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

더 디비전 플레이 - 05

by infantry0 2017. 1. 17.
728x90

디비전은 열심히 길을 가다가 빨간 위험 표시가 뜨면 바로 찾아가서 경험치를 공급받는 레이싱 게임이다. (...?)


 30레벨 이후부터는 이런저런 경험치를 모아 일정량을 채우면 '현장숙달상자'를 얻는데 이걸 까는 맛이 쏠쏠한 편이라 더욱 경험치 벌이가 재미있다.

XP 추가 장비로 몸을 둘둘 감고 다니거나 무릎 장비품에 붙은 추가 경험치 3배를 믿고 헤드샷 위주로 잡못들을 처리하면 금방금방 모이는 편.

마음에 드는 장비는 즐겨찾기(장비에서 Tab키를 꾹 누르면 자물쇠 표시가 뜬다)로 바꿔주자


물론, 겸사겸사 네임드 몹 투어를 하면서 진행하면 더 그렇다.

남들처럼 사람들과 레이드나 지하, 일부 필드 미션 뺑뻉이에 흥미 없는 사람이라면 이걸 노리자.


> 가끔 볼 수 있는 사람들. 분명 열수 없거나 갈수 없는 지역임에도 때때로 사람이 밖을 보고 있다.

특히 이들 행동을 보면 디비전의 막장급 설정이 이상하게 느껴지기도한다.


 디비전 선행 영상물을 보면 문을 완전히 봉해서 외부와 차단해놓고 있으며, 실제 게임내에도 폭도들을 막기위해서인지 바리케이트를 친 건물을 많이 볼 수 있다.

 그에 반해 게임 내내 밤낮 없이 열심히 돌아다니는 사람들과 내놓고 불을 켜놓는 사람들이나...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살짝 요상한 느낌이 든다.






> 실종된 요원 파일 중에는 이렇게 유저를 괴롭히는 녀석도 꽤 있다. 한참 두리번거린 끝에 찾은 파일.

웃긴건 이게 떴다 안떴다 한다.

그리고 에코 버그도 있다.

 분대 실종 임무로 찾아가게되는 장소 중에 차량 정비소가 있는데... 여기에 유령 에코 마크가 뜬다.


 지하에 들어가 있는 에코라고 뜨지만 내려갈 방법은 없으며, 에코 항목을 보면 100%가 이미 찍혀 있음에도 이게 생성된다. 실상 볼 수 없는 곳이니 여기가 뜨면 버그려니 하고 넘어가도록.


적을 잡고 아이템이 떨어져도 먹을 수 없는 곳이니 주의하자.

그리고 마지막 쯤에 있는 교전 임무도 버그 투성이.

 구호품 미션인 만큼 적들이 습격해와야하지만 스크립트 오류 때문인지 적 캐릭터가 생성된 장리에 멍청하게 서있다.


 문제는 이걸 다 잡겠다고 지역ㅡ각개 전투장 모형...ㅡ밖으로 나가면 전투 지역을 벗어났다고 맵을 리로딩하고 유저 위치를 지역 안으로 재설정해 버린다.


>분대 실종 미션에서 더그 서튼 요원의 응징과 복수의 끝을 볼 수 있다. 처절함 그자체.


LMB의 맛간 모습을 볼 수 있는 에코도 꽤 많은 편. JTF도 그렇고 처절한 느낌이 있는 미션.

이 부분만 액션 영화로 뽑아내서써도 좋을 듯한 부분이다. 비장함과 액션, 복수 테마까지.


 왠지 짠해지는 에코. 하지만 에코가 있는 위치가 애매해서 에코를 보다가 순찰에 걸려서 총격전에 휘말리는 일이 있다. 반쯤 재생되던 에코가 3번정도 반복재생하게 되면서 얼마나 짜증이 나던지(...)


에코를 좀 더 체계화해서 준비했으면 좋았을텐데 좀 아쉽다. 가령 일부 미션만 따라가는 방식으로 끝맺고 다음 임무를 하도록 구현되었다면 체계적이고 완결적 형태로 이해하기도 편했을 듯하다.


너무 자유롭고 미션중이 아니라고해도 에코가 뜨는일이 있어서 복잡해지는 면이 있다.


> UN총회장은 어려운 편에 속하는 미션이지만 강력한 적이 등장하는건 아니다. 라리 바렛이 유탄 난사(...)를 비교해 생각하면 적들이 많이 등장해 번거로울 뿐.


그리고 여기서부터 해킹 기술의 괴로움을 느낄수 있게 된다. 진짜 터렛 해킹당하면 속이 쓰리다.

가뜩이나 쪽수에서 밀리는데 어그로 대신 끌어줄 녀석이 적으로 돌아서버리니 짜증이 확 올라온다.


그렇다고 역해킹 기술도 없으니(...비겁하다!!!!)

SHD 장비를 넘기고 변절한 1차요원 놈들이 문제. 경찰서 미션때처럼 줘 패고 싶어지는 놈들이다.


30레벨 넘고 모든 지역을 달성하면 월드 레벨을 바꿀수 있다.

M키를 눌러 맵을 열고 - G키를 꾸욱 눌러 월드 메뉴를 열러 - 월드 레벨을 조정하면 OK.


 월드 레벨은 장비 점수로 언락이 되므로 미션 매칭이나 네임드 사냥으로 좋은 장비로 갈아타는게 필수. 또는 이미 만렙인 유저의 초대를 받고 함께 미션을 하는것도 좋다.

 물론...이방식은 친구들끼리 이야기하면서 하면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별 재미가 없을 수도 있다.


아무리 막장인 세계라도 아이들은 귀여워.

UBI? 응?

게임 제작에 쓰인 자료를 그대로 게임안에 넣은 듯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