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기록] 파이어폭스 최근 버전에서 티스토리 파일찾기 버튼 안뜸 문제

by infantry0 2016. 10. 21.
728x90

[문의] 윈도우7에 파이어폭스 49.0.1을 사용 중입니다. 플래시는 역시 최신 버전.

최근 어느 순간부터 파일첨부 팝업 창에 파일찾기 버튼이 안뜨고 있습니다.
인지하고 있는지 의문이네요.

 빠르게 글을 올려야하는데 안뜨다보니 익스플로러로 파일을 올리고 저장해서 파이어폭스에서 작업하기도 했었지만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그냥 사진 첨부로 올렸는데 그마저도 자체 프로세싱인지 이미지 보기를 하면 저해상도 이미지만 뜨더군요... 그래서 참다참다 못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파이어폭스 유저들이 대부분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별다른 조치나 이에 대한 언급이 없더군요. 티스토리측은 이를 인지하고는 있는지 알고 싶고...이에 따른 오류 공지나 해결책을 좀 제시해 주셨으면 싶어서 문의 를 드립니다.

자체적으로 플래시 버튼 말고 다른 대안은 없는건지도 말이죠...


* 파이어폭스 유저 대부분이라는 부분은 어느정도 과장입니다. 그만한 표본이 없으니... 문의에 넣지 않았어야 했던 듯.

 어쨌든 뭔짓을 해도 안뜨는 중이고 비슷한 증상을 토로하는 분들이 있어서 적었는데요. 아무래도 비슷한 문제가 있는 분들의 사연이 있어야하는데 안보이네요.


 파이어폭스를 쓰면서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분들이 적은건지 아니면 그 분들은 버튼이 잘 나오는건지 궁금하군요.


참고로 저는 페일 문(Pale moon)도 사용중인데 이 역시 버튼이 뜨지 않네요.


추가>> 2016년 11월 20일. 파이어폭스 50.0 버전으로 버튼이 다시 작동됩니다.

과연... 티스토리가 뭔가 고친건지 아니면 파폭이 버전업 되면서 예전 설정으로 되돌린건지(...)


 자연적으로 고쳐진걸 보면 아무래도 파폭이 뭔가를 되돌렸다고 봐야할텐데, 그럼 티스토리는 파폭 최신버전 가지고 테스트도 안해보고 답변을 줬다는 이야기가 되는데 말이죠.


흠... 페일문은 아직 구버전이라 테스트해보니 역시 안뜨는군요. 역시.


추가2>> 2017년 2월달에 버튼이 바뀌었습니다.

 제컴에서는 IE는 기존과 같은 플래시 버튼이 구글 크롬에서는 일반 버튼에 '파일찾기'가 써진 버튼이 뜨는군요. 파이어 폭스에서는 찾아보기가 쓰여진 버튼이 뜹니다.


 별다른 공지는 '없었지만' 브라우저에 따라 파일찾기 버튼을 바꾼 것 같습니다.


...추가3>> 2017년 2월 21일

버튼이 바뀌고나서 잘쓰나 싶었지만 파일목록이 지맘대로 정리가 되는 오류가 생겼습니다.

 파일을 추가하면 오른쪽 파일보관함에 파일들이 추가가 되는데 이름순이 아닌 요상한 순서로 보관되더군요. 고쳐질꺼라 생각하고 놔뒀는데... 고칠 의지가 없는지 여전합니다. 이 문제로 또 문의를 넣어야하나 싶네요.

 마이너스의 손 카카오의 문제일까요? 다음이 티스토리 더이상 관리를 안하겠다는걸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Daum 고객센터 티스토리 담당자 (    )입니다.

티스토리 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의 경우 이용하시는 PC에서만 예외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판단되니
우선 브라우저 캐시(이전 정보)를 삭제하신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브라우저별 캐시 및 쿠키 설정 안내


만약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셨음에도 계속해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기재하셔서 ☞ 티스토리 문의하기로 재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확인을 위해 이미 보내주신 정보도 다시 한 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증상 확인을 위해 필요한 정보

1. 사용하시는 PC의 운영체제(예: 윈도 XP, 윈도 7 등)
☞ [윈도 버전 확인 동영상] 바로 가기

2. 사용하시는 브라우저 버전(예: 인터넷 익스플로러 7.0 등)
☞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버전 확인 동영상] 바로 가기

3. 문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오류 화면 캡처 :

▶ 오류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
1. 문제가 발생한 화면 띄우기
2. [F12] 버튼 옆 [Print Screen SysRq] 버튼 누르기
3. [시작]-[프로그램]-[보조 프로그램]-[그림판] 실행
4. [편집]-[붙여넣기] 선택(또는 단축키 Ctrl+V)
5.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 선택
6. 저장 위치를 찾기 쉽게 [바탕화면]으로 지정 후 [저장]


감사합니다.


* 굉장히 실망스러운 답변이었습니다. 이미 윈도우 버전을 적었고, 파이어폭스 최신 버전임을 말했지만 답변은 그냥 복붙 수준. 아. 64비트 체제인걸 안말해서 문제였던 걸까요?

 오류 화면도 캡쳐해서 같이 보냈는데...


어쨌든 처음 이 답변을 보고나서

' 너님 컴에서만 안되는거임. 복붙 해결법으로 고쳐보셈...'이라는 식의 뉘앙스가 느껴져서 속상하더군요.


 그래도 답변이니 혹시나 해서 캐시도 지워봤지만 여전히 안뜹니다. 부가기능 문제인가 해서 안전모드로 돌렸지만 역시 안떠요.


플래시도 재설치 해봤지만 행불된 파일찾기 버튼은 나타날 기미가 안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