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기록] 이게 정말 10월의 날씨인가? - 데자뷰...

by infantry0 2024. 10. 18.
728x90

작년 11월에도 이런 글을 올린 적이 있지만...이게 뭐야 싶은 기온이니 참.

오늘 유난히 덥다. 쌀쌀한 기온 때문에 창문을 닫아야 할 10월에... 창문을 다 열어놓고 있어도 더운 날이라니 참.

 육지에 비가 오면 제주도가 더워지는 일이야 자주 있었지만, 이번에는 정말 여름 날씨가 되버렸다. 내일부터 비가 온다고 하니 다시 선선해지는 걸 기대해볼 수 있겠지만, 정말 이상기온이 더 자주 발생하는 것 같다.

 

정확히는 기상청 기상자료개발포털 내 기후통계분석-조건별통계. 역대 10월 기온 분석

 올해가 유난히 질긴 더위라 그런건가 싶어서 검색해보다가 :: 기상청 자료 통계 포털 ::을 찾을 수 있었다. 1904년부터 지역과 년-월-일 통계를 편하게 볼 수 있는 곳.
 자료를 찾아보니 90년대 이후 10월 최고 기온이 30도가 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던 것 같다. 눈에 띄는 점이라면 올해는 최저 기온이 리미트 해제가 됐는지 홀로 고고하게 고점을 찍고 있다. OTL

여름에 자주 쓰이지만...이제는 모든 계절에 쓰일 것 같은 짤. / 언제까지 올라가냐...

* 점심 쯤. 나중에 수정하려고 임시로 써놨는데, 이후에 기온이 더 올라갔다. 찬물로 샤워하고도 공기가 후끈후끈할 정도였으니 10월 더위로는 인상적이었다. 다행히  5시부터 온도가 내려가기 시작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