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MMORPG 아덴(ADEN) - 구글 매출 2위 달성 모바일대작게임

by infantry0 2016. 11. 20.
728x90


:: 아덴 브랜드 페이지 ::


 넷마블에서 내놓은 모바일MMORPG 아덴(ADEN)이 소리없이 조용~히 상위권에서 암약하고 있었네요.

 최근 레이드 업데이트를 내놓기도 한 아덴은 올드게이머의 향수를 자극하는 신작모바일게임으로 출시.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과 육성 그리고 하드코어한 강화 시스템을 자랑하는 작품이죠.


이런 아덴이 구글 플레이에서 '구글 매출 2위'를 달성했습니다.


 이번 지스타 넷마블 부스에 아덴은 나오지 않았었다던데, 오히려 이렇게 실전에서 어려운 도전과제를 달성하다니...


-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는 시일이 많이 지났지만, 아직 11월 21일 사파이어 1,000개 보상이 남아있습니다. 지금 해보려는 분이라면 놓치지 마시길...


 또한, 섬멸 주화를 하루 300개씩 우편으로 주는 이벤트가 11월 23일까지 진행되는 것도 있으니 참조하세요.



구글 매출 2위에 넷마블 MMORPG 장르 부분 1위 달성

 이번 구글 매출 순위 2위는 구글 매출의 상위권을 장악하고 있는 넷마블의 다양한 게임들과 비교해서도 독특한 성적이 아닐까 싶습니다.


 잘알려진 모두의 마블, 세븐나이츠, 레이븐 같은 인기작 혹은 인지도 높은 작품들보다도 높은 순위에 올랐다는 점은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놀랐습니다.

 분명히 취향 저격을 할 수 있는 능력은 있지만 이렇게 높은 순위를 달성하다니!


아덴의 매력이라고 한다면 역시 올드 PC온라인게임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낸 점이었습니다.

  가속 포션 버프와 버프 스킬을 쓰고나서 그야말로 물약(체력회복포션) 빨면서 사냥을 하는 모습이 초창기의 MMORPG 느낌을 잘 살려냈죠. 과거의 향수를 지금의 모바일에 옮겨놓은 점이 긍정적인 평가와 매력으로 본 분들이 많으실 듯.


자동 사냥을 통한 편리한 레벨업물약 관리와 보스 소환은 수동

거기다 레벨에 따른 다양한 변신시스템을 통한 게임 플레이도 있죠.

 일정 레벨 단위로 변신 가능한 캐릭터가 풀리고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 변신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의외로 레벨 육성의 재미와 강해진다는 느낌을 확실히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플레이하던 궁수 직업은 변신에 따라 공속이 바뀌는데 레벨업으로 공속이 빠르게 바뀌기만해도 사냥에 들어가는 시간이나 빨간 물약의 양이 확 차이가 나게 되더군요.

 이렇게 레벨에 따라 다른 모습과 더 좋은 패시브 버프를 받기 때문에 변신 시스템 자체가 전투의 메인이 되기도하며, 강해지는 척도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점 때문에 변신한 모습을 통해 대충 어떤 레벨을 가지고 있는지 가늠할 수도 있더군요.


  개인적으로는 매출 2위에 있어 아덴의 매력이자 인기의 원동력은 역시 아덴의 장점인 PC온라인게임을 모바일로 구현한 심플함과 하드코어함을 꼽아보는데요.


 그 중 강화의 하드코어함은 한번은 경험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요즘의 온라인이든 모바일MMORPG든 안정적인 강화 시스템이 별로다라거나 강화하는거 그거 쉬운거~ 하는 분들에게는 적극 권장합니다.


- 강화가 정말 어려운 에덴입니다만, 한번 줍거나 승급을 통해 달성한 장비는 상점에서 에테르로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필요없는 장비나 너무 낮은 등급의 장비는 모두 분해해서 에테르로 바꾼다음 현재 도달한 제일 마지막 등급을 구입해서 강화돌파의 행운을 노려보는 것도 한 방법.


최근 업데이트

구글 매출 2위 달성에 영향을 주지 않았나 싶기도한 이번 업데이트로 '레이드'가 추가됐습니다.

참여 레벨은 55레벨 이상!

 10인 파티 매칭을 통한 실시간 레이드로 글라시르에서 레이드 보스인 루세우스를 공략하는 게임 모드. 레이드 자체는 하루 2번 열리지만, 하루 1회만 입장 가능하다고 하네요.


레이드 시간 : 매일 낮 12시 ~ 2시  / 저녁 6시 ~ 8시

- 3분안에 보스인 루세우스를 처치하면 카드 선택 및 섬멸 주화등을 지급

레이드 티켓은 매일 00:30 에 갱신.


신규 장비로 '아뮬렛'이 추가됐는데, 이게 성장형 장비더군요. 섬멸 주화를 통해서 성장하고 진화 시킬수 있습니다. 진화 때 추가 옵션이 랜덤으로 1개씩 부여되는 방식.

 

섬멸 주화로 경험치 -> MAX 달성 -> 섬멸 주화로 진화 사용 -> 진화된 아뮬렛. 경험치 0%


 아뮬렛 옵션이 마음에 안들면 초기화로 다시 성장할 수 있는 특이한 모습도 보여주는데요. 장비 등급이 올라가면 섬멸주화 소모량이 많아집니다.


 6티어 장신구 장비인 벨트와 목걸이에 특정 옵션이 추가되어 효율도 높아졌습니다.

해당 장비는 아시다시피 최종티어 장비. 그 하드코어급 강화를 버티고 살아남은 장비니 ㅠ_ ㅠ


:: 공식 카페 이벤트 ::


레이드 인증 (11월 27일 23:59 까지)

 전 서버에서 기간내에 레이드에 참여한 인증샷을 [레이드 참여인증]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100명을 추첨해 ‘4~5티어 장비 뽑기권 1장, 사파이어5,000개’를 준다고 하네요. 레벨과 시간이 되는 분이라면 참여해 보시길.


아뮬렛 6티어 인증 (11월 27일 23:59까지)

 전 서버에서 이벤트 기간동안 성장및 진화시킨 6티어 아뮬렛 인증샷을 [아뮬렛 6티어 인증] 게시판에 올립니다. 위와 동일한 방식의 인증 이벤트인데 다른점이라면 추첨이 아니라 인증한 모든 유저 모두에게 '사파이어 3,000개'를 지급.


 그 외에 기본 캐릭터들도 리뉴얼이 이루어졌고, 맵과 UI등도 퀄리티업이 행해졌습니다. 그리고 80레벨 변신 캐릭터 추가도 됐다고하는데... 80레벨은 너무도 먼 이야기;;


-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콘도 바뀌었더군요. 둘 다 풀해상도 일러를 받아보고 싶은 1人


* 본 포스팅은 넷마블게임즈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