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카오 별플레이 - 녹스 기반 별앱플레이어로 PC에서 모바일게임을

by infantry0 2017. 3. 16.
728x90

- 별플레이 서비스 종료 2019년 3월 7일

카카오 별플레이는 카카오에서 새롭게 내놓은 서비스입니다.

 for Kakao 게임 / 안드로이드 게임을 일반적인 PC / 윈도우(Windows) 환경에서 검색하고 구동까지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죠.


 별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 하고, 게임 실행을 하는 장소인 별플레이. 그리고, 이를 통해 게임을 실질적으로 즐기게 되는 것은 별앱플레이어라는 안드로이드 게임 에뮬레이터가 카카오 별플레이의 핵심입니다.


전체적으로 초보자에게는 조금 어려운 앱플레이어 사용 단계를 간소화시킨 느낌.

 윈도우 환경에서 브라우저를 통해 다양한 안드로이드 게임들을 선택하고 '별앱플레이어'를 활용하면서 간단하게 실행하고 즐길 수 있게 제작했더군요.


편하게 PC에서 카카오 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눈여겨보실만합니다.



:: 별플레이 공식 다음 카페 ::


 공식 카페는 별플레이나 별앱플레이어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의견제안등을 받는 곳이더군요.

확실한 대응 창구로서 기능하고 있으니 혹 별플레이/별앱플레이어 사용 도중 문제가 있다면 여기서 상담하거나 예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앱플레이어는 PC를 통해 게임을 찾아서 앱플레이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와 비슷한 가상환경을 만들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게임을 즐길 때 문제가 되는 발열, 배터리 소모 문제, 작은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느끼는 답답함, 야외에서 데이터 소모에 따른 압박감이나 와이파이를 찾게 되는 증후군(?) 같은 것들을 해결하는 수단으로 종종 사용됩니다.


 데스크톱이나 윈도우 태블릿, 노트북 같은 대화면에서 자유롭게 창 크기를 정할 수 있으며, 인터넷만 되면 플레이하는 데 문제가 거의 없죠.


 별플레이는 녹스 기반으로 제작된 별앱플레이어를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이런 앱플레이어의 장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별앱플레이어는 이에 더해서 카카오를 통한 더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한다고 하더군요.

또한, 플레이할 수 없는 게임들을 직접 찾아내야 하는 일반 앱플레이어와는 달리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별플레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별앱플레이어에서 지원하거나 추천하는 게임들을 만날 수 있고, 다양한 연동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플레이 불가능하거나 지원하지 않는 게임은 별플레이 페이지에서 제외되니 더 손쉽게 플레이 가능한 게임을 고를 수 있습니다.


-  별앱플레이어는 카카오와 '녹스 앱플레이어(Nox App Player)' 를 제작한 듀오디안 온라인 테크놀로지(Beijing Duodian Online Science and Technology)가 공동 개발.

 하지만 아무래도 카카오에서 제작한 만큼 녹스보다는 좀 더 국내 사정에 맞춰서 최적화됐을 것으로 보입니다.


 별앱플레이어는 아직 윈도우 버전만 출시가 되었지만, 차후에는 맥(Mac)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잠시 즐겨하던 데스티니 차일드를 예로 해볼까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가장 어려운 게 아이디와 암호 기억하는 정도(...)


 우선 PC에서 별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별플레이 홈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한 게 바로 '카카오 계정과 암호', '구글 플레이 계정과 암호'입니다.


 사실 기존 앱플레이어를 쓰면서 걱정됐던 게 이런 보안이 필요한 데이터를 입력할 때 불안함이었는데요. 아무래도 카카오라는 이름 때문인지 좀 덜 신경 쓰는 효과가 있긴 하더군요.


별플레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고 난 후, 이제 여기서 원하는 게임을 선택한 후 게임 시작을 누르면 별앱플레이어가 실행됩니다.

- 간단한 구글 계정 연동이 필요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등에서 플레이하던 게임과 연동해서 PC에서 플레이하고 싶다면 주로 쓰는 계정을 연동시켜야겠죠. 이 부분은 보통 처음 한 번 만 하면 끝납니다.

 바로 설치가 되는 건 아닙니다. 별앱플레이어가 작동한 다음에 설치링크로 이동해서 본격적인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일반 앱플레이어는 자체적으로 실행하고 안드로이드 기기를 에뮬레이팅하지만, 별앱플레이어는 별플레이 서비스를 통해 구동됩니다.


즉, 별플레이(서비스 사이트) -> 게임을 선택 후 실행 -> 별앱플레이어로 게임 구동을 하는 방식.


 웹에서 게임실행 버튼 클릭 후 게임 클라이언트가 구동되는 온라인게임과 유사한 형태죠.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처음 접하신 분들은 오히려 이런 방식이 간단합니다.

 여러 가지 필요한 절차가 줄어 들어있는 상태라서 이것저것 커스터마이징할 필요도 없으며, 최적화도 잘되어있어서 앱플레이어가 어렵다고 생각하셨던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설치한 게임은 윈도우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아이콘도 설치가 됩니다.

 윈도우 바로가기라서 일반 PC 게임처럼 바로 실행해 별플레이 서비스와 게임을 즐기면 끝.


별플레이로 로비부터 이벤트, 전투, 음성까지 문제없이 잘 구동되는 데차. 발열과 배터리 소모가 장난 아닌 게임이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일부러 스크린샷을 찍기 위해 작은 창으로 설정했지만 더 큰 화면도 설정 가능한 게 앱플레이어 구동의 장점입니다. 데스티니 차일드처럼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가진 게임들은 큰 화면에서 볼수록 그 진가가 드러나죠.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도 있습니다.

 일부 앱플레이어는 자잘한 부가기능을 직접 설치해야하는 경우도 있지만, 별앱플레이어는 물리 키보드 입력부터 구글 플레이어 지원 등을 갖춘 상태라서 더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죠.


참고로 처음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면 조작감에 적응 못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아무래도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것과 마우스를 활용하는게 다르고 크기도 커져서 감각은 크게 달라집니다.

 이번에 플레이한 데스티니 차일드도 전투를 하다보니 자잘한 전투는 자동으로 두고 특정 스킬만 드래그하거나 클릭하는 방식으로 하니 그렇게 힘들지 않았지만 헷갈리긴 하더군요.


 그래도 구동 능력이 탁월하고 큰 조작법이 필요없는 TCG계열 게임이라서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일반적인 모바일 RPG 게임들은 보통 자동사냥을 많이 지원하고 있어서 별앱플레이어로 게임시 조작으로 큰 문제가 있는 게임은 적을 것으로 보이네요.


- 간혹 준비 중 팝업이 떴다가 사라지고 실행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조금 기다려보세요. 그래도 안 될 때는 재실행하면 큰 문제 없이 '별앱플레이어'가 실행됩니다.


- 두 손가락으로 확대/ 축소하는 기능은 마우스 가운데 휠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에서 기능 선택후 왼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움직이면 됩니다. 기능 끄기도 휠 버튼.

별플레이 프로모션 - 별에서 온 쿠폰

 서비스 시작과 함께 9종의 게임에서 이벤트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 이벤트는 별플레이 프로모션 페이지나 각 게임의 공식 카페에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보기 쉽게 링크와 이벤트 보상을 요약 첨부해 봅니다.


 쿠폰은 별플레이로 게임 실행 시 나오는 알림창에 나오는데요. 이를 별앱플레이어로 실행한 후 게임 쿠폰 창에 입력해야 합니다.


별플레이 홈페이지 접속 -> 별앱플레이어 설치 -> 원하는 게임 시작 -> 팝업으로 뜨는 쿠폰 확인 -> 게임 설치 -> 게임내 쿠폰 입력.

 쿠폰 지급 이벤트는 4월 5일까지 진행되며, 주어지는 쿠폰은 게임마다 10만 명씩 선착순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각 게임 링크를 참조하세요. :)


:: 데스티니차일드 :: - 1,000 크리스탈

:: 검과마법 :: - 소원화폐 1개, 강화석 100개

:: 영-웅 :: - 젬스톤 200개

:: 크리스탈하츠 :: - 300 수정   (...별플레이 이벤트 게시물이 없네요...)

:: 의천도룡기 :: - 귀속금화 100개, 금전 10만개, 협객령 3개

:: 별이 되어라 :: - SSS 동료 뽑기권 2장 + 500 루비

:: 더킹오브파이터즈 98 um :: - 100다이아 + 20만 골드 + 클럽 다이아 뽑기권 1개

:: 촉산 :: - 영력 4만 + 금화 200만 + 원소보석선물 + 신기교우

:: 로드오브다이스 :: - 마법석 300개


* 주의 : 별플레이 프로모션 페이지에 있는 날짜가 쿠폰 입력 기간입니다.

         쿠폰 코드는 게임마다 계정당 1개만 사용 가능.

아. 그리고, 별앱플레이어도 게임패드(겜패드)를 지원합니다.

 어지간한 패드는 대부분 인식하지 않을까 합니다. 게이머에게 대중적(?)이랄 수 있는 엑박패드도 인식하더군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패드를 쓰려면 OTG를 지원하거나 모바일용 패드라고해도 특정 스마트폰 기기만 지원하는 등 문제가 많지만 별앱플레이어에서는 그런 게 없어서 좋습니다.


물론 인식을 해도 게임패드를 제대로 쓰려면 게임에서 지원을 해야 하는 건 변함없습니다.


 그래도 패드가 지원되면 앞서 말했던 조작감 문제 중에서 액션 게임류는 대부분 터치보다는 월등히 좋은 조작감을 즐길 수 있답니다.


지원하는 게임들은 주로 for kakao 게임을 위주로 지원하지만, 일반 게임도 실행가능 합니다.

 대형 플랫폼인 카카오에서 출시 한 믿을 수 있는 별앱플레이어를 사용해서 카카오 게임을 PC에서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 별플레이.

 

 다양한 제약이 있는 스마트폰이나 안드로이드 기기 환경과는 다르게 큰 화면과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부담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답답하셨다면 추천해드립니다. :)


 물론, 기존 앱플레이어/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사용법이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신 분 또는 앱플레이어의 보안에 의심이 들어 포기하고 계셨던 분들도 간략화된 서비스인 만큼 게임 플레이에 도전해보실 수 있을겁니다.


* 본 포스팅은 카카오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