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피시모스토어 - 미인강호 같은 게임도 멀티플랫폼 오픈마켓에서 편하게~

by infantry0 2016. 9. 8.
728x90
신개념 멀티플랫폼 오픈마켓?!


:: 피시모스토어(PCmostore) 홈페이지 ::


피시모스토어라는 독특한 앱스토어가 정식 오픈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네. 말그대로 앱스토어입니다.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 아마존 앱스토어, 원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같은 것 말이죠. 그중에서도 아마존이나 원스토어,네이버 앱스토어처럼 따로 앱(APK)을 설치 해야 하는 종류의 오픈마켓이죠.


 피시모스토어가 여타 앱스토어와 차별화된 부분은 PC와 모바일기기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 오픈마켓이라는 점입니다.


PC에도 설치와 실행이 된다는 말씀. 앱스토어에서 실행까지 함께 진행됩니다(!!)

자체 앱플레이어 기능이 있는 앱스토어라니, 참 매력적이라  할 수 있는 오픈마켓 아닌가요?


 제작사는 피지맨게임즈(Pgman games)라고 하는군요.

 실제 직접 '피시모스토어'에 있는 '미인강호'를 실행해봤더니 굉장히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위해 찾고 설치하고 세팅 맞춰주며 고생했던 앱플레이어보다 더욱 쾌적해서 솔직히 놀랐습니다. (대체 내 고생은 뭐였나...)


아쉽지만 아직 피시모스토어에 입점 된 게임은 숫자가 적습니다.


'미인강호(MMORPG)', '탑 오브 탱크', '뉴 맥스포커', '겜톡' 등이 입점된 상황.


 하지만 정식 제휴가 된 미인강호 같은 게임을 플레이해보니 추후 다른 게임들의 입점이 기대되는 수준입니다.


 플레이 해 본 제휴작이 피시모스토어에서 굉장히 안정적인 구동이 되다 보니 한 번 구동해 본 사람이라면... 구동이 가능한지 지원이 되는지 여러가지 따지는 앱플레이어와는 달리 믿을 수 있습니다.

 보통 앱플레이어에서 오류로 꺼지거나 하는 데 비해 실행 방식도 간단하고 쉽더군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피시모스토어에서 플레이할 때 좋은 점으로 손쉬운 게임조작과 채팅. 그리고 계정 연동 등을 들고 있습니다.


 확실히 조작은 마우스로 플레이해서 좋긴 하지만 그보다 편한 건 역시 채팅이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채팅을 하려면 고생하는 부분이 있지만, PC에서 하면 그냥 일사천리니까 말이죠.

 이 부분은 여타 앱플레이어도 마찬가지였던 기억이 있네요.


- 그놈의 한글 타자 앱을 찾아서 넣어줘야 하고 그러려면 또 앱스토어를 다시 잡아주는 등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ㅠ_ ㅠ


- 모바일 기기의 단점 중 하나가 채팅이나 쿠폰입력으로 키보드 쓸 때... 손가락 좀 굵은 사람은 오타가 많이 난다는 거죠.


 개인적으로는 무엇보다 폰이 안 좋은 사람은 PC에서 더욱 편하고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앱스토어이면서 내부에 플레이어까지 있다 보니 게임 패치 속도도 빠르고, PC 자원을 사용해서 폰에 비해 굉장히 쾌적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까요.


캐릭터 선택부터플레이까지 최고 그래픽으로

최근 게임들이 고사양에 대용량 위주로 나오면서 기기에 따라 옵션 타협도 해야 하지만 여기서는 그런 제약을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더구나, 발열과 배터리 광탈 걱정을 안 해도 되는 게 어딘가요?


마일리지 적립

- 피시모스토어에서 스토어 캐쉬를 충전할 때, 결제 금액의 5%가 마일리지로 적립된다고 하네요. 예를 든 미인강호를 플레이하면서 결제하면 피시모스토어에 5%의 마일리지 적립이 된다는 겁니다.


 모바일 게임에 투자를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좋은 적립 기능이죠. 게임에 충전하고 마일리지 모이면 또 다른데 사용하고~

 계정 연동은 멀티플랫폼 오픈마켓이라는 점을 활용합니다. 하지만, 플랫폼별로 프로그램이나 앱은 홈페이지에서 설치해 줘야 합니다.


PC 버전이나 모바일 버전 모두 설치 후에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피시스토어 계정으로 제휴 게임들에 로그인할 때도 사용할 수 있으니 계정 생성은 필수. 계정을 만들 때 필요한 건 그렇게 많지 않아서 간단한 생성이 가능했습니다.


이전에 키우던 캐릭터나 계정이 있다면 그대로 피시모스토어에서 플레이 가능 한거죠.


- 게임 계정 연동은 페이스북 계정 등도 가능합니다만, 피시모스토어 프로그램/앱으로 설치한 경우라면 피시모스토어 계정으로 같은 게임을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구동은 굉장히 안정적입니다. 엔프로텍터가 뜨고 나서 해상도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떴을 때는 오오~ 감탄사를 연발했습니다.


 실행 자체도 안정적인데 해상도를 고를 수 있는 편의성까지 있다니?!


앱스토어임에도 상당히 큰 야망ㅡ플랫폼 천하 통일ㅡ을 보여주는 피시모스토어입니다.

특이하게도 피시모스토어는 전국 PC방에서도 서비스된다는군요.


 PC방과 사용자, 개발사 모두 윈윈한다는 구상인데, 일단 모바일 게임이 출시 되면 즉각 PC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해진다는 점이 매력으로 작용한다는 부분입니다.


 개발사도 마케팅할 필요 없이 플랫폼과 PC방이라는 인프라로 영역을 넓힐 수 있고 말이죠. PC 온라인 게임들처럼 경험치나 전용 캐릭터 지원 등 'PC방 전용 혜택'도 추가로 나올 수 있다고 하니 어찌 보면 PC와 모바일 틀을 깨는 정도의 모습을 보일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도 PC방 즉시 결제 시 추가 5% 할인 같은 PC방 혜택을 공지하고 있습니다. PC방 전용 아이템 지급, 아이템 구매 할인, PC방 게임 경험치 증가, 게임 내 골드 추가 획득 같은 게임 내 혜택을 제공 합니다.

조금 특별한 오픈마켓을 살펴봤습니다.

피시모스토어는 앱스토어 안에 앱플레이어를 탑재하는 획기적인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아직 입점 게임들이 적은 게 아쉽지만, PC방을 활용한 기발한 방향성을 보면 여타 개발사들의 입점이 어렵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입점하여 있는 미인강호 같은 게임을 플레이하시는 분이라면 PC에 이런 녀석 하나 설치해 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싶습니다.


독특한 멀티 플랫폼 오픈마켓. 체크해 두세요 :)


* 본 포스팅은, 피지맨게임즈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