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R2 - R2WARD Festival 출석으로 매터리얼 세트와 포인트 응모를

by infantry0 2018. 5. 17.
728x90

5월 들어서면서 날이 점점 더워지네요. 이번 여름은 조금이라도 덜 더웠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는 웹젠의 온라인게임 R2에서 'R2 R2WARD Festival'이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서 복귀해서 조금씩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처음 R2를 접했을 때는 정말 이거 어떻게 플레이해야 하나 싶었지만 요즘에는 이벤트 할 때나 할 게임이 없을 때 복귀하면 재미있게 즐기는 게임.


R2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2006년부터 지금까지 서비스 중인 장수 온라인게임이죠.

 1세대 게임으로 하드코어한... 지금으로서는 살짝 불편하지만 요즘 아쉬움이 큰 국산 게임들이 소홀히 하는 부분을 살펴볼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가령 사냥 중에 죽으면 랜덤으로 장비가 깨져버리는 무서운 규칙으로 인해 한시도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부분이나 타격감 좋은 그런 부분 말이죠.


저도 이번 이벤트는 소식을 늦게 접해서 아쉽게도 9검 7셋 이벤트에는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아직 여유가 있는 출석 체크 이벤트로 매터리얼 세트를 노려볼 수 있고, 플레이 시간으로 응모하는 이벤트로 '공기청정기'나 '27인치 커브드 모니터', 'R2 서번트 피규어'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진행 중인 그리고 지금 도전할 수 있는 R2 이벤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 R2 이벤트에서 아이템을 준다면 일단 얻어두는 게 좋습니다.
 이번에 플레이하다가 잠깐 화장실 간 사이에 나타난  필드 선공몹에 죽으면서 예전에 다른 이벤트로 받아뒀던 +7 강철 투구가 깨졌습니다. 저주 반지 같은 것도 있는데 왜 어째서... 그게...

- 기념일 혜택으로 퀘스트 몬스터 처치와 퀘템 획득 수 +1이 추가됐었는데 덕분에 레벨링 속도가 엄청나게 빨랐습니다. 복귀 유저로서 또 이런 이벤트가 추가되거나 연장되면 좋겠습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설치 용량, 낮은 사양에 최근들어 자주 진행되는 이벤트로 지속적으로 즐기기 좋은 작품이죠.

스킬북 이벤트는은 리부트&스피드 서버 제외

HP+20 변신 스킬북을 받자 (5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먼저 지금 바로 접속하면 얻을 수 있는 보상 이벤트로 변신 스킬북을 받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엘프가 기본이지만...다른 모습으로 변할 수 있다.

 R2 핵심 콘텐츠로 변신 시스템이 있죠. 퀘스트 중에도 시간제 변신 스크롤을 얻을 수 있기에 게임 진행 중에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고 사냥할 수 있어서 보는 맛이 있습니다.


이런 스킬 중에는 변신 스킬북을 배우면 원할 때 변신할 수 있게 해주기도 합니다.

 이벤트에서 주는 이 스킬북을 사용해 해당 스킬을 배우고 나서 변신 목걸이를 구해서 착용한 다음 변신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캐릭터로 변하게 됩니다.

 변신 시에 HP나 공격력, 들 수 있는 무게가 늘어나게 되어서 변신 스킬북은 배워두면 유용한 물건입니다. 스킬북은 접속만 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니까요.


 R2 계정이 있다면 스킬북은 미리미리 받아서 배워두세요.

- 아래 소개할 출석보상이나 스킬북은 '웹젠 보관함'으로 들어옵니다. 혹시 R2를 처음 플레이하신다면 스크린샷의 빨간 원으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서 바로 받아두세요.


 웹젠 보관함에 들어온 이후 하루가 지나면 보상이 사라집니다. 주의 또 주의.


매일 매일 출석 체크하자! (~6월 9일까지)

또 다른 이벤트는 출석체크 이벤트.


 출석체크 이벤트는 6월 9일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지금 당장 시작해도 모든 보상을 받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최초 출석 보상으로 생명의 매터리얼을 받을 수 있기에 R2를 처음 또는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려는 분들에게는 상당한 도움이 될만한 이벤트.


 단순 출석 체크는 제약이 없지만, 그 뒤를 이은 1일 차 출석부터는 전날 1시간 플레이 기록이 있으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출석 이벤트로 받을 수 있는 매터리얼은 5종 세트 중 오늘(17일)부터 시작 시 최대 4세트까지는 모을 수 있습니다.

 최초 보상 '생명의 매터리얼'을 시작으로 9일 차(영혼), 16일 차(수호), 23일 차(숙련), 30일 차(파괴) 출석까지 5종 매터리얼 세트가 이벤트로 주어집니다.


 매터리얼은 R2에서 장비 이외에 추가로 장착해서 능력치를 올려주는 아이템이라 새로 시작하거나 아직 매터리얼을 얻지 못한 분들에게는 3~4종만 얻어도 상당한 도움이 되는 물건.

 각 매터리얼은 랜덤으로 주어집니다. 운이 좋으면 2랩 2강 레전드 매터리얼을 받을 수 있겠죠.


- 최초 보상 다음 날 그러니까, 1일 차 출석 추가 보상은 특급 서번트입니다. 복귀 후 또는 새로 시작한 다음에 꼭 받을만한 보상인데요.


 출석 이벤트 시, 주의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추가 보상을 얻으려면 전날 하루 1시간 이상 플레이해야 한다는 것. 따라서 최초 보상받은 날 1시간 이상 플레이해야 한다는 거죠.

 그리고, 당일 안에 플레이 종료를 해야 정확한 플레이 타임이 기록된다는 겁니다.


 저 같은 경우 첫날 1시간을 플레이했지만, 낮에 잠깐하고 저녁 11시 조금 넘어서 플레이를 시작했답니다. 그리고 자정이 넘어서 게임을 껐는데... 다음날 기록을 보니 이게 기록이 안됐더군요.

 오히려 그다음 날 2일 차 플레이 시간으로 합산이 되어있었습니다.


 결국, 특급 서번트를 못 받았습니다. ㅠ_ ㅠ


그러니 날을 넘겨 플레이하지 말고 꼭 당일 자정 전에 1시간 이상 플레이 후 게임을 종료하세요.


보급장교 션

BIG EVENT UP UP! 레벨 점핑 혜택 (~5월 24일)


 리부트&스피드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인데, 오늘부터 참여하려는 분에게는 날짜가 촉박해서 좀 힘듭니다.

 기존에 참여하던 분이라면 23일까지는 방랑자의 증표 10개를 모아서 '보급 장교' 션에게 전달하셔야 합니다.

 레벨 점핑 신청은 24일 이후 레벨 점핑 적용은 5월 24일 정기점검 이후에 신청 결과와 캐릭터 정보에 따라 레벨 점핑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고로 며칠 전부터 모으고 계신 분은 쭉 이어서 하시고, 아니라고 해도 방랑자의 증표 외에 기본적인 출석체크 추가 보상도 괜찮으니 추가보상을 노리시는 걸 권합니다.


* 참고로 서버에 따라 점핑 구간이 다릅니다.

 일반서버 : Lv.70~79 (+4레벨) / Lv.80~89 (+3레벨) / Lv.90~99 (+2레벨) / Lv100Lv 이상(+1레벨)

 특화서버 : Lv.40~59 (+5레벨) / Lv.60~79 (+4레벨) / Lv.80~89 (+3레벨) / Lv.90~99 (+2레벨)


길드에게 첫 번째 축복을! (~5월 31일 / 리부트&스피드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
- 기존 캐릭터는 '길드 스킬이 찍힌 길드 가입'되어있어야 하며, 일정 레벨 달성 필요.
  넵튠(Lv.94 이상), 아레스(96), 아벨루스 (83), 로키, 클레어 (73), 이클립스,노바 (94)
- 신규 캐릭터(4월 15일 이후 생성 캐릭터)는 길드에 가입하여 성/스팟 점령을 해야 함.

보상은 공간이동 반지와 마법의 숄 기간제 아이템. 기존 캐릭터(30일) 신규(14일)

길드에게 두 번째 축복을! (~5월 31일 / 리부트&스피드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
- 이벤트 기간 내 공성/스팟 점령 이력이 있는 길드 마스터에게 보상.
  +0 눈부신 태양의 검 1개,+0 기사단의 왕관 1개, 신성수(30일 - 기존 길드(4개), 신규 길드(2개))
  신규 길드는 4월 15일 이후 생성 길드.

R2 플레이하고 응모하자! (~ 5월 31일까지)

출석 체크 추가 보상을 위해서만 1시간 플레이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여기 현물 경품응모는 바로 그 '플레이 시간'을 포인트로 환산해서 사용한답니다.


 R2를 1시간 플레이하면 응모 100을 얻는 방식입니다.


 포인트를 모아서 현물 경품응모에 사용하는 것으로 공기청정기부터 27인치 커브드 모니터,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비롯해 문화 상품권 1만 원권까지 있습니다.


 R2의 귀염둥이 서번트 피규어부터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같은 게이밍 기어. 미세먼지 때문에 중요도가 올라간 공기청정기. 원하는 녀석이 있다면 열심히 플레이하고 응모를 해봅시다.

 전 지금 필요한 웹젠 한정판 USB 16GB만 꾸준히 응모 중입니다. 여러분들 꼭 필요한 것 가져가시기를 기원합니다. :)


-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기간은 5월 31일까지지만 포인트는 6월 7일까지 응모하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웹젠 PC방에서 접속 시 1,000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R2WARD Festival에서는 '특화 서버'와 관련된 내용도 있었습니다. 특화 서버를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질만한 소식이죠.

 특화 서버(넵튠, 아레스, 아벨루스, 로키, 클레어) 차감 시간이 월~금요일 저녁 7시부터 밤 11시에는 50%만 소모된다고 합니다. 공성 및 아레나 진행 시에는 70%만 소모된다더군요.


 기존 프리미엄 부가 서비스 혜택은 유지되고, 프리미엄 부가 서비스 사용 시 주 +15시간 추가 혜택이 있게 변했습니다. PC방이 아닌 집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특화 서버를 이용하시던 분이라면 참고하세요.

- 5월 24일까지는 이벤트로 웹젠 PC방 접속 또는 프리미엄 부가 서비스 사용 시 주 +15시간 추가 혜택이 주+20시간으로 확장됩니다. 물론 기간 이후에는 주 +15시간.

- 5월 24일 이후부터는 특화 서버 내에서 서버 이전 서비스를 판매한다고 하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R2 홈페이지나 공지를 참고하시길.

아레스 서버 클로닝(Cloning) 사전 신청 안내 (~5월 27일까지)


 금일 공개 된 따끈따끈한 정보인 아레스 서버 클로닝 사전신청의 경우 넵튠, 아벨루스, 로키, 이클립스, 노바, 클레어서버에 4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계정에 한하여 아레스서버로 클로닝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기본적인 혜택의 경우 해당 캐릭터의 인벤토리로 캐릭터 이름 변경 증서(30일) 1개가 지급 되고 추가 혜택의 경우 5월 31일 정기점검 이 후 안내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특히 캐릭터 명, 본인의 레벨 및 주화 경험치, 기억 리스트, 인벤토리 정보, 룬 효과를 모두 아레스 서버로 옮겨올 수 있는 기회이다 보니 이번에 새롭게 플레이를 즐기고 싶은 유저분들이나 이 기회에 친구와 함께 플레이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서둘러서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오픈서버의 경우 클로닝 미대상 아이템도 있고, 서버에 상관 없이 클로닝 미 대상 아이템도 있는 상황이니 해당 부분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하시길 바랄게요.



* 본 포스팅은 웹젠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됐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