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기타] 애플 계정 - AppleID 만들기

by infantry0 2015. 7. 20.
728x90

 애플 iOS는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인증이라던가 자체 플랫폼을 설치해야하는 등 까다롭다보니 접근이 쉽지않군요. 안드로이드 기기만 만지다가 친구가 안쓰는 아이폰4를 받아서 라디오나 음악 듣기용으로 써보려고하는데 계정하나 만드는데도 굉장히 번거로운 느낌이...


일단 계정. 애플 아이디(AppleID)가 있어야하죠.

 하지만 그냥 애플 아이디를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아이튠즈 스토어나 앱스토어 사용시에 추가적으로 카드 번호를 적어넣어야합니다. 그냥 애플 아이디를 만들면 카드번호 넣는 부분이 필수(!)가 됩니다.


 저처럼 간단하게 무료 앱이나 받고 폰이 아닌 미디어장치로 사용하려는 사람에게는 껄끄러운 부분.


 이를 해결해 계정 설정때 카드 없이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더군요. 관련 글들 보면 설명이나 스크린샷이 자세하긴해도 쓸데없이 중요한 내용을 뒤쪽에 넣어놔서 보기 애매하게 만들어둔 느낌이 있습니다. 뭐, 그렇게 해야 블로그로 수익내는 분들은 좋을테지만... 정보 얻으려는 입장에서는 복잡 할 뿐.



0. 저처럼 모르고 그냥 무턱대고 애플ID를 만들었다면 어쩔수 없이 무조건 결제수단인 신용 카드를 입력해야합니다.

만약 이미 만드셨고 카드정보를 적었지만 더이상 지불 수단이 필요없다는 분은

:: 지원문의 - 지불정보 삭제 ::를 참조

 그게 싫다면 혹은 결제수단에서 막혀서 진행을 못하고 있다면 다른 이메일을 이용해 다시 계정을 만들어야하죠. 참고로 애플 아이디는 속편히 지울수 없더군요. 삭제하려면 고객지원에 전화하거나 티켓 넣는 방법 밖에 없는 듯.

 

1. 우선 아이튠즈를 설치하거나 아이폰 상태에서 앱스토어(또는 아이튠즈 스토어)로 들어갑니다.

:: 애플 지원 문의 ::에도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2. 카테고리에 있는 무료탭을 터치하고 거기 있는 앱중 아무거나 하나를 다운받습니다.

   (어쨌든 '무료'로 된거면 OK)


3. 받기를 누르면 계정이 없는 상태니 로그인 화면 또는 애플아이디를 만들라고 뜹니다.

   계정 생성시 국가를 고르는데, 보통 한국 계정과 미국 계정 둘다 있어야한다고 하니 이메일 두개는 확보해두세요. 나온 양식을 채워갑니다.


4. 지불 정보를 입력하는 선택지가 나오면 '없음'을 선택합니다. 기존에 그냥 애플 아이디를 만들면 이 없음 버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무료'항목을 구매하면서 계정을 생성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에서 벌써부터 애플 서비스가 이상하잖아? 왜 안고쳐?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냥 편하게 처음 설정할때 '없음'을 넣어주면 되는거 아닌가????


5. 모두 작성 완료하면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오고 메일 내부에 있는 인증 링크를 클릭한 후에

   해당 페이지에서 로그인하면 완료.

 혹시 주로 쓰는 이메일로 계정을 만드셨다가 지불수단 때문에 막혀 그 이메일을 계정으로 못사용하고 계시다면 :: 애플 아이디 변경하기 ::를 참고하세요. 잘안쓰는 메일로 돌려 막으면 주로쓰는 계정을 '지불수단 없음'으로 만든 계정 아이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쓰다가 아이폰을 처음 만져보니 번거로운거 투성이네요.

뭐, 그래도 바로바로 이메일로 계정 상황등이 오는건 만족스럽군요.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 세계사 캐스터  (0) 2015.07.30
[기타] 괴밀아 링크 모음  (0) 2015.07.01
[기록] 블러드스테인드 킥스타터 펀딩끝 개발시작  (0) 2015.06.15

댓글