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200일 - 토너먼트 4강전 & 돌아온 김첨지 이벤트 시즌2

by infantry0 2017. 6. 27.
728x90

레드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와 신규. 복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7일 출석 이벤트. 그리고, 유저들이 초이스한 '김첨지 이벤트 시즌2'까지...


넷마블네오에서 제작한 MMORPG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 어느새 출시 200일을 맞이했군요.

어느새 200일이라니 세월이 참 빠릅니다.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어느새 최고 레벨이 260까지 확장됐고, 유저에게 갓 선보였던 그 게임은 이제 e스포츠 토너먼트 대회가 진행되고 있기도하니 말이죠.


 현재 리니지2 레볼루션은 아시아 지역 11개국을 시작으로 해외로 영역을 넓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월 14일 아시아지역 런칭 후 일주일만에 6개국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죠.

 또한, 국내에서도 등급문제가 해결되기도 했습니다. 블루다이아를 통한 거래소의 사행성 문제가 게임 내 재화인 그린다이아를 통한 거래로 변화되면서 틴버전이 15세 이용가로 결정. 이후 전망이 밝은 편이죠.


- 해외 런칭 후 인기는 국내 만큼이나 뜨거운 모양입니다. 하루 만에 대만, 홍콩, 마카오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더니, 일주일만인 지난 21일 그중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6개국에서 매출 1위 달성이라는 위업을 달성했더군요.

 더구나 지속적으로 유저수가 상승 중이라 서버 증설까지...


이런 동남아시아권에서의 인기는 이후 행보에도 중요한 발판으로 자리잡을 듯합니다.

 올해 3분기에 일본을 비롯 이후 중국과 서구시장 공략을 위해 준비 중이라고 하니 말이죠.


- 6월 3일 업데이트로 만렙이 180 -> 260 레벨로 확장 됐습니다. 신규 지역 오렌도 추가.

그에 따라 업적 및 레벨업 보상과 룬 각인 11(200렙 오픈),12페이지(240레벨 오픈)가 업데이트 됐습니다. 또한, 칭호 시스템이 추가되어서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조건을 충족시켜 칭호를 달 수 있게 됐습니다.


- 이번에 15세 판정을 받으면서 거래소가 재오픈될 예정입니다.

 유료 재화 대신에 게임 안에서 얻을 수 있는 '그린 다이아'로 재화를 변경하면서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일반 유저들도 거래소가 그린 다이아로 바뀌면서 거래에 참여해 활발한 게임 내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확실한 내용이나 평가는 거래소가 재오픈 한 이후가 되겠지만 말이죠.

 아마 저처럼 '200일 기념이라니 한 번 접속을 해볼까?' 하셨던 분이라면 '200일 7일 출석부'라는 이벤트에 깜짝 놀라실겁니다.


 7월 14일까지 진행 되는 출석부로 복귀 유저에게는 무려 S등급 희귀 10강 무기를 받을 수 있거든요. 그것도 그냥 복귀 첫날 받을 수 있어서 7일 꽉 채울 필요도 없었습니다.

 아, 물론 최종 7일차에는 SR 방어구 상자도 있으니 장비를 갖추려면 출석하는게 이익.


 이번에 주어지는 S등급 희귀 10강 무기는 일명 배경템이라 불리는 무기로 직업별로 총 4종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자신이 선택한 직업을 잘 생각하고 선택하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저처럼 스케빈져인데 잘못해서 활을 무기로 고른다면(...) 어휴 생각만해도 무섭네요.


 그리고, 각 직업별로 2 종류가 있는데 보통 하나는 대인전에 다른 하나는 싱글 플레이용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검색으로 잘 따져보고 선택하세요.


희귀 +10 무기는 정말 알짜배기 아이템이라서 쉬고 계신분이라면 기회에 복귀를 꼭 하세요.


 참고로 최근 업데이트로 강화 배리어가 추가되서 강화시 10강, 20강에 도달하면 그 아래로는 강화실패를 해도 강화도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번에 받은 10강 무기를 강화하다가 실패해도 9강이 되는 일은 없다는 말씀.


'메인 - 이벤트 - 접속보상- 주간 접속'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보상은 복귀 유저용이며, 신규나 기존 유저들도 그에 걸맞는 7일 출석 이벤트가 있습니다.

누적 보상이기에 기간동안 7일만 출석하면 되더군요.


 기존 유저는 마프르의 가호, 미확인 레시피를 주고 마지막 7일차에 S등급 희귀 10강 무기를 줍니다. 복귀와 기존 유저 보상은 시작일과 마지막날이 반대.

 신규 유저용 아이템도 준수하더군요. 저정도면 지금 제 장비 보다 좋아요.


복귀 하셨다면 받아야할 푸시 이벤트도 있습니다.


메테오, 레드다이아 실화냐? 이벤트

 7월 1일 저녁 6시까지 진행되는 매일매일 지급 푸시 이벤트. 점심시간인 12시부터 저녁 11시 59분까지 1차로 레드다이아를 그리고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아침 11시 59분까지는 2차로 메테오 스킬 페이지를 줍니다.

 푸시 보상이라 해당 이벤트 시간에 접속해서 받으셔야 한다는 점은 주의.


 남은 기간 동안 12시 보상은 레드다이아로 100개를 줍니다. 다만, 이벤트 마지막날인 7월 1일에는 레드다이아 500개가 들어옵니다. 21일부터 시작된 이벤트라 지금 시작한다면 조금 늦은게 사실이지만 남은 일정에 받는 레드다이아도 상당합니다. 일단 받읍시다.

LRT (LINEAGE2 REVOLUTION TOURNAMENT)

               삼성 갤럭시S8 리니지2 레볼루션 토너먼트 2017 시즌1

 리니지2 레볼루션 토너먼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토너먼트 게임은 넷마블에서 개최하고, 온게임넷(OGN)에서 주관하는 정식 대회입니다.


 덕분에 30:30 대규모 전투 콘텐츠 요새전을 통한 화려하고 강렬한 토너먼트 e스포츠 대회를 OGN 채널을 통해 게임 중계로 볼 수도 있습니다.


경기는 서울 OGN e스타디움(GiGA아레나)에서 치뤄지며, 예매를 통해 방청 할 수 있습니다.


방송은 매주 화요일, 금요일 밤 10시.

 온게임넷 케이블 또는 IPTV 채널이나, 온게임넷 스트리밍, 홈페이지 내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지난 경기는 유튜브 :: OGN 채널 ::에서 올린 동영상으로도 방송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참조하세요.


관심있으시면 화, 목요일 10시 꼭 체크.


* 이번 7월 1일, 7월 2일 경기는 녹화돼서 7월 7일(금), 7월 11일(화) 방송 됩니다.

이번 리니지2 레볼루션 토너먼트는 예선에만 900여명이 몰려들 정도로 성황리에 시작했으며, 현재 예선을 거친 팀들이 벌인 조별리그와 와일드카드 결정전이 끝났습니다.


:: 리니지2 레볼루션 토너먼트 예매 (티켓링크) ::


 남아 있는 것은 4강전과 결승전으로 각각  7월 1일과 2일 진행된다고 하더군요. 이번 4강과 결승전은 예매를 통해 직접 방청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관람하는 분들은 SR초월의 돌 1개, SR등급 방어구 소환상자 1개, 레볼루션 굿즈(아이템 쿠폰이 인쇄된 티셔츠), 삼성 덱스 스페이션, 1만 다이아등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까요.


 직접 보러가실 수 있다면 예매를 하고 관람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가까운데 사신다면 직관 한 번 해보세요.


 여기서 받은 쿠폰은 게임 내 '메뉴(三 표시) - 옵션 - 정보 - 쿠폰입력'으로 들어가시면 관련 쿠폰 항목에 착 써넣으시면 됩니다.


행사장에 보물 쿠폰이...

- 레볼루션 굿즈와 SR등급 방어구 소환상자 쿠폰은 행사장 입장시 지급

  SR초월의돌 쿠폰과 DEX STATION, 1만다이아는 퇴장 시 지급됩니다.


- 레볼루션 굿즈와 SR 초원의 돌은 전원 보상이며, 삼성 DEX STATION과 1만 다이아는 해당 방청 인원 중 5명 추첨입니다.

 SR 방어구 소환상자 쿠폰은 '정시 입장 인원'에게만 줍니다. 역시 약속된 시간은 잘 지켜야...

리니지2 레볼루션. 유저들의 선택.   김첨지 이벤트 시즌2. (7월 10일까지)

김첨지 운수 좋은날 이벤트가 김첨지 운수 좋은날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

 이전에 리니지2 레볼루션을 플레이하셨던 분이라면 기억하실지도 모를 그 이벤트.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기고 그에 따라 설렁탕(점수)을 받아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인력거를 몰았던 김첨지가 돌아왔습니다.

 유저들이 직접 적어넣은 설문에서 지금까지 진행된 이벤트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이벤트로 꼽혔기에 이렇게 다시 돌아왔다는군요.


 이번 김첨지는 용의 계곡까지 운행하며, 정거장 하나를 이동하는데 설렁탕 100을 필요로 합니다.

설렁탕은 요일던전 1회 완료시 50, 아데나던전 1회 완료시 50, 결투장 1회 도전시 10, 장비던전 1회 도전시 25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 받아서 '웹이벤트'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웹이벤트는 게임 내 메뉴 - 이벤트 항목에 새로 추가된 상태로 웹페이지를 추가로 띄웁니다.

 설렁탕 수급처가 리니지2 레볼루션 일일 필수 코스인 아데나던전, 장비던전, 결투장, 요일던전이라서 그야말로 가볍게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 얻을 수 있다는게 매력입니다.

 무리할 필요없고 평소에 즐기던 만큼만 하시면 OK.


 초기에는 불가능했지만 요즘에는 블루스택이나 녹스 같은 앱플레이어에서도 큰 문제 없이 간편하게 플레이가 가능해져서 집에서도 편하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번에 진행 중인 이벤트로 장비를 갖추고 나면 라이트하게 즐기시는 분이라면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최대 250회. 운을 믿어라!

한여름 밤의 꿈 주사위 이벤트(7월 9일까지)


 김첨지만 돌아온게 아니라 주사위 이벤트도 돌아와 있더군요. 포인트를 모아서 주사위를 던져 주사위판을 한바퀴씩 돌면서 보상을 얻는 방식입니다.


 경험치 던전 클리어시 40, 아데나 던전 클리어 시 100, 결투장 1회 참여 10, 일퀘 완료시 10, 주간 퀘스트 완료시 10 포인트가 들어옵니다.

 특히, 5번째와 15번째 완주 보상으로 마프르의 가호가 10번째 바퀴를 돌아 완주하면 레드다이아 800개가 보상이 있어서 물욕을 자극합니다.


3vs3 전투! 명예의 전장 정규 시즌 시간대 변경

마지막으로 '명예의 전장'이 새롭게 오픈했습니다. 6월 16일 업데이트로 추가됐죠.

 40레벨에 열리는 명예의 전장은 유저들이 가장 많이 원하던 시간대로 변경되었습니다.


매주 월, 수, 금 22:00~23:00(오후 10시~오후11시)


 공식 카페를 통해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시간으로 바꾸었다고 하더군요. 소통하는 제작사인가!?

 추가로 프리 시즌보다 리그가 추가되어 명예의 전장 일일 획득 가능 주화 수량도 늘어났다더군요.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래티넘 - 다이아 - 마스터 - 그랜드 마스터 - 레전드


 명예의 전장 주화 교환소도 새로워져서 영웅의 귀걸이(A급, S급), 명예의 소환상자, 연금술의 서, 특성의 기운, 참회의 십자가 등 도움이 되는 물품을 추가하면서 좀 더 유저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깜빡할 뻔 했는데요. 구글등으로 계정 연동을 하셨다면

 메뉴 - 옵션 - 계정으로 들어가서 '계정 연동 보상 받기'를 하시면 300 레드다이아 얻는 것도 있습니다. 전에 받은 것 같은데 업데이트로 리셋 된걸까요? 아니면 기억이 잘못된 걸까요?


최근 업데이트들을 살펴보면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정예던전과 정예던전 분쟁지역이 난이도가 높고 그에 비해 보상이 낮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이런 피드백을 감안해서 실제로 개선 업데이트ㅡ정예 던전 몬스터의 능력치 하향 조정 및 네임드 몬스터 막타 보상을 추가ㅡ를 선보인 것. 그리고 김첨지 이벤트 시즌2처럼 설문을 바탕으로 이벤트에 반영하는 점이 대표적이죠.


이런 소통하는 모습은 꾸준히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