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영웅 for Kakao - 시즌 3 업데이트(+ 이순신, 황진이 환생, 무신 시스템)

by infantry0 2017. 3. 4.
728x90
영웅 For Kakao

영웅 for Kakao 시즌 3 업데이트

모바일 RPG게임 '영웅 for Kakao'가 시즌3 업데이트를 선보였습니다.


 영웅 for Kakao는 썸에이지(Thumbage)가 개발하고, 네시삼십삼분(4:33)이 서비스하는 모바일RPG 게임이죠. 이순신, 남자현, 살라딘 등 역사적인 실존 영웅부터 진진, 손오공 같은 소설이나 영화 같은 미디어 속 영웅까지 다양한 영웅을 수집하고 함께 싸워가는 액션 RPG 작품.
 지난 2014년 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여전히 즐기는 분들이 많은 게임이니 자세한 설명을 할 필요는 없을 듯하군요.

 일단 이번 시즌3 업데이트는 '이순신'과 '황진이' 두 캐릭터를 대표로 먼저 선보인 환생 시스템과 강력한 무신을 소환하는 새로운 콘텐츠 무신 시스템이 주요 콘텐츠.

시즌3 시작과 함께 70레벨로 점핑. 새로 시작하는 유저도 70레벨 부터~

 여기다 신규 유저나 기존 유저ㅡ70레벨 미만의 계정ㅡ들도 70레벨부터 시작하게 변경되면서 시즌3를 즐길 수 있는 바닥 다지기도 함께 이뤄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요한 시즌3 업데이트 내용과 쉽게 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소개해봅니다.


3시즌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1. 저만 따라오세요. (~3월 22일)

 22일까지 진행되는 인게임 이벤트입니다. 게임 내 공지에 있는 이벤트 배너ㅡ또는 로비에서 왼쪽 화살표로 메뉴를 열어 스페셜 항목ㅡ를 통해서 들어가서 보상을 받아야 하니 주의하세요.

 어지간한 보상은 글로 써서 보기 편하게 했지만 이건 워낙 많아서 표를 그대로 캡처 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상은 굉장하지만 그만큼 바쁩니다.

 '저만 따라오세요'는 일일 이벤트기 때문에 하루 안에 모든 보상을 받으려면 꽤 열심히 달려야겠죠. 모든 미션은 순서에 상관없이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상은 순서대로 받아야 합니다.

 일부 미션을 보면 신규 유저보다는 기존 유저 쪽을 위한 이벤트가 아닐까 싶네요.


유튜브 컷만 보고 수지인 줄 알았다고 하는 분들이 부지기수(...)인 황진이.
황진이 역할을 맡은 홍보 모델은 2015 미스코리아 선 김정진이라고 하네요.

이번에 추가된 환생 시스템은 7성 영웅을 한 단계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환생은 7성 +5강 100레벨 캐릭터 중에 환생 대상 영웅만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현재 환생 대상 캐릭터는 이번 업데이트로 함께 내놓은 추가된 이순신과 황진이만 가능합니다.


 영웅 for Kakao에 등장하는 모든 영웅 중 가장 많이 플레이된 영웅이라는 점이 첫 환생 캐릭터로 선정된 이유라고 하더군요.


 7강 5강 100레벨 캐릭터를 환생시키면 레벨은 1레벨 상태로 바뀌며, 기본적으로 100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환생 영웅 캐릭터는 초월이 없다고 하네요.

 또한, 환생 영웅은 환생 전과 마찬가지로 4개의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스킬 일부나 전체가 변경됩니다.


 밸런스 때문인지 현재 환생 영웅은 실시간 결투장에 출전할 수 없다는 점 주의하세요.

- '7성 5강 100레벨 환생 가능 영웅'를 가지고 있다면 재료로

 환생의 조각ㅡ태생 4성 영웅 환생(500개) , 태생 5성 영웅 환생(700개), 7성 5 강화 영웅 5명, 100,000,000골드가 필요합니다.

 환생의 조각은 이집트 지역이나 퀘스트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난 환생의 조각(또는 환생석)은 몇 개 가지고 있을까?

 환생의 조각은 이벤트나 게임 플레이 중 얻긴 하는데 가방에서 볼 수 있는 구조가 아니라서 현재로써는 아래 설명할 '무신의 제단'에서 아무 무신이나 선택해 들어가서 확인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 3월 9일 업데이트 게시물 ::


단, 3월 9일에 진행될 UI 개선과 재화 업데이트를 통해서 환생석 확인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 환생 시 레벨은 초기화되지만 영웅의 룬,장비,정수 각인은 유지됩니다.

- 환생 영웅은 궁극 강화를 통해 +10강까지 가능합니다. 궁극 강화는 확률 강화로 실패하면 한 단계 떨어지는 방식이더군요. 그래도 5강까지 도달하면 일단 5강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는다고 하네요.(일종의 세이브 포인트?!)

환생의 조각(환생석)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스토리 모드를 플레이하면서 말이죠.


'노르네어의 의뢰'라는 퀘스트를 통해서도 제법 많은 양의 환생석을 얻을 수 있더군요.

노르네어의 의뢰는 개편으로 '성장 퀘스트'로 추가되어 계정당 1회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기존 노르네어 퀘스트는 주간퀘스트로 변경되었습니다.

덧붙이자면 퀘스트 시스템 역시 성장, 일일, 주간, 업적, 도감 총 5개의 퀘스트 목록으로 개편됐습니다. :)

아. 참. 환생 영웅은 코스튬 상점을 통해 전용 코스튬을 구입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직 환생영웅이 이순신과 황진이 둘 뿐이라 추가된 코스튬도 각각 1종 씩입니다. 나중에 지속적으로 추가하겠죠?


황진이는 치어리더로 이순신은 해군 장교 의상으로 갈아입은 모습이 독특하네요.

 환생 영웅들은 모습이 크게 달라졌습니다. 이순신 장군은 노년의 근엄한 '불멸의 이순신' 캐릭터에서 환생을 통해 젊어진 모습의 '푸른 늑대 이순신'으로...


 절세가인 황진이도 환생 버전에서는 무거워 보이는 가야금 대신 가벼워 보이는 장비와 옷차림으로 바뀐 모습을 보여줍니다.

 8성 업데이트 대신 환생을 통해 진화의 틀을 벗어나도록 했다는 게 수긍이 가는 모습.


 냉기와 화염 속성의 환생 영웅을 우선 내놨으니 차후에는 다른 속성의 환생 영웅이 나오겠죠. 어떤 영웅이 환생 영웅으로 나타날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3시즌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2. 스페셜 이벤트 (~3월 8일)


 아. 이 녀석은 출석 이벤트와 비슷합니다. 단, '저만 따라오세요' 처럼 이벤트 배너로 들어가서 보상을 받아야한다는 점 주의.


 현재 남아있는 보상은 오늘 3월 4일부터 8일까지.

3월 4일 - 7성 초월 용자 뽑기권 1개      ,   3월 5일 - 무기 강화석 800개

3월 6일 - 찬란한 행운 상자 1개          ,   3월 7일 - 파편 선택권 300개

3월 8일 - 7성 영웅 뽑기권 3개


 또한, 3월 6일 낮 12시/정오부터 자정까지 푸시 이벤트로 '50,000,000 골드'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로비 왼쪽 메뉴를 열어 스페셜 이벤트로 들어가세요.


환생과 함께 추가된 무신 시스템은 기존의 영웅 시스템과는 다릅니다.

 속성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장착할 수 있는 일종의 궁극 소환 같은 느낌. 중요한 상황에서 극딜용으로 사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다만, 무신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환생 캐릭터 1개가 파티 안에 있어야 합니다.

현재로서는 환생가능 영웅이 없다면 여기서 환생의 조각(환생석) 갯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콘텐츠인 '무신의 제단'에서 무신 강림시켜 획득 가능한 무신은 역시 만만치 않은 재료가 필요합니다.


 우선 무신과 동일 속성의 7성 100레벨 영웅을 재물로 사용하며, 무신 강림 시 영웅은 사라집니다.

재료로는 영웅 환생의 조각(100개), 강림시킬 무신과 동일 속성의 무신의 조각(500개-속성 던전 획득 가능), 500,000,000 골드.


추가로 7성 영웅과 무신의 조각으로 강림한 무신 레벨을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치우(냉기), 시바(전기)만 사용할 수 있으며, 스토리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

 그 밖에 시즌3 업데이트로 UI 개편과 연속 모험 추가 등이 있습니다. UI는 전반적으로 개선되어있어서 시즌3 이전에 플레이하던 분들도 새로운 감각으로 즐길 수 있게 됐더군요.


연속 모험과 반복 모험은 이 전투 화면에서 중앙에 해제 표시가 뜹니다.

 연속 모험 기능은 선택한 스테이지부터 모드를 해제하거나 실패할 때까지 자동으로 모험이 진행되는 기능입니다.

 다만, 이 기능은 작동을 시켜두면 반복 모험ㅡ이 녀석은 선택한 스테이지를 계속 반복...ㅡ처럼 골드를 소모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도전 모드에 있던 시련의 탑, 피쿤동산 콘텐츠가 삭제됐습니다. 또한, 길드 콘텐츠인 '협력의 탑 역시 삭제.

 이번 삭제는 신규 유저들에게 콘텐츠가 너무 많고 플레이 피로도가 심하다는 의견을 반영했다고 합니다.


 대신 강화 재료인 피쿤은 스토리 모드의 동양과 이집트지역 클리어 보상 목록에 5~6성 피쿤이 추가하고, 여기에 7성 강화 ‘강화용 피쿤 대마왕’를 추가해 이벤트 및 프리미엄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게 하는 등.

 삭제된 콘텐츠를 보완하려는 노력도 이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후. 시즌3 업데이트에서 큰 줄기만 따라와 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참조하세요.


:: 영웅 for Kakao 공식카페 ::


시즌3 업데이트는 앞서 말한 70레벨 점핑 이벤트와 다양한 신규유저 이벤트도 함께 하고 있더군요.

새롭게 시작하는 경우 7성 영웅이나 장비 같은 선물도 함께 들어온다는 점 참고 하세요.


 물론, 유저 레벨 점핑 이벤트는 어중간한 상황에서 쉬고 계신 분들에게도 복귀 타이밍으로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새로 시작해도 70레벨에서 시작하는 건 변함없지만, 기존 유저들은 키우던 영웅들도 있을 테니 기반이 조금 더 나을 테니까요.


* 본 포스팅은 4:33 으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