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메이플스토리 - 크리스탈 컨트롤이 매력. 신규 캐릭터 광휘의날개 '일리움'

by infantry0 2017. 8. 11.
728x90


8월 10일.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캐릭터 광휘의날개 '일리움'이 추가됐습니다.

 일리움은 고대 크리스탈의 힘과 직접 만든 기계 소환수를 사용하는 마법사로 메/생/역/전이라는 사전예약 이벤트까지 진행하면서 기대감을 높였었던 캐릭터죠.


 출시 후에도 일리움 부스터업부터 해변의 무법자, 포토카드 같은 다양한 이벤트들이 함께 오픈되면서 일리움을 키우기에 더없이 좋은 환경까지!


처음에는 적응기간이 필요하지만 익숙해지면 꽤 편하게 사냥할 수 있다.

일리움을 살짝 키워본 바로는 조금 익숙해져야 하지만, 크리스탈 컨트롤과 이를 활용한 광범위한 공격 스킬들이 참 마음에 들더군요.


- 지난달 추가됐던 카데나와 같은 그란디스 월드를 배경으로 하는 캐릭터


- 일리움 사전생성하기로 '메생역전 이벤트'에 참여하신 분이라면 33레벨 이후에 '카산드라'에게 메생역전 박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니 미요 펫, 일리움 대미지 스킨등도 받을 수 있으니 참여했던 분은 꼭 챙기세요.

 운이 좋다면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코인 상자에서 '유니크 잠재부여 100%' 주문서를 얻었죠. :D

 일리움은 생성 시 외관과 초반 플레이 시 외관이 다릅니다. 실제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토리 진행을 통한 전직과 함께 외모가 변하게 되죠. 생성 시에 아예 위쪽에 주의 문구가 들어있을 정도 색다른 진행을 보여줍니다.


 이야기는 레프족의 분열과 그로 인한 전쟁. 우든레프족이 왜 숨어지내게 되었는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해줍니다. 배경 스토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부분들이 꽤 있더군요.

 단순히 넘기기보다는 차근차근 읽어보세요. 먼 옛날이야기부터 시작해 숨어 살고 있는 현재까지 뭔가 불합리한 점에 대해서 공감하거나 거부감을 느낄 수 있는 전개가 이어집니다.


:: 메이플스토리 일리움 웹툰 페이지 ::


 일리움 이야기에 등장하는 전쟁을 짤막하게 그려낸 3화짜리 웹툰. 김다찌(KimDazzi)님이 그린 웹툰으로 깔끔한 그림체와 배경 묘사가 볼만하더군요.

 스토리 상으로도 짧기는 하지만 게임 속 한 장면을 설명해주는 부분이 들어있어서 게임을 플레이한 이후 또는 플레이하기 전에 한 번쯤은 보시길 바랍니다.


본격 학원물(...)이동이 어렵다면 여기로

초반 튜토리얼을 겸한 일리움 스토리는 주로 아쉴롬에서 진행이 됩니다.

 아쉴롬은 타워형 지형이라 바람을 타고 올라가는 듯한 특이한 이동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점프 타이밍이 약하신 분이라면 숨겨진 포탈을 이용하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리움은 아가테를 통해 단순한 천재공학자 청소년ㅡ153살짜리 청소년ㅡ에서 강력한 마법 능력을 배워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아쉴롬에도 불온의 씨앗이 있었고... 그 결과는...


직접 확인하시길~

:: 메이플 스토리 이벤트 페이지 ::

일리움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동시 진행 중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를 살펴보시길. 여기서는 간단하게 소개만 합니다. :)


노바 스텝업(~8월 30일까지)

- 카데나 이벤트가 일리움 출시로 연장됐습니다. 33레벨 이상 일리움 캐릭터를 가진 분은 첫 미션을 받게 되며, 이를 클리어하면 10주년 화이트 방어구 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마다 장비 아이템이나 NOVA 코인이 보상으로 주어지니 참여는 필수.


일리움 부스트업(~8월 23일까지)

- 일리움 캐릭터를 키우는 분들을 위한 이벤트. 일리움 레벨 30/60/100/125/150/175/200 에 부스트업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렙업만 하면 되는 이벤트.

 메생역전에 참여한 분은 NOVA 코인을 받는 보상은 2배로 받게 됩니다. 참고하세요.


노바 코인샵 시즌2(~9월 17일까지)

- 필드 사냥 중 몬스터가 NOVA 박스를 드랍합니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코인으로 '결속의 반지' 같은 장신구나 스킨, 주문서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

 NOVA 박스는 하루 60개까지 주울 수 있으며, 썬데이메이플 이벤트가 적용되는 일요일에는 최대 120개까지 주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노바 슈가타임(8월 26일 토요일 단 하루. 낮 12시~자정까지)

 -  접속 시간에 따라 NOVA 코인부터 NOVA 슈가박스까지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최대 5번 참여 가능. 슈가박스는 메이플 코인부터 의상까지 나올 수 있다고 하네요.


썬데이메이플(8월 13, 20, 27 - 일요일마다)

- 해당 일자에 접속 시 NOVA 박스에서 코인 획득량 증가, S급 썸머포토카드 등을 주는 이벤트. 썸머 포토카드는 S급(!)으로 일정에 모두 참여하면 총 3장 얻을 수 있습니다.


해변의 무법자(~8월 31일까지)

- 외딴 섬에서 벌어지는 물 폭탄 싸움입니다. WASD 이동 키와 마우스로 조준 사격하는 독특한 이벤트 매치로 다른 유저들과 하드코어 서바이벌 게임을 벌일 수 있답니다.

 맵 여기저기 있는 야자수를 맞춰서 경험치를 모아 레벨업을 하고, 버섯 모래성을 파괴해서 다양한 버프 또는 공격용 아이템을 얻어 경쟁자를 제거하면서 오랫동안 살아남아야 합니다.

 그렇게 모은 포인트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


의문의 카드 꾸러미는 자동으로 풀리니 그냥 줍기만 하면 됩니다.

썸머 포토카드 이벤트(~8월 30일)

 게임 중 드랍되는 '의문의 카드 꾸러미'에서 나오는 카드를 활성화해 능력치를 추가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B부터 SS까지 모을 수 있으며, 일정한 숫자를 모아서 합성 또는 교환하면서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썬데이메이플 S급 포토카드는 놓치지 마세요.


 일리움은 매직 건틀릿과 매직 윙을 무기로 사용하는 마법사 캐릭터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기본 스킬은 '크래프트:자벨린'과 '크래프트:오브' 두 가지.


 '크래프트:자벨린'은 발사체가 적과 닿으면 주변에 있는 적에게 튕겨져 최대 4명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사거리는 제법 긴 편.

 

 '크래프트:오브'는 마법의 오브를 던지는 것인데, 닿으면 공격하고 튕기는 자벨린과 달리 직선으로 관통 이동하면서 대미지를 입힙니다. 오브를 사용해 적을 공격하면 '블레스 마크' 스킬 효과로 캐릭터 머리 위에 숫자가 써진 크리스탈 모양이 뜹니다. 자벨린 강화 상태가 되는 것이죠..

오브는 보조형 기술로 2차 전직 후에도 쓸모가 많습니다.


주로 오브 공격을 먼저 해서 블레스 마크를 챙기고, 자벨린으로 처리하는 패턴을 씁니다.

- 크리스탈 포탈은 빨리 배워두면 좋습니다. 거리가 짧다고는 해도 순간 이동 기술이라 이동 시간 단축을 할 수 있으니까요. 또한, 점프 후 또는 공중에서 사용하면 한동안 비행도 가능합니다.


2차 전직 이후에는 크리스탈과 연계해 사용하게 되죠.


'크리스탈 컨트롤'로 크리스탈을 소환하고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일리움의 특징인 크리스탈을 활용한 공격은 이 컨트롤 기술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가 관건.


- 크리스탈을 자벨린으로 공격하거나 오브 스킬을 사용하면 마력이 차며, 일정량 이상 차면 크리스탈 구체가 더 커집니다.

- 크리스탈이 소환된 상황이라면 오브를 발사하면 자동으로 오브로 빨려 들어갑니다.

 크리스탈을 뒤에 소환하고 뒤돌아서 오브를 발사하면 크게 곡선을 그리며 크리스탈에 빨려갑니다. 에너지 보급용 스킬 오브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방향키를 아래로 한 채 크리스탈 컨트롤 스킬을 쓰면 소환된 크리스탈을 현재 자기 위치로 불러옵니다. 몹이 뭉쳐있는 곳에 들어가서 크리스탈을 불러온 다음 자벨린으로 공격해 폭발을 일으키면 속 시원하게 몹을 쓸어버릴 수 있죠.


- 크리스탈 컨트롤은 방향키 + 스킬 단축키를 사용해 좌, 우로 크리스탈을 이동시키는데 이동 거리가 조금 애매하게 깁니다. 익숙해지려면 연습과 눈대중이 필요.

- 마법사다 보니 '마나 물약' 소모가 많더군요. 사냥 전에는 물약을 충분히 사서 들고 다니시길

'리액션:도미네이션'과 '리액션:디스트럭션'

 크리스탈의 쓰임새를 높여주는 스킬 들입니다. 도미네이션은 마력이 찬 크리스탈에 오브를 맞추면 터지면서 '커스마크'를 주변 몹들에게 새기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적이 일리움의 공격에 취약해집니다.


 디스트럭션은 마력이 가득 찬 크리스탈에 자벨린을 맞추면, 폭발이 일어나며 크리스탈 주위에 큰 피해를 줍니다.


 2차 전직 이후에는 주력으로 연동해 사용해야 하는 스킬들 입니다. 크리스탈 조종법과 함께 어디에 크리스탈을 위치시켜야 큰 피해를 줄 수 있을지 생각하면서 플레이해야 합니다.


- 크리스탈 마력 차지량 : 크래프트:자벨린(차지량 1),크래프트:오브(차지량 2)

- 디스트럭션보다 더 넓고 강력한 스킬인 '크리스탈 스킬:모탈스윙'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기계 소환수도 자주 사용됩니다.

 정확한 분석능력과 강력한 입담을 가진 '리요'는 내용상으로도 일리움의 중요한 동반자지만, 게임에서도 강력한 소환수로 활약합니다.

 배경 직업이 공학자라는 특수성 덕분에 탄생한 소환수라고 해야겠죠.

10주년 화이트 세트입고, 찰칵.

 2차 전직 이후에 추가되는 '마키나'는 '크리스탈'을 보호하면서 근처에 있는 몹을 한곳으로 모아주는 공격을 합니다. 다만 리요처럼 자유롭게 공격하는 게 아니라 크리스탈 주위를 돌기 때문에 위치를 잘 잡아줘야합니다. 모으기 공격도 발동 시간과 재사용 시간이 있어서 주력으로 보기는 힘든 편.


일리움은 컨트롤하는 맛이 있습니다.

 리요를 소환해서 자동으로 주변 몬스터를 양념해주고, 크리스탈을 던져 넣어 오브로 디버프. 그리고 자벨린으로 리액션을 발동시켜 폭파! 쓸어 담는다!


 앞서 적었다시피 다양한 일리움용 이벤트들도 진행되고 있으니까요. 신규 캐릭터에 관심 있으시면 도전해 보세요. 이후에는 더 화려하고 호쾌한 스킬들이 있으니까요.


* 본 포스팅은 넥슨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