 서버에 따르는 것인지 핑차이가 제법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킬/뎃보다는 팀 승리를 위해 행동하는게 정신건강상 좋습니다.
========================================================================================
* 지난 포스팅에서 서든어택 2.0 업데이트 소식으로 소개해드렸던 AI-봇모드와 관련해 영상 한토막.
  매우 어려움 모드...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가~안~다~'라는게 거짓말이 아닙니다. 후.

필자가 막타로 승리한 게임(아..좋아 ㅠ_ ㅠ). 레드팀은 비행기 내부에서 시작합니다. 외곽은 저격수가 견제해주고 내부에서 라이플을 든 유저들이 적극 방어하면 되는 게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