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온라인게임 기대작] 천애명월도 - 무협게임 1월 24일까지 사전예약 마감임박

by infantry0 2018. 1. 17.
728x90


넥슨에서 준비 중인 천애명월도 사전예약 마감일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천애명월도 사전예약은 1월 24일까지 이며, 1월 22일부터는 사전 다운로드가 그리고 대망의 1월 25일부터는 초기화 없는 오픈베타테스트(OBT)가 시작됩니다.


 천애명월도는 무협MMORPG이면서도 모바일이 아닌 PC로 출시되는 게임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등장하는 PC MMORPG로 온라인게임에 목마른 유저들에게 기대작이 아닐 수 없는 작품이죠.


- 오픈월드 기반에 고퀄리티 그래픽을 보여주면서도 최적화가 잘되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현재 권장 사양이 'Intel Core i5-2500 이상, 8GB 램, 그래픽 카드 NVIDIA GTX 760 이상, 윈도우 7, 하드(또는 SSD) 40GB 이상, 다이렉트X 9.0c 이상'이지만, 권장사양보다 낮아도 큰 무리 없이 돌아간다고 하더군요.

이번 구정에 쓸모 있을 듯한 동작

 현재 진행 중인 사전예약에서는 한정판 스킨과 탈것(30일), 절하기 동작을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OBT 이후에 열리는 '천애 페스티벌 이벤트'에서 쓸 수 있는 기념주화 100개도 준다고하니까요.

 보상을 받고 게임을 편하게 즐기려면 미리미리 사전예약을 해둬야겠죠.


-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7,777명을 추첨해서 넥슨 캐시 1만원권을 준다고 합니다. 운이 좋다면 이 추가 보상도 기대해 볼 수 있겠죠.


- 사전예약 외에 천애명월도 페이스북을 통해 2월 7일까지 '페이스북 좋아요'이벤트가 있습니다. 페북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누르면, 이벤트 기간 내 달성 숫자에 따라서 추첨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를 태그하고 이벤트 게시글을 공유하면 참여 가능한 보너스 추첨 항목도 있답니다.


1만 명 달성

넥슨 캐시 1만 원(500명), 천애명월도 키보드+마우스(20명) / 보너스 넥슨캐시 1만 원(30명)

2만 명 달성

넥슨캐시 2만 원 (500명), 그래픽카드 GTX 1080 (1명) / 보너스 넥슨캐시 1만 원(30명)

3만 명 달성

넥슨캐시 6만 원(500명), LG그램 노트북(1명) / 보너스 넥슨캐시 1만 원(30명)


:: 무협에 대하여 - 한국인이 사랑한 무협 ::


 천애명월도에서는 OBT 시작 전까지 꾸준히 무협과 관련된 웹툰과 영상이 일정에 맞춰 올라오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공개된 영상은 '한국인이 사랑한 무협'이었죠.

 영상 속에서는 의천도룡기, 동방불패, 와호장룡부터 열혈강호, 용비불패, 고수 같은 영화와 만화 속 무협을 언급하면서 가볍게 문파나 귀여운 감정표현 같은 것을 소개하고 있더군요.


 영상에 언급된 내용 중에 눈여겨볼 곳은 자기가 하고 싶은 것만 하면서도 캐릭터 육성과 게임 재화를 얻을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무조건 닥사라던가 빠짐없이 던전을 돌아야 한다던가 하는 강제 참여 없이 자신이 원하는 것만 해도 충분한 성장과 재화 습득이 가능하다고 하죠.


 개인적으로도 큰 기대를 하는 것이 바로 저 부분이죠. 던전이나 PVP의 강요에서 벗어나 강호의 삶을 살 수 있다는 그것. 노력한 만큼 얻으며, 스트레스받지 않는 성장을 할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 말이죠.


- 사전 다운로드가 시작되는 1월 22일무협 공모전이 시작되고, 1월 25일에는 웹툰 '고수' 작가의 삽화가 들어간 '천애명월도 E-book' 무료 배포가 예정되어있습니다.

- 영상에 등장하는 감정표현 중에 꼬마 둘이 동시에 앉아 턱을 괴는 장면. 너무 귀엽네요.

동방불패 임청하 누님과의천도룡기 소소 구숙정

참고로 위에 나열된 영화 제목 중에 의천도룡기와 동방불패는 정말 꼭 보시라고 권해드립니다.


 영화 의천도룡기는 1편이 제작됐지만, 후속작은(...) 나오지 못한 비운의 작품이죠. 무협에서 특정 지어진 정파, 사파, 마교가 등장하면서도 무협 소설에서 굳어진 선악의 이미지와는 좀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묘한 맛이 있습니다. 액션과 개그가 적절하게 들어있어서 심각하지 않게 내용을 풀어가서 가볍게 볼 수 있는 무협영화.


 다른 작품인 동방불패 역시 대표적인 무협 영화인데요. 이 작품은 정말 기상천외하고 다양한 기술과 경공이 등장합니다. 영호충과 동방불패가 만나는 장면이나 닌자의 무기를 타고 다니는 경공은 꽤 특이한 모습이었습니다.

 경공은 천애명월도에서는 하늘을 나는 대경공이 있다던데, 직접 체험한 분들이 대부분 호평을 하는 부분이라 기대 중입니다.


두 작품은 지금와서는 고전 취급을 받지만 무협 영화를 볼 때 손에 꼽는 작품이죠. 그러고보니, 둘다 무협 팬들에게 사랑받는 '김용' 원작의 작품이네요.

 참고로 천애명월도 역시 무협소설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이름있는 작가인 '고룡'이 쓴 동명소설을 바탕으로 하고 있답니다.


며칠 전 OBT에서 문파 선택을 할 때 도움이 되는 문파 초이스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천애명월도에서 말하는 문파는 MMORPG의 직업과 같습니다. 무협게임이면서도 문파가 길드가 아닌 직업을 곧바로 뜻하는 점은 조금 특이하죠.


 등장하는 문파는 총 8개로 신위, 개방, 태백, 오독, 신도, 진무, 천향, 당문이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일러스트를 보고 마음에 들어 하는 문파는 개방과 천향이었는데요.


 문파 초이스 이미지에서 각 문항을 선택하면서 도착한 문파는 의외로 '당문'이었습니다.

 당문은 파촉 일대를 기반으로 하는 곳으로 선, 악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독자적인 문파라는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무기도 상당히 독특한데요. 목우(꼭두각시)와 보조무기 부채를 사용하며, 여기에 원거리 암기를 사용하는 무공도 있습니다. 공격력이 높은 딜러 타입이라고 하더군요.


 문파 난이도를 쉬움(신도, 신위, 천향), 보통(진무, 태백), 어려움(개방, 당문, 오독)으로 나눌 때 어려움에 속할 정도라고 하는데...문파 초이스 문항을 따져보면 이쪽이 취향에 얼추 맞아 보입니다.


 OBT가 시작되면 변할 수 있지만 일단 문파 초이스를 믿어봐야겠습니다.


포쾌는 범인 체포를 할 수 있다.

 아. 그리고, 문파를 선택해서 플레이하다 31레벨이 되면 신분을 고를 수 있습니다.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2차 전직에 해당하는 콘텐츠.


 신분은 총 7개며, 이 중 최대 3가지 신분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분은 수련치를 올리는데요. 주 신분에 비해 2차, 3차 신분은 수련치를 올리는게 힘들다고 하더군요.


표사 - 물자 호송 (주무기/의대/하의/팔찌 제작 가능)

살수 - 특정 NPC나 캐릭터 암살 (반지/목걸이/하의 제작)

유협 - 보물 발굴 (상의/암기/보조무기 제작)

엽호 - 동물 사냥 및 포획, 애완동물 육성 (의대/머리장식/보조무기/애완동물 아이템 제작)

악사 - 작품 필사, 금 연주 (상의/내의/머리장식/반지 제작) * 여성 캐릭터만 선택 가능.

문사 - 작품 필사, 피리 연주 (팔찌/목걸이/내의/손목보호대 제작) * 남성 캐릭터만 선택 가능.

포쾌 - 범인 체포 (주무기/암기/손목보호대 제작)


* 신분에 따라 제작 가능한 종류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신분 획득 시 제약 제작 기술을 습득.

창해일성소(滄海一聲笑)가 듣고 싶어지는 짤이다.

 악사(여성)와 문사(남성)는 각각 다른 악기를 다룹니다. 다른 유저와 합주하거나 자유로운 연주가 가능한 신분이라고 하더군요. 무협 영화에서 나오는 악공의 멋을 느낄 수 있을지도...

 저는 유협이나 엽호라는 신분이 참 괜찮아 보입니다. 보물 발굴과 사냥이라니 유유자적한 삶 아닌가요?


 개인적으로는 자신이 가장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신분을 고르는 게 좋아 보이지만, 문파에 따라 선택하면 좋은... 그러니까 주로 사용하는 능력치를 올려주는 신분이 있다고 하더군요.


아직 OBT 전이다 보니 기존 CBT나 중국 서버 내용이 게시판에 난립하는 중입니다.

 어떤 문파에 어떤 신분을 선택하면 좋을지, 신분 별로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자세한 공식 가이드가 준비 중인 것으로 보이니 스탯에 민감한 분이라면 해당 가이드를 기다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천애명월도는 신작온라인게임으로 기대감이 큰 작품입니다.

 모바일의 좁은 화면으로 많은 게임들이 눈을 돌린 상황에서 천애명월도가 PC 온라인게임추천 작품으로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고 할까요?


 하고 싶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무협게임이자 최적화가 잘된 게임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OBT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4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 먼저 해두시고요.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1월 25일 초기화 없는 오픈베타테스트를 시작으로 정식 서비스까지 달려보실 생각이라면 말입니다.


*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